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부터 좀 느끼고 있었지만
산레인 구조 자체가 탱 역할에 너무 어울리지 않아서
중간에 메커니즘 변경 등 뭐라도 해줄거 같았는데 그냥 그대로 가네요.

가령 죽인은 기존 혈죽에 + 쉬운 광딜/어글, 편린한 뼈보 및 룬 관리 등의 장점이 추가되는 느낌이라면

산레인은 효율을 뽑으려면 멀쩡히 잘 쓰던 스킬에 제약이 걸림
가령 풀링하면서 룬무기 쓸 수 있고,  피소 광어글이 부족하면 섭취도 쓰고,  룬무기 중에 몹이 추가로 애드되면 피소 좀 칠 수 있는데 그런 모든 행위들이 산레인 특성의 효율을 개박살내버림
그렇다고 최상의 상황에서 최대 효율만 뽑는다고 한들 타탱대비 성능이 좋냐하면 그것도 아님

죽인 대비 딜 자체가 더 잘 나오니까 어쩔 수 없이 쓰고 있는데
이거 할 바엔 그냥 딜러하는게 낫지 않나? 싶은 수준으로 느껴집니다

다음 확팩에선 좀 어떻게 개선 안 해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