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땅이 열리게 되면, 현재 가지고 있는 티탄 잔재는 돈으로 돌려주게 됩니다.
전통적으로, 과거 용맹점수 등 특정 확장팩 화폐는 모두 1:1실버 로 교환해줬고, 베타서버에 복사한 캐릭 역시 가진 잔재를 실버로 보상받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블리자드가 이 기조를 유지한다고 가정했을 경우, 30000 잔재가 쌓여있다면 300골드를 받게 되는데요, 이걸 약 45.7배를 받을 수 있는 방법과, 쉽게 하는 매크로를 소개합니다.

원리는 단순합니다. 아제템 상점가는 템렙에 따라서 거의 다르지 않고, 그렇다면 상점가가 가장 비싼 가슴보호구를 잔재로 구매하여 깐 뒤 상점에 되팔자. (관련 글: http://www.inven.co.kr/board/wow/17/36104)
다만 승계 아이템이 고유템 취급이라 귀찮으니 아주아주 단순한 매크로를 작성해서 해보자는 겁니다.


1. 다자알로나 보랄러스에서 잔재 상인 (마력술사 바시린)을 찾아갑니다.


2. 100레벨 "승계의 아제라이트 가슴보호구" 구매 매크로를 만듭니다.

/사용 승계의 아제라이트 가슴보호구
/run BuyMerchantItem(3)


3. 가방을 최대한 예쁘게 정리해서 기존 물건과 섞이지 않도록 하고, 만든 매크로를 미친듯이 누릅니다. 가방에 아제라이트가 쌓여갑니다.


4. 가방이 적당히 차면 빛과같은 속도로 우클릭질을 해서 팔아줍니다.
 ※ 템 판매 매크로 역시 만들 수 있긴 하지만, 매크로가 너무 길어지거나, 이름으로 필터할 경우 기존에 내가 가진 잔재깡템을 팔아버리거나 할 위험이 있습니다. 특정 가방을 정해두고 그 가방에 있는걸 몽땅 파는 매크로는 작성이 가능하긴 합니다만 사람마다 가방 애드온 사용 여부 등 복잡하니 패스.


5. 나이알로사 신화 (130+5) 급 이상의 사용하지 않는 아제라이트 아이템의 경우, 렙업할 때 쓸 것을 제외하고 분해한 뒤 (1000), 175짜리 5~6개로 바꿔먹으면 그냥 렙업하고서 상점행 하는 것 보다 수백골씩 이득입니다... 티끌모아 티끌!


결론: 100렙 가슴 상점가는 평균 80골정도 합니다. 175에 80골드이므로 1 : 45.7실버 교환비입니다!
주의: 블자가 어? 그러게 보상이 너무 적네 하고 교환비를 1골로 바꾼다거나 하면 절반 손해봄. 4571% 떡상코인이냐 끽해야 50% 떡락이냐 당신의 선택은?
후기: 사고 까고 팔기는 더럽게 귀찮은데 들어오는 골드는 몇 만골 안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