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dragonflight-pre-expansion-phase-2-update-notes-329833

( 11/17) 용군단 사전패치 2단계가 곧 시작됩니다
- 신규 직업 : 드렉티르 기원사
- 이벤트 : 원시 폭풍
- 새로운 던전 : 울다만 (티르의 유산)

드렉티르 기원사


플레이어는 최초의 종족과 직업 조합인 드렉티르 기원사
- 인간형과 드라코닉 형태 사이를 전환 가능하며, 높은 이동력을 가짐
- 원거리 공격에 특화되어 있고, 용의 힘을 이용하여 아군을 치유

신규 지역 : 금지된 해안

드렉티르 시작 지역

이벤트 : 원시 폭풍



새로운 던전 : 울다만 (티르의 유산)



리메이크 된 울다만 미리 플레이 가능 ( 완료시 278무기 )

업적

몇개의 업적이 신규 종족/직업 조합을 포함하도록 업데이트

직업

- 중복 변경점 있음
- 특성 트리에서 중복되는 아이콘이 없도록 많은 직업의 특성 아이콘을 조정
- 능력이 특성으로 여러번 충전될 수 있을때, 몇가지 특성들의 툴팁이 정확한 쿨을 표시하지 않던 문제 수정

죽음의 기사
(혈기)
- 죽음의 마수 : 뼈보 6중첩 주던 문제 수정

악마사냥꾼
(복수)
- 영혼 폭탄 : 치유량이 증가하던 문제 수정

드루이드
- 달빛 야수 변신 : 이제 야성, 수호, 회복 드루이드의 주문 피해를 10% 증가
- 적응의 무리 : 현재 대상이 사라지면, 새로운 대상에게 이전되지 않던 문제 수정
(조화)
- 삭망 : 궤도폭격으로 이름 변경
- 조드 특성트리에서 취약한 육신이 쌍둥이 달 특성을 막던 문제 수정
- 천체의 정렬이나 화신 활성화시 우주의 손길이 작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야성)
- 잔혹한 베기 : 곰 변신의 휘둘러치기를 대체, 기력을 소모하거나 연계점수 생성 없음
- 찢고 도려내리 : 잡아 뜯기가 지속적으로 적용되던 문제 수정
(수호)
- 많은 특성들의 위치 변경
- 후려갈기기 : 피해량 40% 증가
- 짓이기기 : 피해량 15% 증가
- 쌍둥이 달빛섬광 : 달섬 추가 피해량 20>10% 
- 엘룬의 수호자 : 무쇠가족 지속시간 증가 2>3초
- 들불이 지나간 자리 : 치유량 50% 증가
- 우르속의 인내력 : 추가 지속시간 1>2초
- 맹위 : 잘못된 중첩 소모하던 문제 수정
- 우르속의 격노 : 저랩과 전투시 보막 흡수량 문제 수정
- 반짝이는 달빛 : 달섬 걸린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적용 문제 수정
- 광폭화+화신 : 행동단축바로 이동되지 않던 문제 수정

사냥꾼
- 펫의 기본 공격능력 툴팁이 야수조련사, 야성, 조련전문가 특성들과 연계해 조정
- 원기회복의 바람 : 치유량 문제 수정
(사격)
- 윈드러너의 유산 : 추가 바람의 화살 확률이 관련된 특성들과 더 알맞게 조정
- 윈드러너의 인도 : 독수리발톱의 흔들림 없는 집중의 정조준이 집중 소모 효과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연발 사격 : 지속 피해의 첫번째에만 연사 특성 적용되던 문제 수정
- 냥꾼이 죽으면 연발 사격이 피해 입히지 않는 문제 수정
(생존)
- 죽음의 2인조 : 재설계, 랩터의 일격이 다음 살상 피해량 20/40% 증가, 살상리셋 12/25% ( 최대 3중첩 ) 
- 눈속임 : 야생불 폭탄과 야생불 주입이 적용 안되던 문제 수정
- 야생불 폭탄이 피해를 주면 눈속임 쿨이 줄지 않던 문제 수정
- 협공 : 펫이 사거리 밖이면, 펫의 공격력 증가가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마법사
(비전)
- 비전 메아리 : 빛나는 불꽃 약화 발동하던 문제 수정

