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05-24 02:47
조회: 1,487
추천: 4
호드 유저들이 얼라이언스가 타락하길 원하는게 아니라그냥 호드든 얼라이언스든 각자가 추구하는 정당한 정의와 대의명분을 가지고 싸우는게 보고싶은게 아닐까요? 그게 워크래프트 2 이후에 와우까지 재정립된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갈등이 매력적이였던 큰 이유중 하나였으니깐요.
솔직히 계속 거론되는 말이고,아직 추측단계인 사건이라서 말하기 좀 그렇긴 하지만 가정해서 쇼가 일부로 보고를 누락했고,군단 스톰하임 퀘스트 스토리를 빌미로,혹은 똑같은 상황이 일어나서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두 진영의 전면전이 시작됬다고 해도,얼라이언스나 호드 둘 중 하나가 빌런이 되는게 아니라,양쪽 다 정당한 정의와 대의명분과 추구하는 정의 아래에서 싸우게 되는거잖아요,물론 쇼는 좀 개새끼가 되긴 하겟지만 쇼가 보고를 누락하게 된 이유를 나름 자기 생각에는 정당성 있게 처리를 하면 어느정도 해결될 일이고요. 그리고 덤으로 옛날 이야기 해보자면,오히려 공격적인 가로쉬vs바리안이 각 진영의 수장이였을 때인 대격변 시점이 지금보다는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갈등을 한쪽이 선,한쪽이 악이 아니게 잘 묘사했던거 같아요.
EXP
72,163
(3%)
/ 77,001
![]() ![]() ![]() ![]() ![]() ![]() 프라이드 귀여워요 프라이드(짤 출처:pixiv의 アゲモン님) Homunculu-아즈샤라(PVP,레이드) Metallum-아즈샤라(pvp,레이드) 《Real Recognize Real》소속 인장 그려주신 모든분께 감사를! ![]() ![]() ![]()
|
호구쿨루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