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4000판 된 눕눕이가 심심해서 30분만에 뚝딱 만든 6티어 경전 비교 스샷들입니다.

 

이 글은 매우 주관적이므로 심신이 약한 분들께 누가 될 수 있으니(저요 저) 심한 태클을 거실분은 사양합니다.

 

혹시 호응이 좋으면 중형이나 중전도 건드려는 보겠습니당.

 

그럼 갑니당.

 

프랑스 클립탱의 시작 12

6발 클립에서 뿜어져나오는 고관통 고데미지의 포는 1클립 피해량에서 단연 우세

해비 엉덩이 옆구리도 좀 먼곳에서도 뚤을수있는 준수한 관통이 일품.

하지만 좋지않은 부앙각과 19초에 달하는 클립 장전시간 그리고 경전중에 의외로 가장 느린 기동력은 걸림돌이 될 수 있다.

 

 

중국의 59-16(호구..16)

5발 클립에서 뿜어져나오는 저관통의 포는 1클립 피해량에서도 그냥 저냥물론 탄간1.3초의 미친 장전속도상 짧은 시간 폭딜 가능! 의외로 짧은 9초의 장전시간은 경전끼리()의 싸움에서 의외의 복병이 될 수도 있다

이외의 다른 부분에서 고만고만한 성능을 보여주지만 차체가 작고 이쁘장하게 생겨서 쓸만할지도..?(실제로 저번 6티어 클전에서 간혹 보였다)

 

더불어 준수한 기동력은 정찰탱으로써도 손색이 없다.

 

독일의 묵직한 경전의 시발점. VK 28.01

7.5초대 재장전의 105단포는 같은 경전이라면 2발내외로 파괴시킬수있는 알파딜을 뿜을수있고 해비상대로도 100내외의 안정적인 딜링을 기대할수있다. 물론 옆구리나 엉덩이라면 시밤 쾅.(다른포를 쓰느니 다른전차를 쓰자..)

다만 좋지 않은 명중은 포쏘는데 애러사항이 될수있고 거대한 차체는 경전의 주임무인 정찰임무의 걸림돌이 될수있다.(위장도 고자..)

다만 우월한 덩치에서 뿜어져나오는 충각력은 경전끼리의 싸움에서(중형도..) 의외의 데미지를 선사할 수 있을?

 

러시아의 모텔25.

과거 OP탱크의 삭제로 생긴 새로운 탱크지만 장점을 찾아보니 하나 있다.

모든 경전중에 정찰 임무 수행력 만큼은 최상위라는거..

하지만 그에 따라 포를 버리고 체력을 버리고 시야도 버리..(?이건 왜버렸냐)

의외로 무겁다는건 함정;

개인적으론 클랜전에서 볼 수 있을지 궁금하다.

 

미국의 신경전 T37

개인적으로 생각할땐 6티어 경전중 OP같다.

같은 클립탱인 12t에 버금가는 관통과 클립을 쓸 경우 2초의 짧은 재장전 폭딜가능..(물론 관통은 살짝 떨어진다만..185..….)

컨셉과 어울리지않는 680의 우월한 체력과 말도안되는 -9도의 부각.

다만 경전치고는 머리와 차체가 큰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