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호드에서 Cluzetd,Cluzetm,Cluzets,Cluzeth,클양조 등의 인게임 아이디로 활동중인 클루제입니다.
먼저, 저의 부족함때문에 레이드가 길어지고 시간을 많이 뺐게된점은 함께 참여했던 선수,손님분들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스물(실바물이)님께서 저의 실력, 실수등을 글로 적어주셨다면 겸허히 받아드리려고 했으나 본인의 실수는 덮고 저에대한 비난을 하기 위해서 있던 사실들을 왜곡하며 글을 써놓은 것을  보니 저 또한 답글을 쓰는게 맞다고 생각하여 이렇게 작성합니다.

 

 첫 번째로, 숙주 테러에 대한 일입니다. 실제로 스물님께서 실수로 테러를 하셨고 탱커인 저를 포함 운무님, 다수의 딜러가 내부조로 들어가지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당시에 도적님인것을 보았고, 여러명의 선수들을 눕히고 어렵게 킬을 해냈고 그 후에 스물님께 여쭤보자 스물님은 본인이 아니라고 정확히 말씀하셨습니다. 때문에 혹시 손님으로 오신 분께서 테러를 낸것인데 제가 잘못본건은 아닌가 해서 로그를 보고오겠다고 말을했고, 로그를 보고 스물님인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후 저는 스물님이 맞으시다 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런데 스물님께서는 끝까지 본인은 아니다. 라고 발뺌을 하셨고 심지어는 "탱님이 자리를 잘못잡으신거 같다. 우리 공대는 이렇게 잡고 있다." 라는 말씀을 반복 하셨습니다. 그 대답에 화가난 부공(복술)님 께서  "님네 공대는 숙주도 안잡아봤어요?" 라는 발언을 하셨습니다. 그 후에도 몇번이고 언쟁이 있었고 30~40분정도 레이드가 지체되었습니다. 그때까지도 단 한번의 사과는 없으셨고 오히려 저를 탓하기 바쁘셨습니다. 공대원들도 다들 스물님의 테러를 목격했고 공창에 나온 대화를 보셨는지 그 쯤되서야 "허 참 죄송하게 됬습니다." 라는 채팅을 치셨고 저는 제대로된 사과를 다시 해달라고 요청, 제대로된 사과를 받아내고 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두 번째로, 여신에 대한 일입니다. 2번의 전멸과 킬 이있었습니다. 2번의 트라이때에 분명히 저는 냥꾼님, 신기님이 폭탄테러를 하셨기에 피드백을 했습니다. 왜하셨어요? 라고 물어보면 못봤다, 테러가 날 거리인줄 몰랐다 라고 분명한 대답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킬을 하는 트라이에서는 스물님이 차단을 하셨고 제가 왜 차단하셨어요? 라고 3~4번정도 여쭤봤습니다. 그때까지 대답이 없으셔서 부공님(복술)님이 목소리가 커지셨고 커지기 직전에 죄송합니다 라는 채팅을 미쳐 보지못하셨습니다. 목소리를 높이게 된점은 충분히 사과를 드릴 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물님 께는 죄송합니다. 다만 여신을 잡을때 본인만 쏘아붙이고 다른사람 테러는 방관했다는 말도안되는 부분은 지워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 번째로, 분제에 대한 일입니다. 스물님의 분제 사유는 선수로써 공략 미이행이십니다. 딜로는 분제대상이 아니셨습니다. 언급된 두 가지 이유에 화신에서도 스물님께서 본인인지 모르시는것 같습니다만 칼날 테러를 정확하게 내셨고 덕분에 리트 했습니다. 그리고 킬제덴에서 마저 특이점 파열에 낙사하셨습니다. 저는 언급된 네 가지 이유면 충분히 선수로써 공략 미이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스물님과 같은 이유로 분제 대상자는 공장인 저, 실수가 잦은 부탱, 딜이 낮음을 인정하신분, 자분제요청자 까지 였습니다.

 

 추가로 다른분들에게 사과에 말씀을 전해야할 것 같습니다. 정확하지 못한 기준으로 분제를 언급해 기분을 상하게 만들고 예의를 갖추지 못한 언사를 행했던 부분은 머리숙여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또한 스물님과 같은 공대에서 활동하시는 분들께도 사과드리겠습니다. 의도는 그렇지 않지만 충분히 공대원분들이 기분나쁘실만한 언급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날로 사람이 줄어드는 헬스 호드 상황에서 실수를 인정하지는 않고 오히려 비난을 하고자하는 글을 쓰는 모습이 오히려 헬스를 더 삭막하게 만드는것 같아 안타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로 지켜야하는 것들은 지키면서 함께 발전해나가는 헬스 호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