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1190835


안녕하세요, 사냥꾼 여러분.

PTR 토론장에선 세트 보너스의 문제와 직업 능력 간의 상호 작용 등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 바 있었습니다. 저희는 그 토론을 여기서 계속하고, 다가오는 티어 세트와 그 보너스에 대해 현재 상황이 어떤지 말씀드리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 생존

- 광기 어린 폭격수 버프를 이미 받은 상태에서 이가 새로이 부여되면 다음 야생불 폭탄이 의도한 것보다 더 적은 피해를 입히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게릴라 전술 특성을 선택한 상태에서 야생불 폭탄이 다수의 대상에게 적중했을 때 옳지 않은 광기 어린 폭격수 버프 중첩을 부여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다수의 생존 사냥꾼이 야생불 폭탄을 사용하는 것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하고자 계속 노력 중에 있습니다 (이는 티어 세트와 딱히 관련이 있진 않으나, 잊어버리지 않았다고 말씀드리고자 이 목록에 포함시켰습니다).

■ 사격

더 많은 교묘한 사격을 부여하는 티어 세트 보너스와 조준 사격, 교묘한 사격, 연타 공격 및 실탄 장전 간의 얽히고설킨 상호 작용이 많은 만큼, 이가 여러분이 예상하시는 대로 작동할 수 있게끔 수정 내역을 테스팅 중에 있습니다. 저희는 이가 PTR 토론글에서 언급된 모든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 멈추지 않는 경계 효과를 얻었지만 교묘한 사격 효과를 얻지 않은 상태에서 조준 사격을 통해 교묘한 사격 효과를 얻으면 교묘한 사격이 소모되고 그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멈추지 않는 경계 효과를 얻은 상태에서 조준 사격을 통해 교묘한 사격 효과를 얻어 또 다른 멈추지 않는 경계 효과를 얻었을 때, 조준 사격 한 번에 두 개의 멈추지 않는 경계 효과가 모두 소모되던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연타 공격의 피해량과 세트 보너스의 교묘한 사격 피해량 증가 관련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각주: 위의 변경점이 적용된 이후, 조준 사격 -> 멈추지 않는 경계 -> 조준 사격 -> 반복 같은 운 좋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4종 보너스로 교묘한 사격 버프를 받기 위해 필요한 집중의 양이 수정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논의를 거친 후 변경점을 적용하기 전에 먼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야수

세트 보너스와 광역 피해 관련 문제에 대한 여러분의 글들을 모두 읽어보았으며, 이 글에서 정확히 무엇이 수정될 것인지 알려드릴 수 있는 건 없습니다만 티어 세트를 획득할 수 있게 되기 전에 4종 세트 보너스에 수정이 가해질 예정이라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계획이 잡히면, 꼭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