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해본게임은 리 메멘토 하얀그림자 입니다.

한국에서 만든 씹덕게임입니다.

턴제 RPG고 음... 오픈월드 게임입니다.

일단 스샷을 한번 보면



음.....뭐....



대화 화면은 뭐 이래요 음....뭐.......



필드에 있는 몹을 치면 전투로 들어갑니다...​음...그래요...



필드를 진행하는 방식은 원신에 가깝습니다.​


(그래 나도 어디서 많이 보던 탑이야....)


(뭐 역시나 많이 보던 기능을 수행하는구나....)




이런식으로 몹에 다가가서 시비를 걸면 전투를 하죠

위 스샷 처럼 탈것도 있습니다.




전투 시스템은 MP라는 자원을 모아 사용을 하면 캐릭터 기술이 변경됩니다.

3번을 모으면 필살기가 나갑니다.



네 은하열차 이 캐릭터의 전투시스템을 모든 캐릭이 가지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레벨업 있고....



장비(유물.....)있고 6피스?!?!?!?


캐릭터 돌파 있고....
그런데 저걸 다 열려면 똑같은 애를 몇번 뽑아야하는 거지??!?


캐릭터를 얻는 방식은 당연히 뽑기고


초보자 뽑기

픽업 뽑기

픽업 전용 무기 뽑기

일반 뽑기

일반 무기 뽑기 있습니다.




자원160에 1뽑이고



대충 3만원에 10뽑

이제 저 금액하고 뽑기 갯수는 모든 씹덕게임이 통일하기로 했나봄.........



당연히 무기 캐릭 섞어 나오고.....



천장은 120입니다.

픽업 캐릭 뽑을 확률은 1%인데...



근데 5성중에도 아주 낮을 확률로 나오는 캐릭터가 있고.....음....


뭐 뻔한 게임입니다.

BM은 똑같고 육성방식도 똑같고....

스토리도 뭐 딱히 몰입되는 스토리는 아니고 떡밥만 엄청 던지는데 음...

그렇다고 캐릭터가 은하열차에 비해 잘빠졌냐 그건 뭐 취향차이고.......

뭐 다 그렇다 쳐요....

씹덕게임들 서로 배껴가머 만드는거 하루이틀도 아니고
(문제는 이렇게 UI까지 똑같이 만들어놓고 우린 스타레일 안배꼈다 인터뷰 엄청 하던데 그걸 누가 믿나요...;;;)



그런데 가장 큰 문제는 이게임 최적화가 엉망입니다...


뭐 멈추는건 기본이고...

S23U 기준으로 매우높은 옵은 프레임이 심각하게 저하됩니다.

​그리고 옵션을 낮춰도

멈추고....(움짤입니다 이거)


깨지고......​



으아아악 내폰 망가질거 같아서 안할래요..........ㅡㅡ;;;;;;

전 삭제 합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