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동길드 아이디 '드왕' 님께서 어제 10시경 오공 신화팟을 구하시더군요.

처음에 파티 모으실때는 오공신화 빠르게 도실 분 구하신다기에 친구와 같이 파티에 참여했는데

galactico라는 90 법사분도 계시더군요.

 템창보니 오공템도 제대로 맞춰지지않은 뉴비법사셨는데 그냥 어쩌다 흘러들어온거겠거니 하고 진행을 했습니다.

당연히 법사님은 전투에 들어가면 바로 누우시거나 얼방키고 생존해도 딜 1k도 안나오는등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하고 버스를 타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렇게 어영부영 1넴을 잡고 상자를 열었는데 전리품 분배조건이 주사위로 되어있길래 공장님한테 룩변 탈것팟인데 왜 주사위팟으로 되어있느냐 개인획득으로 바꿔달라 했더니 네다섯분이 주사위가 더 낫다며 여론몰이를 하시더군요.

여기까지도 그냥 이사람들은 나와 사고방식이 다르구나 하고 넘어갔습니다. 문제는 여기부터인데, 공장 '드왕'님이 공격대 출발 하고 나서는 포지션이나 스킬오더를 단 한마디도 안하시고 트라이식으로 공대가 쭉 진행이 되더군요.

공장님이 넴드마다 침묵으로 일관하시니 결국 영웅오공 경험이 있으신 헬스크림에서오신 일반 공대원분이 오더를 해서 약 10회전멸을 거듭한 끝에 가로쉬 앞까지 3시간만에 도착했습니다.

결국 한계에 도달했는지 아무 오더도없이 전멸이 4번 난 후에 멘탈이 나간 파티원몇명이 이탈하면서 공대가 거의 해체분위기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끝날 때 보니 주사위로는 템을 거의 먹지 못하셨던 90법사님의 아이템이 전부 오공신화템으로 바뀌어 있더군요. 그리고 법사님의 길드는 공장 드왕님과 같은 감동 길드였습니다.

시작 할 때 공장님은 galactico님에 관한 어떤 언급도 없으셨고 지인이라고 양해를 구하지도 않았습니다. 

하지만 같은 길드원인 것으로 보아 애초에 이 공대의 목적은 빠른 룩변템 확보가 아닌 주사위팟으로 본인 길드원 법사 분에게 템을 몰아주기 위한 것이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그 결과 저와 친구는 공략도 전혀 되어있지않아서 공대 진행시간 동안 말한마디 안하시는 공장님의 공대를 들어간 죄로 3시간 이상을 제대로 된 템하나 건지지 못한채 끝내야 했습니다.

저와 친구뿐 아니라 15명 가까이 되던 공대원분들의 절반이상이 피해를 보셨을거라 짐작됩니다.

 

요약.

1. 10시경 오공신화 룩변팟 빠르게 도실분이라는 파티홍보를 보고 친구와 참여함. 오공템도 제대로 못맞추신 90 법사님이 계심. 공대는 분배조건은 주사위로 진행됨.

2. 공장님이 공략에 대한 숙지가 전혀 없어 3시간동안 쌩박치기 형식으로 가로쉬까지 도달했으나 앞의 이유로 클리어 하지 못한 채 파티가 쫑남.

3. 끝날 때 보니 주사위로 템을 거의 못드신(밑에 채팅을 계속 보면서 본인이 확인함.) 90법사님은 공장님과 같은 길드였고 신화템을 거의 모든 티어 맞추게 됨. 시작 할 때 이 법사님에 대한 공장님의 어떠한 양해도, 언급도 없었음.

4. 애초에 공대의 목표가 룩템팟을 가장한 본인길드 법사의 오공신화템 맞추기 위한 것으로 보임. 주사위를 굴려 먹은 템이 거의 없는데도 다 맞춰진 걸 보면 템 몰아주기도 있었을 것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