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 2년 접었다가 최근에 다시 시작해서 천천히 렙업하고 있는 유저입니다.

 

딱히 주캐랄 것도 없기도 하고 만렙찍어서 템맞추기보단 확팩 대비로 90렙만 우선 찍길 원해서 10캐릭 85렙 중에 이제 5캐릭 88렙까지 찍었네요.

 

세나 얼라분들이 오시는거 보니깐 2-3년 전에 아즈얼라에서 넘어왔던 생각이 나서 적습니다.

 

제 기억에 리분까지만 해도 아즈얼라도 할만했습니다. 얼왕도 자주 돌았던거 같고,

 

근데 리분-대격변 즈음 해서 얼라->호드로 진영변경이 되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얼라에서 pvp나 레이드 하드하게 하시는 분들 위주로 호드로 이주하셨던 걸로 기억해요.

 

그리고 대격변 와서 아즈얼라는 그야말로 망.

 

그리고 아즈 -> 하이잘이 유행?하면서 그나마 남아있던 아즈얼라분들 대거 하이잘로 온게 아마 2-3년 전인거 같습니다.

 

비록 얼라지만 꼴에 아즈부심? 이런게 있기도 했고 약 7년정도 정든 아즈를 떠나기가 싫었지만 막상 와서는 너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대거 이주해온 아즈얼라+기존의 하이잘 유저분들 해서 불땅 용영을 1주일이 모자라게 돌렸던 기억이 있는데요.

 

하이잘로 와서 얼마되지 않아 잠깐 접게되었고, 그 이유는 현실적인 이유가 우선이었고, 두번째는 개인적으로 와우 자체가 좀 지겨워졌던 시기였던거 같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요즘 롤도 재미없고 롤하다보면 오히려 욕하고 스트레스받고 하는게 싫어서 2년만에 다시 와우하니 또 엄청 재밌긴 합니다.

 

요즘 서버게시판 분위기 보니까 세나 서버도 얼<<호가 되어서 얼라분들이 많이 넘어오시려는거 같네요.

 

제 경험상 길드 단위로 넘어오시면 금방 적응되고 하실겁니다. 제가 이전할때도 그나마 있던 아즈얼라 대형길드들이 길드 단위로 넘어와서 적응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었거든요.

 

아무튼 제목과 관련해서 말씀드리고 싶은건,

 

제 생각엔 하이잘의 최고 장점은 바로 비율같습니다. 거의 유일하게 있는 황금비율의 전쟁서버인데요.

 

솔직히 호드는 아즈, 얼라는 듀로탄이 1티어?는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이걸 뛰어넘는 인구수+비율을 만족시키는 유일한 서버가 하이잘이라고 생각하기떄문에.

 

결론은 하이잘이 황금비율+서버전체진영 2위정도의 진영인구수를 유지한다면 최고의 축섭은 아즈도 아니고 듀로도 아니고 하이잘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호드분들도 많이 넘어오세요. 렙업하면서 보면 80중반 유저분들 정말 많습니다. 호드도 있고 얼라도 있고 정말 황금비율입니다. 이 비율+인구수를 끝까지 유지시켰으면 하는 바람에서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