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비전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수 합병이 공식적으로 종료됨에 따라, 오랜 시간 액티비전 블리자드의 CEO로 재직해 온 바비 코틱이 고별사를 남겼습니다. 코틱은 2023년 12월 29일을 마지막으로 회사를 떠날 예정입니다.

The Verge가 보도한 대로, 마이크로소프트 게이밍의 CEO 필 스펜서 역시 코틱의 리더십에 감사를 표하는 한편, 스튜디오와 사업부 운영 방식의 구조를 바꿀 계획은 없다고도 밝혔습니다. 액티비전 퍼블리싱, 블리자드 및 킹의 수뇌부는 그대로 유지되며, 이들이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콘텐츠 및 스튜디오 사장인 맷 부티 (Matt Booty)에게 보고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라 합니다.


■ 바비 코틱의 메세지

1990년 12월, 부도 위기에 놓인 액티비전 (당시 Mediagenic)을 브라이언 켈리 및 소수의 투자자와 구매한 바비 코틱은 6천만 달러가 넘는 빚을 가진 회사를 지금의 거성으로 이끌어 왔습니다.

비록 그의 사업 전략과 개인적인 논란이 끊이지 않았음에도, 32년 동안 경영을 맡아온 코틱은 재정적 파탄이 난 회사를 천문학적인 성공으로 이끌어 왔으며, 주가를 미화 $0.30에서 $100 이상으로 이끌어온 존재임을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다음 주, 마침내 그의 임기가 끝나고 마이크로소프트가 주권을 잡으며 그의 이야기도 마무리가 될 예정입니다.

바비 코틱 의 말:

특별한 직원 여러분,

오랫동안 비디오 게임에 대한 제 열정은 Pitfall!, River Raid 및 Kaboom! 같은 게임에서 기인했다고 언급되어 왔습니다. 이 아타리 2600 게임들을 사랑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처음으로 제 상상력을 사로잡은 게임은 로베르타와 켄 윌리엄스가 제작한 Mystery House 였습니다. 미시건 대학교에서 대학을 다니는 동안, 밤마다 친구에게 빌린 Apple II로 게임을 하곤 했었습니다.

Mystery House는 원시적인 스프라이트 기반 그래픽을 사용한 텍스트 어드벤처 게임이었습니다 (재밌게도, 저희는 현재 Mystery House와 그 출판사인 Sierra On Line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런 게임은 게임의 세계가 대부분 플레이어의 상상에 달려 있었습니다. 저는 플레이어가 다양한 열망을 실현할 수 있는, 모든 종류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며 살아 숨쉬는 풍부하고 광대한 세계를—도전, 연결과 재미를 위한 무한한 가능성을 제공하는 우주를 상상했습니다.

40년이 지나 회사에서의 제 마지막 날이 다가오는 지금, 저희 회사의 재능 있는 사람들이 게임의 위대한 잠재력을 실현하고자 얼마나 먼 길을 걸어왔는지를 보면 저도 모르게 경탄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취미 생활에 불과했던 엔터테인먼트를 세계에서 가장 매력적인 매체로 변화시켰습니다. 게임의 매력을 넓혀가는 과정에서, 여러분과 함께 일할 수 있었던 것은 제 일생일대의 특권이었습니다.

제 직업에서 아마 가장 중요한 부분은 재능 있는 사람들을 모으고, 가능한 최고의 자원을 제공하고, 영감과 창의성, 탁월함을 장려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었을 겁니다.

우리 회사의 성공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사람들과, 제가 32년 동안 이 회사를 이끄는 동안 도움을 줬던 모든 사람들에 대한 제 자부심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이제 저희는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회사의 일원이 되었고, 이는 단순한 우연이 아닙니다.

필 스펜서는 수십 년 동안 ABK의 마법을 높이 평가해 왔습니다. 2년 전 그가 브라이언과 제게 다가와 회사의 인수를 제안했을 때, 저는 유능하고 풍부한 자원이 뒷받침되는 경쟁자가 계속 늘어나는 지금 사업의 결합이 우리가 계속해서 선두를 달리게 해 줄 원동력이 되리라 생각했습니다.

필은 우리의 가치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우리의 재능을 알아봅니다. 그는 우리의 게임과 그 개발자들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으며, 대담한 야망 역시 갖추고 있습니다.

우리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한 다음 장으로 넘어가는 지금, 이보다 회사를 더 잘 이끌어나가줄 이들은 없을 것입니다.

이 회사를 키워나가는 데 지치지 않고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항상 깊은 감사를 표하며, 여러분이 게임의 힘을 통해 계속해서 사람들을 단결시키고, 기쁨을 주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끝없는 감사의 마음을 담아,

바비 코틱


출처 : https://www.wowhead.com/ko/news/3368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