|
2012-05-09 18:52
조회: 5,222
추천: 0
뿌잉뿌잉, 흐규흐규에 대한 생각
뿌잉뿌잉이나 흐규흐규는 일종의 감탄사다. 효과음과 같은 단어이므로 그 자체가 한국어 파괴니 하는건 아니라고 본다.
이번 블소에서는 그 감탄사를 스킬의 이름으로 채택했다. 이것도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고유명사는 자기 마음대로 지으면 그만이니까. 뿌잉ㅇ뿌이 <- 이런 식으로 문법 파괴만 하지 않은거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
문제는 이런 것이 정말 어떤 스킬의 이름으로서 적절한가이다. 좋은 이름의 기준은 뭐... 작명소가서 물어봐야겠지만 개인적으로 스킬에 대한 이름은 이름만으로도 그 스킬에 대해 짐작할 수 있는, 직관적인 것이 좋은 이름이라고 생각한다.
스킬명은 그 스킬에 대한 대표적인 기호이고, 개념을 묶어주는 것이므로, 이름만 봤을 때 아 어떤 스킬이지 라는 것이 머릿속에 그려지는 것이 좋은 이름이다.
일단 여기서 탈락이다. 뿌잉뿌잉과 흐규흐규를 게임 처음 접하는 사람이 보면 '헐 이게 뭔 스킬이야?' 라고 생각할 게 뻔하다.
여성 유저에게 어필? 좋은 의도다. 하지만 생각이 짧다. 여성 유저에게 어필하려면 그럴듯한 이름을 부여하고, 그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음성효과로 뿌잉뿌잉이나 흐규흐규의 귀여운 목소리를 출력해주는게 훨씬 효과적일 것이다. 하다못해 채팅창에 [소환수]: 뿌잉뿌잉! 이렇게 뿌려주기만 하는게 더 나을 것이다.
정말로 저런 이름을 사용하고 싶었었다면, 고양이 언어라는걸 만들어서 고양이 언어에서 뿌잉뿌잉은 무슨 뜻, 흐규흐규는 무슨 뜻이 있다는 배경 설정정도는 했어야 자연스럽다.
스킬 이름이야 어떻게 하든 자기 마음이지만, 저 이름들이 결코 좋은 스킬 이름이라고 할 수는 없다.
그리고 여기서 느껴지는 건... 이름 대충 만들었네... 라는 생각 뿐.
EXP
817,913
(35%)
/ 864,001
와우저
[WOW Classic] 로크홀라 호드 Lv 90. 성기사. 미스터오러 Lv 85. 성기사. 푸른마음 Lv 85. 사제. 미리내 Lv 85. 드루이드. 둥근소나무 Lv 90. 주술사. 원시주술사 라그나로스 얼라이언스 Lv 80. 사제. 탈모약 -> 로호로 이전 Lv 80. 성기사. 미스터오러 -> 로호로 이전 Lv 80. 드루이드. 희미한별 -> 로호로 이전 Lv 80. 주술사. 영혼방랑자 -> 로호로 이전 [WoW Season of Discovery] 고독한 늑대 얼라이언스Lv. 20 사제. 탈모약 [World of Warcraft] 아즈샤라 호드 Lv 60. 성기사 미스터오러
|
미스오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