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148314/7


각 시즌이 시작할 때 PvP 장비를 맞추는 방식이 어떻게 진행되어야 할지에 대한 의견은 확장팩마다 바뀌며, 군단부터는 패치 때마다도 크게 바뀌어 왔었습니다. 

PvP 관점으로 9.1.5 패치를 개발할 때에는 플레이어들이 장비를 맞추는 시간이 짧고 PvP 장비 간의 격차가 적기를 바란다는 점을 염두에 담았습니다. 이를 9.1.5 패치에 적용한 이후, 시간이 더욱 짧아지고 격차가 더욱 적어지기를 바란다는 피드백을 많이 받았습니다. 저희의 변경점이 맘에 들지 않으셨던 셈이죠.

더 이상 끌지 않고 말씀드리자면, 평점 등급에 따른 아이템 레벨 증가는 이 시즌 동안 계속되어온 부분인만큼 계속해서 유지할 예정입니다. 시즌 중간에 이런 일관성을 무너뜨릴 생각은 없습니다.

군단 이후의 PvP는, 정확히 말하자면 게임 전체는 군단 전과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저희는 시즌 동안 점점 능력이 좋아지는 플레이어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되, 이가 능력만 있다면 극복할 수 있게끔 하는 공정한 PvP 장비 시스템을 만들고 싶습니다. PvP 아이템 레벨을 사용하는 현재 방식은 플레이어 간의 격차를 합리적이게 줄임으로서, 여러분의 파티가 전장과 투기장에서 승리를 거둘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고 믿습니다.

PvP 아이템 레벨을 사용하는 현재의 배치는 플레이어 간의 전력 격차를 합리적인 양으로 줄여서 일반적으로 팀이 아레나와 전장에서 상대를 물리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는 만족스러운 게임을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명예 장비를 사용하여 빠르게 뛰어들고 적절한 효율을 뽐낼 수 있지만, 정복 장비를 획득하고 강화함으로서 캐릭터가 더욱 강해지는 걸 확인하실 수 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 시즌마다 PvP를 위해 장비를 맞추는 것이 너무 오래 걸린다는 여러분의 피드백을 확실히 들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우려를 즉시 해결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전쟁의 전리품 버프의 명예 획득량을 크게 (40%) 증가시키는 것이라 생각하고, 이를 곧 적용할 예정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매 시즌이 지나갈 때마다 플레이어들이 PvP를 준비하는 데 너무 오래 걸린다고 생각한다는 소리를 분명히 들었습니다. 이러한 우려를 즉시 해결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재 시행 중인 전쟁 전리품 버프에 상당한 명예 증가(40%)를 추가하는 것 같습니다. 이는 곧 적용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