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3135


6월 15일 개방에 앞서, 용군단 2 시즌 소생의 촉매를 현재 10.1.5 패치 PTR에서 테스트해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증강 기원사부터 메가 던전 등을 포함한 10.1.5 패치가 비슷한 기간에 출시될 가능성이 있는 걸까요?

블리자드는 지난 2 시즌 업데이트 글을 통해 신규 시즌의 촉매는 이전과 동일하게 매 캐릭터가 추가 화폐 없이 매주마다 1회의 충전을 얻게 되지만, 1 시즌과는 달리 주간 퀘스트나 요구 조건 없이 매 주가 시작될 때마다 자동으로 충전 횟수를 얻게 될 것이라 밝힌 바 있습니다.

6월 15일 주간에 촉매가 다시 개방되면, 모든 플레이어들은 매 캐릭터마다 1회의 충전을 무료로 받게 됩니다. 이는 이전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 시즌 초에 본캐가 아이템을 변환하기 위해 충전을 소모하면, 부캐 (또는 향후 생성할 다른 캐릭터들)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어둠땅 3 시즌과는 다르게, 충전을 소모하는 데 필요한 추가 화폐가 존재하진 않을 것입니다. 우주의 융제도, 용의 섬 보급품도, 에펙시스 수정도 필요치 않습니다. 변환 가능한 아이템을 획득했다면, 그걸로 충분합니다.

저희는 그 외에도 플레이어들이 형상변환을 위해 1 시즌 아이템을 변환하는 것을 가능케 하는 기능 역시 개발 중에 있습니다. 다만 1 시즌이 종료되고 나면, 일정 시간동안 촉매를 사용할 수 없는 만큼 이 기능 또한 그 동안에는 비활성화될 것입니다. 저희의 목표는 1 시즌급 장비를 위해 1 시즌 형상변환을 원하는 플레이어들이 변환에 필요한 장비만이 필요하게끔 하는 것입니다. 이런 변환은 완전히 무료이며, 딱히 충전을 모으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이가 바로 10.1.5 패치 PTR에서 테스트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 블리자드는 위의 글을 통해 2 시즌 소생의 촉매가 6월 15일 주간에 개방될 것이라 밝혔으며, 이를 감안하면 10.1.5 패치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될 것이라는 추측 역시 가능한데요. 다만, 블리자드가 메가 던전과 시간의 균열부터 계속되는 직업 간 밸런스 조정 및 새로운 증강 기원사 전문화까지 테스트하고 손봐야 할 부분들이 꽤나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고작 3주는 너무 짧은 기간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