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hangCong 땅콩입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197&l=3933 : 미꾸라지 사용법 

이전의 글에서는 한국섭에서만 플레이하시던분들이 아시아서버로 넘어오면서 높아진 핑뚝뚝 끊기는 빨핑현상으로 고통을 받으시기에 미꾸라지vpn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며 알기쉽게?! 사용방법을 작성해봤습니다.

이번글에서는 미꾸라지사용하시면서 격으시는 오류종류가 정말 가지각색이셔서 ...
트위치에서 저한테 귓속말로 문의주신 내용과 이전글에서 댓글로 문의주신 오류들을 모아서 정리글을 적으려합니다. (일일이 매번확인하며 답변하는것에 한계를 느끼고 적습니다.)

1. 사용자 구성이 10%에서 올라가지가 않아요.

저한테 가장많이 물어보시는겁니다...이 문제는 해결방안이 2개가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미꾸라지로 서버선택과 회선선택후 적용하기를 클릭하시면 분명히! 이 창이뜨실겁니다. 여기서 홈네트워크를 클릭하시고 닫기를 눌러주셔야! 100%까지 설정구성이 완료가됩니다. (저3 개중에 아무거나 눌르셔도되긴합니다만 집이니까요 ㅎㅎ)

만약에 실수로 저 창을 꺼버리셧거나 안뜨신다면 오른쪽하단에서 알약프로그램 종료하듯이...미꾸라지를 종료하시고 재실행시키시면 저창이 뜨실겁니다.

두번째 방법은 프로토콜로 설정을하는 방법인데 이건 복잡하기에 위에서 끝내시길 권장드립니다.(물론 사진만 잘보시고 눈 크게뜨고 따라하시면 설정가능합니다.)

왼쪽위창에서 설정-프로그램으로 들어가시면 이런화면이 뜨실겁니다.

제일이위에 연결 프로토콜에 보시면 TCP,UDP 2개가 있을겁니다. 아마 모두 UDP로 설정이 되어있으실겁니다. 이걸 TCP를 클릭하신뒤 설정 저장을 눌르시고 대쉬보드(홈화면)로 돌아가시면 설정구성이 100%로 올라가있으실겁니다. 이상태에서! 다시 설정-프로그램으로 가셔서 UDP 재설정하시면 완료입니다.


2. HK AISA (Hong Kong - Azure가 평가점수가 제일낮은데 게임에선 그대로에요...

제가 여러회선들을 다 물어보시길래 ... 일일이 하나하나 다 테스트를 햇습니다 ==.....
SG Asia (싱가폴 회선) , HK Asia (홍콩회선) , CN Asia (상하이) 외 일본회선(애네는 지역회선이 남발해서 적지는 않지만 다 테스트해봣습니다.)

즉! 국내가 아닌 해외라인 회선을 사용한 결과 핑수치는 국내 회선보다 20가량 낮았으나 실질적인 서버딜레이는 오히려 증가하였습니다 ... (쉽게 말해서 핑은 60뜨는데 에임은 2초뒤에 따라옵니다.)

또한 국내 KR Asia 중에서도 HCLC IDC , Dognet , EstNOC , Sejong Telecome 회선들은 해외 회선들처럼 핑은 낮으나 딜레이가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가장효과있는 회선들은 KR Asia (S. Korea - KT1~6 IDC) , KR Asia (S. Korea - Dacom 1~4 IDC) 회선이 좋습니다. (작성자 올레 giga kt)


또한 이사진을 보시면 RTT아래 서버위치 , IPv4 주소 , 시스템 부하 , 트래픽양 , 평가점수 , RTT 그래프가 여기서 보셔야할건 평가점수와 시스템부하입니다. 만약 시스템부하가 0/0/0이 아니라 0/1/0처럼 1이상의 숫자가 있는건 뭔가 문제가 생긴겁니다. 되도록이면 0/0/0을 골라주시길바랍니다.

3. 서버선택하고 구성을 완료한후 실시간 RTT그래프가 수치값이 변하지 않고 고정되어있는데 뭐가 문제일까요.

이 문제는 극소수의 유저분들이 발생하는 문제인것같습니다. 하지만 질문또한 이상한데다가 증상이 정확하지 못하여 예상하는 문제점과 해결방안만 3가지 정도 작성해보겟습니다.