수도사
수도사가 cc걸리면 백호 조각상이 공격하지 않던 문제 수정
(양조)
- 모루와 말뚝 : 이제 쿨을 표시
(운무)
- 화합 : 비취 조각상의 위안의 안개에 적용
- 안개오름 : 안개의 정점의 포용의 안개가 연장되지 않던 문제 수정
- 상쾌한 비취 바람 : 툴팁 치유량 문제 수정
- 휘감는 숨결 : 안개의 정점과 같이 발동하던 문제 수정
- 포용의 안개 : 안개의 정점의 포용의 안개가 아침의 눈물로 발동한 포용의 안개에 치증 33% 효과 적용
- 안개의 정점 발동에 츠지 버프 소모되던 문제 수정
- 위안의 안개 : 지속시간 동안 안개의 정점 발동시 안개 돌풍이 발동하던 문제 수정

성기사
- 때때로 천상의 공명이 PVP 전투를 시작하던 문제 수정
- 배상 : 성기사 생명력의 피해량 30%, 치유량 100% 넘던 문제 수정
- 천상의 종 : 시야 밖의 대상에게 시전되는 문제 수정
(신성)
- 순교자의 빛 : 마나 소모량 7>9%
- 성전사의 일격 : 마나 소모량 11>10%
- 신념의 방벽 : 마나 소모량 9.5>16%
- 고결의 봉화 : 마나 소모량 15>16%
- 성스러운 빛 : 마나 소모량 15>16%
- 티르의 해방 : 마나 소모량 0>12%
- 최고천의 유산 : 영서 시전 후 효과가 남아있던 문제 수정
- 황혼의 축복 : 신념 수여 쿨이 줄지 않던 문제 수정
(보호)
- 성전사의 심판 : 쿨감 문제, 심판 중첩 문제 수정
- 정의의 망치 : 툴팁 중첩 표시 문제 수정
- 응징의 격노 : 공격력 증가가 티르의 눈과 티르의 집행자에 적용되지 않던 문제 수정
- 특화 작동 문제 수정
(징벌)
- 전쟁의 기술 : 심판의 칼날 리셋 문제 수정
- 집행인의 격노 : 광역 피해 입히지 않던 문제 수정
- 광휘의 칙령 : 상급 심판과 최후의 집행의 디버프를 소모하고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 수정
- 최고천의 유산 : 창공의 힘 버프에 적용되던 문제 수정
- 무궁한 심판 : 메즈 대상에게 들어가던 문제 수정

사제
- 마력 주입 : 이제 플레이어에게만 사용가능
(수양)
- 많은 사람의 죄 : 12랩 습득, 피해량 12>30%, 공격력 감소 속죄 개수 1>5
- 많은 사람의 죄 특성 자리는 빛의 불꽃으로 대체됨 (이제 PVP 특성 아님)
- 빛의 불꽃 : 성격+회개 피해량 8/15% 증가, 회개가 대상의 이속을 2초간 25/50% 증가 또는 감소
- 사도 : 쿨 3>1.5분
- 속죄 : 치유량 50>40%
- 신의 권능(광휘) : 지속시간 50>60%짜리 속죄 부여
- 분파 :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 증가량 25>15%
- 악랄한 의중 : 분파 지속시간 3>6초
- 엄격한 규율 : 재설계,  속죄 200번 치유 > 성스러운 일격 10/5회 시전
- 빛의 분노 : 5% 피해량의 변동성을 가짐
(신성)
- 모든 피해량 10% 감소
- 신의 은총(응징) : 피해량 증가 효과 50>30%
- 기적을 행하는 자 : 때때로 빛의 권능(평온)에서 우주의 파장이 발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 활력의 기도 : 소생의 지속시간을 연장하지 않던 문제 수정
- 회복의 기원 : 툴팁에 4번 튕긴다고 표시
(암흑)
- 이제 광기는 형상에 상관없이 표시됨
- 정신 불태우기 : 이제 어둠의 형상 필요
- 퍼지는 분노 : 의도한 것보다 오래 지속되는 문제 수정

도적
(무법)
- 정밀 절단 : 폭칼 피해량을 의도한것보다 적게 증가시키던 문제 수정

주술사
(정기)
- 피뢰침 : 이제 용암 광선에도 발동
- 마력의 쇄도 : 번개 화살 시전 후 대지 충격 사용시 소모되던 문제 수정
(고양)
- 휘몰아치는 폭풍 : 이름 변경
(복원)
- 대지생명의 무기 : 죽으면 사라지는 문제 수정

