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가 평판이 제대로 제공되지 않던 문제부터 부관과 우두머리 관련 추가 변경점까지, 디스커버리 시즌 내 잿빛 골짜기 PvP 이벤트와 관련된 다양한 변경 사항을 공개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변경 사항이 이제 적용되었습니다:

● 캐릭터가 다양한 지역에서 상대 진영의 부관 (숲의 수호자, 검귀 등) 또는 지도자에게 적대적인 행동을 취할 경우, 그 적이 사망하면 걸맞는 평판을 얻습니다.
  • 그 적에게 공격적인 행동 (피해를 입히는 주문, 능력, 근접 또는 원거리 공격 등)이어야만 평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는 치유 전담 역할 플레이어에게도 마찬가지로, 그 부관 또는 지도자에게 공격적인 행동을 한 번이라도 취해야 합니다.
● 적이 사망할 때 유령 상태거나 주위에 없더라도, 지역 안에만 머무르고 있으면 평판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부관을 처치할 경우 200의 평판을, 그리고 상대 진영의 지도자가 사망하면 승리한 진영의 모든 플레이어가 200의 평판을 얻습니다.
● 승리한 진영은 살아있는 부관의 수만큼 100의 평판을 추가로 얻습니다.
  • 예시: 전투 승리 시 부관이 2명 살아있다면 이에 따라 총 평판 200 + 목표 달성을 통해 얻은 평판 + 적 지도자 처치 (공격적인 행동을 취했다고 가정할 시) 평판 200을 얻습니다.
● 이제 전쟁노래 협곡 평판과 약간 우호적을 달성하면 훈련생의 파수꾼 밤호랑이 또는 훈련생의 척후 늑대 탈것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존 우호적).
● 잿빛 골짜기 PvP 이벤트의 제한 시간이 60분으로 증가합니다 (기존 30분).


출처 : https://www.wowhead.com/classic/ko/news/336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