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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2 패치에서 저희는 레이드 아이템에 몇 가지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이 변화는 개인룻의 개선, 아이템간의 흥미로운 차별성 생성, 플레이어가 대면하는 도전을 더 실제적으로 반영하는 보상 제공을 목표로 합니다. 

개인룻 개선
개인룻 시스템은 몇몇 공대에 장점이 있긴 했지만 여전히 개선될만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장차 개인룻에 관한 저희의 목표은 세가지 입니다.

- 개인룻을 보다 일관되고 보람있게 하는 것.
- 개인룻을 그룹룻에 뒤지지 않도로 상향하여 개인룻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이 마스터 콜이나 주사위 룰을 사용하는 공대에서 얻는 보상과 비견될 만한 보상을 받도록 하는 것.
- 개인룻으로 보상을 받는 순간의 기쁨을 포착하는 방식으로 공대에서 개인룻 획득을 축하해줄 수 있도록 하는 것.

우선, 개별 플레이어가 독립적으로 획득 확률을 갖도록 하기 보다 (가끔 공대 전체로 하나 혹은 하나도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었죠) 그룹룻과 비슷하게 보스가 보상 자격이 있는(묶이지 않은) 공대원 수에 따라 떨구는 아이템 숫자를 결정하는 시스템을 사용할 것입니다. 그 결과로 공대는 보스를 쓰러뜨렸을 때 보상 아이템의 숫자를 훨씬 더 예측하기 쉬울 것입니다. 세트 아이템 역시 현재 그룹룻 방식처럼 확실히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최종 목표는 개인룻을 사용하는 공대가 그룹룻을 사용한 공대와 비슷한 시기에 2셋과 4셋 효과를 얻도록 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또한 개인룻의 전체적인 드랍율을 높여 공대원간 거래가 불가능한 개인룻의 단점을 보상할 것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아이템 세팅을 완성할 하나의 쩌는 장신구를 개인룻으로는 얻기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여러분의 획득 가능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최대의 시각적 변화는 새로운 ui입니다. 레이드 재미의 일부는 개인이 아니라 하나의 공대로 진도를 나가고 점점 나아지는 것입니다. 이전의 개인룻 시스템은 자신의 아이템 획득만을 축하하고 공대원의 획득은 채팅 로그에서 묻혔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동료가 마침내 오랫동안 기다려온 검을 얻는 순간은 여러분이 장화를 획득한 것 만큼이나 중요합니다. 그리고 저희는 이 게임이 여러분이 동료를 축하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제 여러분이 아이템을 획득할 때 공대원 모두가 여러분이 무엇을 얻었는지 보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개인룻 개선은 지옥불 성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저희는 신화 모드를 포함한 드레노어 던전 모두에 동일한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할 것입니다.


2차 스탯
와우 초창기에 레이드 보스는 많은 아이템을 떨구지 않았습니다. 화심 전체에서 150개의 아이템만이 존재했고 이중 절반 이상이 세트 아이템이었습니다. 이렇게 작은 양의 아이템 수는 여러분의 직업에 적합한 아이템이 슬롯당 하나나 2개 뿐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사냥꾼이나 주술사라면 전체 레이드에서 허리에 쓸 수 있는 아이템은 세트 아이템 뿐이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템에 직업 제한이 없다면 다른 많은 특성과 공유되었고 어떤 스탯이 좋으냐 나쁘냐에 대해 폭넓게 다른 생각들이 존재했습니다. 하나의 슬롯에 매우 적은 아이템만이 장착 가능했기 때문에 이 아이템들이 많은 특성에 쓸만하도록 하려는 욕심에서 저희는 2차 스탯을 50/50으로 나누는 방식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와우가 진화하면서 저희는 보스당 아이템 드랍수를 증가시켰고 종류 또한 다양해졌습니다. 저희는 2차 스탯들을 서로 더 비견될 만하게 만들었으며 특정 직업에만 유용한 괴짜 아이템의 빈도를 줄였습니다. 더 많은 아이템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해 졌으나 아이템들이 갖는 차별성과 고유성을 사라져 갔습니다. 이 아이템이 여러분의 기막힌 장비가 될지 확신하는 순간은 점점 드문 일이 되었고 진정 특별한 아이템을 찾아낸 기쁨은 줄어들었습니다.

그 기쁨의 순간을 좀 더 강화하기 위해 저희는 이번 패치에서 2차 스탯이 어떻게 나타날 것인가에 대한 계획을 수정하였습니다. 지옥불 성채에서 여러분은 이전에 보아왔던 것 보다 넓은 범위의 높고 낮은 2차 스탯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이 변화는 단지 아이템 레벨이 높아서가 아니라 좀더 흥미로운 방식으로 어느 아이템이 여러분에게 좋은지 구별하기 쉽게 할 것입니다. 저희의 목표는 지옥불 성체 아이템이 여러분에게 보다 차별되고 의미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울러 새로운 장비를 모으면서 이러한 개선이 어떻게 느껴지 저희에게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템 레벨 
이번 확팩이 진행되면서, 넓은 레이드 지역 깊숙히 진행한 공대들에게 도전과 보상이 맞지 않았음이 점점 분명해졌습니다. 어려운 구역을 지나온 보상으로 아이템 레벨이 일정했기 때문에 마르고크가 더욱 어려운 보스였음에도 불구하고 영웅 마르고크가 주는 캐스트 지팡이가 영웅 텍터스가 주는 것과 성능이 동일했습니다. 가열로와 같은 후반부 보스를 처음 잡은 공대가 먼저 잡은 보스들이 주는 장비를 이미 갖고 있기 때문에 드랍템의 대부분을 뽀개버렸다는 소식을 종종 듣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웅 다르마크 아이템이 일반 블랙핸드 보다 좋은데다 더 적은 노력으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은 공대들이 이전 난이도를 완료하기 전에 높은 난이로로 옮겨갑니다. 

이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저희는 지옥불 성체의 보스들이 주는 아이템의 레벨을 플레이이들이 진도를 나갈수록 증가하도록, 종국에 아키몬드가 최고의 도전과 최고의 보상을 줄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구성에는 몇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로 진도를 나갈수록 높은 레벨의 아이템을 얻는 것이 만족감을 줍니다. 검은바위 용광로에 관한 중요한 피드백 중 하나는 강철의 여전사가 그룰과 같은 정도의 아이템을 주는 것처럼 도전하는 보스에 비해 보상이 적다고 느껴진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함으로써 최고의 아이템을 얻는 장소를 좋은 방식으로 깨뜨리게 됩니다. 이제 여러분이 얻을 수 있는 특정 슬롯 아이템의 성능은 여러분이 얼마나 진도를 나갔느냐에 달리게 됩니다. 최고의 장화는 여러분이 일반 고어핀드까지 잡았는지, 영웅 만노로스까지 잡았는지, 신화 강철 절단기까지 진행했는지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