흑마법사
(파괴)
- 격동 : 전투중이 아닌 적에게 부여되는 문제 수정

전사
- 분쇄의 투척 : 면역효과 제거 문제 수정
- 보조무기(특성이름임) : 피해량 25% 증가
(무기)
- 피의 쇄도 : 발동률 15>10%
- 휩쓸기 : 분쇄의 출혈효과 적용
- 전술가 : 발동률 분노 1당 1.4>1.3%
- 숙련된 경험 : 전술가 추가 발동률 등급당 0.45>0.5%
- 전쟁 기계 : 적 처치시 분노 10>5
- 칼날폭풍 : 분노 20 생성
- 집행자의 정밀함 : 다음 필격 피해 25>30%
- 싹쓸바람 : 아이콘 업데이트
- 소용돌이 : 툴팁 범위 문제 수정
- 척살의 징표 : 무막되던 문제 수정
(분노)
- 티탄의 분노 : 오딘의 격노 사용시 격노상태, 피해량 10% 증가하고 소돌 중첩 2-4 부여, 오딘의 격노 쿨 10초 감소
- 티탄의 분노가 피해 입히기 전에 격노 발동
- 오딘의 격노 : 출혈효과가 이제 적 디버프에 표시
- 방망이질 : 맹습 사용시 학살의 일격 3중첩 부여
- 맹습 : 피해 입히기 전에 격노 발동, 분노 생성 20>30, 방망이질 찍었으면 툴팁 표시
- 막무가내 : 무희 사용시 분노 50 생성, 광란시 다음 피갈+분강 2회 강화
- 잿빛돌격 : 지속시간 12>15초
- 자르고 베기 : 발동률 20>25%
- 춤추는 칼날 : 이제 자동공격 피해량도 증가
- 피의 광기 : 이제 피갈 시전시 1중첩, 연속 공격엔 적용되지 않음
- 파멸자 : 막무가내와 관련 문제 수정
- 광전사의 고통 : 발동시 투신이나 무희가 6초로 시전
- 격노의 재생력 : 이제 개인자원바에 표시되며, 툴팁에 행동불가시 사용가능 표시
- 춤추는 칼날 : 여러 조건에선 일부만 적용
(방어)
- 피의 쇄도 : 발동률 15>10%
- 수호자의 아이기스 : 방벽이 추가 1충전, 쿨 30초 감소
- 굳은 의지 : 제거됨
- 분쇄의 들이받기 : 추가로 자동공격 피해량 20% 증가
- 격렬한 원동력 : 발동 문제 수정
- 소용돌이 : 툴팁 범위 문제 수정
- 마무리 일격 : 다른 전문화가 마격 연마 찍었을때 마격 쿨 생기던 문제 수정

성약

일정 영예 올릴때마다 주던 강화효과 변경
- 체력 2% > 이속 1%

아이템과 보상

신규 장난감 :소생한 영혼의 씨앗 ( 5분 쿨, 몽환숲 여군주 무우운이 판매)

pvp

- 1인 조합전 : 감쇠 10%로 시작, 1분 후 분당 25%씩 증가
- 2vs2 (딜러) : 감쇠 10%로 시작, 분당 6%씩 증가
- 2vs2 (힐러): 감쇠 20>30%로 시작, 분당 6%씩 증가
- 3vs3 : 감쇠 10%로 시작, 5>3분 후 분당 6%씩 증가
- 이제 감쇠 중첩이 표시되며, pvp 장신구 세트 효과와 함께 조정할 예정임

1인 조합전
- 탈영병 패널티 : 100>150등급
- 보호 성기사는 힐러로 분류, 다른 힐러가 보호 성기사일 경우에만 큐 잡힘 
- 나머지 탱커는 딜러로 분류, 팀에서 한 자리만 가능 ( 한팀에 딜러 2명이 탱커 X )

pvp 직업 

- 예지 : 일부 차단기에 발동하지 않던 문제 수정

드루이드
- 재생 : pvp에서 첫 치유량이 15% 감소하지 않음

사냥꾼
- 살상 명령 : pvp에서 피해량이 15% 감소하지 않음
(사격)
- 조준 사격 : pvp에서 피해량이 15% 증가하지 않음
- 속사 : pvp에서 피해량이 10% 증가하지 않음

마법사
(비전)
- 신비한 화살 : pvp에서 피해량이 15% 증가하지 않음
(화염)
- 유성 : pvp에서 피해량 80>100%
- 화염구 : pvp에서 피해량이 15% 증가하지 않음
- 불덩이 작렬 : pvp에서 피해량이 15% 감소하지 않음
(냉기)
- 얼음창 : pvp에서 피해량이 15% 증가하지 않음
- 혜성폭풍 : pvp에서 피해량이 15% 감소하지 않음