3-1. 일단 질문부터가 틀렷습니다. 설정완료후 대시보드에서 보여지는것은 RTT그래프가 아닌 실시간 트래픽입니다. 이 실시간트래픽은 0~8000까지 다양하게 수치가 바뀝니다. 트래픽일뿐 절.대 핑이 8천이 아닙니다. 그리고 100% 설정완료인데도 쭉 고정되있는것은 매초마다 그래프가 바뀌긴하지만 몇몇분들은 오른쪽위에 새로고침을 안누르면 안뜨는분도있습니다.(대표적으로 익스플로어나 파이어폭스 퍼핀등이 그러합니다 // 개인차가있긴합니다.)

3-2. 설정구성이 100%완료되셧다는거면 일단 회선과 자신의 컴퓨터간의 연결은 완료되었다는겁니다. 대시보드에서는 실시간 트래픽 수치가 변동없이 정지되어있어도 게임에서는 잘 작동하는 경우가 있으니 일단 게임에 접속해보신뒤 1티어를 한번 굴려보시는걸 권장합니다.

3-3.이건 개인차가 있는사항인데 선택하신 회선이 좋으셔도 자신이 사용하고있는 인터넷 회선과 맞지않아서 충돌이 일어나는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설정구성이 100%완료되어 회선을 연결해도 핑터짐현상이 일어날수있습니다. 회선은 KR Asia (S.Korea - KT IDC)라인과 KR Asia (S.Korea - Dacom IDC) 라인들 통합 11개나 있으니 귀찬으셔도 하나씩 변경하시면서 1티어로 인게임 테스트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11판을 고생하시고 11000판이 편할수있습니다)

--------------------------------------------------------------------------------

그외 간단한 질문

1. 미꾸라지를 매번 킬때마다 설정해야하나요?
아닙니다 한번설정하시고 회선을 변경할게 아니시라면 첫설정이후부터는 실행후 홈페이지 로그인만해주시면됩니다. 대신 홈네트워크 설정은 매번 미꾸라지 실행할때마다 클릭해주셔야합니다.

2. 게임도중 회선이 이상해서 바꾸려고하는데 게임을 껏다켜야하나요?
회선을 게임도중 바꾸시려면 월탱 클라이언트 종료후-미꾸라지 회선변경-클라이언트 재실행을 하셔야합니다. 게임키고 설정바꾸면 아마 알아서 서버연결이 끊기면서 접속종료가 되긴할텐데 위처럼하시는게 제일 안정적입니다.


3. 미꾸라지를 키고 인터넷이나 트위치,유튜브등을 볼려니 데이터가 걱정되요.
걱정하지마세요. 미꾸라지는 설정하고있는 게임회선에 한에서만 충전해논 데이터가 빠져나갈뿐 다른사용량에서는 절.대 빠져나가지않습니다. 걱정마시고 웹서핑하셔도됩니다.

4. 월탱 말고도 핑이높은 다른게임에도 사용해보고싶은데 월탱회선을 삭제해야하나요?
삭제하실 필요없습니다. 대시보드에서 설정구성완료 아래보시면 장착한아이템에 월탱과 다른게임 설정하신게 뜨실겁니다. 게임옆에 O,X를 마우스 클릭한번으로 설정해주신뒤 F5로 새로고침 한번만 해주시면됩니다.(한번에 회선 2개를 켜지는 못합니다.)

5.Full vpn이나 고급모드를 사용해야하나요?
굳이 사용하실필요가 없습니다. 기본모드만으로도 충분히 뽑아내실수있기때문입니다.






오류가 워낙에 다양하고 질문내용이 다양한만큼 글이 길어졋습니다...
또한 미꾸라지vpn라는것은 핑을 낮추기위함도 있지만 빨핑이 뜨는것을 방지하여 끊김이나 딜레이없이 안정적으로 플레이를 할수있게하는건이 최우선이라는걸 꼭 알아주셧으면합니다.

저는 팁글이라는걸 이번에 2번째로 작성해봐서 글쏨씨가 뛰어나지않습니다, 읽고 도움이되셧으면 3추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이번 이벤트땜에 글을 작성하는게 아닙니다...당첨일이 저 입대후에요 망할!!)

더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트위치 땅콩_ 방송중이면 와서 물어봐주셔도되고 다른방송에서 절 보셧으면.... 그때는 꼭! 귓속말로 부탁드리겟습니다 남의 방송에서 채팅창이 혼잡해져서 죄송합니다...




WOT : ThangCong[GG]
TWICH:땅콩_
인벤:서풍요

아조시 Join G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