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02-02 14:24
조회: 2,104
추천: 0
언급했던 루시드 드림 기계.
지난 2010년 개봉해 화제가 된 영화 ‘인셉션’ 속 ‘드림머신’처럼 인간의 꿈을 조절할 수 있는 기계가 실제로 존재한다면 믿을 수 있을까? 수면 중 꿈꾸는 순간을 현실처럼 인식할 수 있게 도와주는 장치가 개발돼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의 16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이 놀라운 장치의 이름은 ‘오로라 스마트 헤드밴드’로 바이오센서 연구업체 ‘뉴로스카이’ 출신 엔지니어들이 주축이 된 개발팀 ‘아이윙크스’에 의해 개발됐다. 오로라 밴드는 사용자가 수면을 취하는 동안 뇌파와 눈 운동 간격을 측정해 꿈꾸는 순간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깨어나고 싶은 순간에 일어날 수 있도록 미리 프로그래밍 하는 것도 가능하다. 장치의 원리는 이렇다. 먼저 사용자가 직접 밴드에 장착된 적색, 녹색, 청색 LED 조명과 뮤직 플레이어를 조절해 가장 완벽한 수면에 빠져들 수 있는 상황을 미리 구성한다. 이때 오로라는 실시간 바이오리듬 측정을 통해 사용자를 자연스럽게 렘수면(몸은 잠들어있지만 뇌는 깨어 있는 상태)으로 이끌고 여기서 다시 루시드 드림(스스로 꿈임을 인식할 수 있는 단계, 자각몽(自覺夢)이라고도 불림)으로 인도해준다. 참고로 오로라는 안드로이드 앱 프로그램과 연동돼 사용자의 뇌파를 분석한다.
- 출처 / 나우뉴스 2014년 1월 17일자 -
루시드 드림을 꾸는 기계가 실용화 준비중이라고 1월 17일에 기사났네요!
옛날부터 루시드 드림 의도적으로 꿔보고 싶었던 저로써는 희소식.
6월에 실용화 예정이라니 전역하면 나와있겠네요.
예상 가격은 저희나라 돈으로 15~17만원 정도라고 합니다.
정말 효과가 있으면 대박일텐데..ㅋㅋ
ps. 이거 cuvie의 나이트메어 메이커 생각나는데. 나만 그럼? 내가 음란마귀에 씌었나?
EXP
93,183
(23%)
/ 97,001
|

Lulu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