수도사
(운무)
- 포용의 안개 : pvp에서 추가로 10% 치유하지 않음
- 생기 충전 : pvp에서 추가로 10% 치유하지 않음

성기사
(신성)
- 집행의 오라 : 심판 피해 증가량 200>100%
- 복수의 오라 : 내 오라를 받지 못한 아군으로 발동하는 문제 수정
(징벌)
- 광휘의 칙령 : pvp에서 피해량 68>100%
- 천상의 폭풍 : pvp에서 피해량이 10% 감소하지 않음

사제
- 신의 권능(보호막) : pvp에서 흡수량이 10% 증가하지 않음
(신성)
- 소생 : pvp에서 치유량이 15% 증가하지 않음
(암흑)
- 흡혈의 손길 : pvp에서 피해량이 10% 증가하지 않음

도적
(무법)
- 미간 적중 : pvp에서 피해량이 9% 감소하지 않음
(잠행)
- 절개 : pvp에서 피해량이 10% 감소하지 않음

주술사
(복원)
- 성난 해일 : pvp에서 치유량이 15% 감소하지 않음

흑마법사
- 어둠의 서약 : pvp에서 효과가 20% 증가하지 않음
- 부패 : pvp에서 효과가 45% 증가하지 않음
(고통)
- 고통 : pvp에서 피해량이 15% 증가하지 않음 
- 부패 : pvp에서 피해량이 15% 증가하지 않음 
- 생명력 흡수 : pvp에서 피해량이 15% 증가하지 않음 
- 어둠의 화살 : pvp에서 피해량이 10% 증가하지 않음 
- 불안정한 고통 : pvp에서 피해량이 15% 증가하지 않음 
- 제물의 지속시간이 연장되면, 악마불 집중을 시전할 수 없던 문제 수정

전사
(무기)
- 제압 : pvp에서 피해량이 9% 감소하지 않음 
- 마무리 일격 : pvp에서 피해량이 13% 감소하지 않음 

퀘스트

운명의 실타래 비활성화
- 크로미의 시간에 어둠땅이 포함됨
- 50~60랩업은 유일하게 어둠땅 뿐이었지만, 이젠 아님
- 이미 운명의 실타래를 적용한 캐릭터는 계속 가능

UI와 접근성

- 희귀 정예몹 초상화에 은색 용 테두리 다시 추가
- 던전 도감에 공격대 특정 넴드를 위한 "매우 희귀" 아이템 표시
- 전문기술 상급자 미니맵에 표시가능
- 그룹 관리 프레임에 모든 그룹 타입 표시
- 거래창에 상대 이름 표시
- 배낭을 종류로 분류 할수 없음 ( 버그 수정을 위한 일시적인 작업 ) 
- 애드온 API( 빛나는 버튼 텍스처) 삭제(clear) 가능

신규 매크로 조건문 known
/시전 [known:사형 선고] 사형 선고 (사형선고를 배웠으면 사형 선고 시전)
/시전 [known:343527] 사형 선고 ( 343527 = 사형 선고 주문번호)
/시전 [known:384052] 파멸의 재; 기사단의 선고 ( 광휘의 칙령 배웠다면 파재, 안 배웠으면 선고 )
/시전 [unknown:사형 선고] 심판 (사형 선고를 배우지 않았다면 심판 시전)

특성 창 매크로 기능
- 마우스 커서 대면 특성 강조등 여러가지 시각효과 개선
3개 모두 같은 효과. 문구를 줄였냐 아니냐 차이임

로드아웃 (특성 저장시스템) 이름으로 활성화
/run ClassTalentHelper.SwitchToLoadoutByName(로드아웃이름) 
/loadoutname 로드아웃이름
/lon 로드아웃이름

로드아웃 순서로 활성화
/run ClassTalentHelper.SwitchToLoadoutByIndex(로드아웃번호) 
/loadoutindex로드아웃번호
/loi 로드아웃번호

전문화 이름으로 활성화
/run ClassTalentHelper.SwitchToSpecializationByName(전문화 이름
/specname 전문화 이름
/spn 전문화 이름

전문화 번호 순서로 활성화
/run ClassTalentHelper.SwitchToSpecializationByIndex(전문화 번호 순서
/specindex 전문화 번호 순서 
/spi 전문화 번호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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