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legion.wowhead.com/news=253913/legion-pvp-q-a
http://www.mmo-champion.com/content/5795-Legion-Developer-Q-A-PvP

이글은 두 곳의 글을 약간 조합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다소 의역과 오역이 있습니다.

인터뷰를 한 홀린카는 모두가 잘 아는 그 사람입니다.







밸런스.


현재 베타 밸런스에 우리는 만족하지 않습니다. 

현재 군단 베타의 PvP는 유물 무기의 모든 특성이 찍혀있는 상태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이는 다소 현실과의 괴리감을 줄 수 밖에 없습니다.

군단의 주문에는 PvP에 적합한 계산식이 있으며, 이를 토대로 각 주문이 PvE에 영향을 주지 않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유물 특성 또한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화염 마법사의 타오르는 점멸의 치유량은 PvP에서 절반으로 작동하고, 고양 주술사의 둠헤머의 바람은 PvP에서 약하게 작동할 것입니다. 힐러의 경우 약 30% 하향 조정된 유물 무기의 특성이 적용됩니다.

초기 베타에서는 유물 무기때문에 생존기를 다켜도 살 수가 없었습니다. 우리는 이를 조정해서 유틸기의 활용도를 높히려 합니다.

우리는 탱특이 PvP 즐겁게 하기를 원합니다. 군단에서는 PvP 큐를 돌릴 때, 자신의 역할을 정해야만 합니다. 3대 3 투기장에서 2힐러의 왕자조합과 2탱커를 끼고가는 조합은 불가능합니다. 우리는 탱특이 PvP의 정상을 찍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평점제 전장은 이전같이 깃수용으로 탱특이 필요할 것입니다.  





장비.


군단에서 전장, 연습 투기장, 투기장 등에서 이기면 장비 중 하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자에는 PvP에서만 쓸 수 있는 물약이나 명예 훈장가 들어 있습니다. 명예 훈장은 구 시즌 PvP 장비를 사거나, 계귀템을 사는 등, 전에 명예 점수가 했던 일을 대체합니다.

PvP때 능력치 차가 적용되는 최소 템렙은 800입니다. 이때부터 10단위로 1%의 스탯차가 존재합니다. 이는 뉴비의 PvP 진입에 큰 도움을 줄 것입니다.

PvP 장비도 PvE같이 무작위 업그레이드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전같이 상인에게서 아이템을 사는 것을 원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것이 게임의 흥미를 떨어뜨린다 생각합니다. 

운이 없는 플레이어도 템을 맞추는 속도를 비슷하게 하기 위해서, 템을 얻을 때마다, 다음 보상으로 템을 얻을 확률은 다소 감소합니다. 이 결과 지금과 비슷한 속도로 템을 맞출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어떤 부위를 먼저 맞출지에 대한 예상은 낮아지지만요.





투기장과 평점제 전장의 보상.


이 두 곳은 플레이어들이 더 좋은 PvP 장비와 높은 명예를 얻는데 동기를 부여하게 될 것입니다. 

이 두 곳에서의 매일 첫 승은 두 배의 명예를 줄 것입니다.

이 두 곳은 연습 투기장과 무작위 전장에 비해 두 배 높은 명예를 보상으로 줍니다.

고평이 되면 될수록, 더 템렙이 높은 장비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군단에서 신규 전장은 없습니다. 오래된 전장의 경우 주변 사물의 그래픽이 상향되기는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전보다 바위가 작아지거나 나무가 자라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이를 이용해 적의 시야를 짜르는 플레이는 매우 훌륭한 플레이입니다.

겨울손아귀와 톨바라드를 리모델링하는 것은 이를 새로 만드는 것과 같아, 이는 진행되지 않을 것입니다.





PvP 시즌.


기본적으로 군단의 PvP 시즌은 레이드 시즌을 따라가지만, 레이드 티어보다는 짧게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이 보상을 많이 얻을 수 있게 할 것입니다. 

각 시즌은 약 10~15주동안 지속됩니다. 이는 레이드 시즌의 약 절반에 해당할 것입니다.





월드 PvP.


군단에서 전역퀘스트때문에 PvP가 활성화되는 곳이 몇 군데 있습니다.

명예 특성은 모든 PvP 상황에서 작동합니다 - 당신이 다른 진영 유저를 공격하건, 아니면 공격받건.

앞서 말씀드린 PvP에 적합한 주문 계산식은 몹에게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명예 특성도 몹에게는 약하게 작동할 것입니다. 명예 특성을 찍은 유저가 몹을 잡을 때, 상대 진영을 공격하여 몹을 빠르게 잡는 상황을 최소로 만들기위함입니다.

하지만 당연히 필드에서도 사람에게는 명예 특성이 강하게 작동할 것입니다. PvP 유저들이 필드쌈에서 PvE유저에게 밀려 구석탱이에 박힐 일을 없을 것입니다. 우리를 믿으세요!

월드 PvP는 조금 더 살펴보고, 이에 대한 변경점을 만들 생각입니다.





보상.


전문 검투사 칭호와 5v5 투기장 관련 업적은 모두 위업이 됩니다.

보상은 각 명성레벨에서 명예 50이 되면 얻을 수 있습니다. 첫 단계의 보상은 펫입니다. 두 번째 단계의 보상은 유물 룩변이고, 세 번째 단계의 보상은 탈것, 마지막 네 번째 단계의 보상은 칭호입니다.





기타.


우리는 어뷰저에 대해 강력한 조치를 취해나가고 있으면, 이는 유지될 것입니다.

일부 기공 장난감은 무작에서도 사용불가인데, 이는 기술적 실수입니다. 이는 무작에서 다시 사용가능하게 바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