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로를 몇 판 해보니 헤매지않고 지도 애드온 리셋 없이 한 번에 주파하는 방법을 알게되서,

공략 영상을 만들어 봤습니다. 

영상 내에서 다 언급되는 내용이지만 텍스트를 조금 채워보자면,

미로 자체는 하나의 원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길이 이어지는 데 끝이 없고, 그로 인해 필연적으로
'겹치는 지점'이 발생하는데요, 이게 끝없는 전당의 가장 큰 함정입니다. 

그 겹치는 지점을 안건들면서 매핑을 해야 빙빙도는 일이 없어요. 

그것을 위해 제가 매핑을 하면서 제가 스스로 정한 행동 철칙이 3가지 있습니다.


이 외에 자잘한 팁이 있다면,

1. 매핑을 할 때 밀도있게 한다.(시작 지점 근처부터 차근차근 채워 나갑니다)

2. 구슬이 놓이는 부분이 있는 쪽이 항상 북쪽.
(아래 스샷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방향이 북쪽 입구입니다)



3. 갈림길을 만나면 한쪽만 파지말고, 다른쪽도 살짝 둘러보고 온다.

4. 직선코스가 쭉 이어진다면 돌아가서, 확인하지 않은 쪽도 보고 온다.

5. 겹치는 지점은 기본적으로 함정이지만, 응용도 가능하다.



겹치는 방 및, 기존에 체크했던 방과 어긋나는 방을 만났을 때 위화감을 잘 캐치하는 것이 관건인 미로입니다.

악몽마를 딸 계획 있으신 분들 또는 미로에서 헤매고 있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내용 추가 :

'Lucid Nightmare Helper' 애드온이 소둠땅이 되면서 먹통이 된 듯 합니다.

https://github.com/Debuggernaut/LucidNightmareNavigator/releases/tag/ManualTeleport

다행히 얼마 전에 누군가 어둠땅에서도 작동하는 지도 애드온을 만들어준 듯 하네요.




빨간 밑줄 친 부분을 눌러서 애드온을 다운받고 설치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애드온과 큰 차이는 없고, 새로 추가된 기능도 있는 듯 한데 벽체크/구슬체크/룬체크 기능만 활용하면서
쓰시면 될 듯 합니다.

이 애드온 사용시 주의하셔야할 점이, 



기존 애드온은 이렇게 9 - 10 - 11 - 12 - 9 로 진행했을시,

이어져있다고 할지/ 점프하겠냐고 할지 물어보고 지도를 기록할 수 있게 해줬는데

이 애드온은 강제로 9번방의 아래인 13번 방으로 점프를 해버리네요...

지도를 꼬이게 할 수 있는 요소이니 주의해주세요.
(12와 9번방이 서로 이어져있더라도, 12에서 9로 내려가지 않아야 지도가 안꼬임)

I just got ported! 는 겹치는 지점으로 인해 순간이동 됬을때 써주는 버튼인 듯한데,
정확한 지도 구조를 모른다면 지도만 꼬이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안쓰시는걸 추천.

명령어는 /lucid 기존 애드온과 같습니다.

만약 지도 리셋을 하고싶으시다면 /reload 를 쓰세요. 애드온 자체에서 지도 리셋을 지원안하는 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