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082616/12


블리자드가 9.1.5 패치에서의 기록관의 전서에 관한 블루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기록관의 전서 평판


- 연구 보고서 (아이템 강화) 및 논문 (9.0 콘텐츠 추가 드랍) 아이템은 이제 한 캐릭터가 맞는 평판에 도달했을 경우 계정 공유가 가능합니다.

- 평판 6단계에 도달한 플레이어들은 이제 부캐가 유물을 반납할 때 평판이 추가로 50%만큼 증가하는 신규 계정 공유 연구 보고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 평판 4단계에 제공되는 "유물의 효율" 퀘스트는 이제 희귀 몬스터와 보물에서 획득하는 유물의 양을 증가시켜줄 뿐만 아니라 일일 퀘스트나 주간 보상 상자에서 획득하는 유물의 양 역시 증가시켜 줍니다. 이는 이미 제공되는 원천에서 얻는 유물의 양 20% 증가에 더한 기능입니다.

- 두 개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 3단계에 제공되는 "유물의 단서"는 10%의 확률로 유물 조각을 2배로 획득할 수 있게 해 주며, 5단계의 "유물 사냥꾼"은 그 확률을 40%로 증가시켜 줍니다. 이 신규 퀘스트들은 일일 퀘스트던 주간 보상 상자던 추가로 획득하는 유물의 양 역시 증가시켜 줍니다.

└ 개발자의 노트: 저희는 플레이어의 주 캐릭터가 6단계를 달성했을 경우 강화 아이템과 평판 획득량 증가를 제공함으로서 코르시아에서 장비를 획득하고자 하는 부캐의 편의성과 경험을 개선하고자 했습니다. 

저희는 이 평판의 마지막 단계를 달성하는 것이 특히 게임을 즐길 시간이 제한되어 있거나 아직 균열에 갈만큼 강력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에게는 의도한 것보다 오래 걸린다는 점 역시 인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3단계와 5단계에 새로운 퀘스트를 추가하고 4단계의 퀘스트가 일일 보상 및 주간 보상의 유물 획득량 역시 증가시키도록 변경했습니다. 

이런 변경점과 유물 조각 획득에 대한 다른 보너스까지 모두 합하면, 모든 플레이어들이 기록관의 전서 평판을 더욱 빠르게 올릴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첫 번째 변경점은 기록관의 전서의 모든 연구 보고서 및 논문 아이템이 계정 공유로 변경되었다는 점이며, 이에 따라 한 캐릭터가 6단계를 달성하기만 하면 모든 캐릭터가 다음과 같은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논문: 령을 한 방울도 남기지 않고 활용하는 방안에 관한 연구
 논문: 어둠땅의 무수히 많은 유물에 관하여
 논문: 저승석과 그 사용법의 이해
 논문: 필멸자의 저승석 결속에 관하여
 연구 보고서: 고대 제단
 연구 보고서: 적응성 합금
 연구 보고서: 태초의 합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