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 전쟁 확장팩에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직업 업데이트로 영웅 특성이 추가됩니다. 영웅 특성은 각 직업 전문화를 위한 새로운 캐릭터 성장 메커니즘으로, 새로운 능력과 직업 판타지를 선사합니다. 영향력 있고 재밌는 신규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있어 피드백은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그래서 영웅 특성으로 이루고자 하는 목표를 공개하여 커뮤니티 여러분의 첫인상을 살펴보고, 목적을 달성할 방법을 탐구하려고 합니다.

오늘 게시글에서는 추가로 8개의 영웅 특성 계통도를 살펴보려고 합니다. 각각 엘룬의 대행자와 야생추적자 드루이드, 비늘사령관 기원사, 태양의 사자 및 기사단 성기사, 기만자 도적, 악마학자 흑마법자, 거신 전사입니다.

목차


영웅 특성이란?

영웅 특성은 71 레벨부터 해제되는 독립형 특성 계통도입니다. 영웅 특성은 현재 직업과 전문화의 능력 및 특성에서 한 단계 더 쌓아 올리는 개념입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의 영웅 특성 계통도를 하나 선택하여 활성화할 수 있으며, 현재 게임에서 직업 특성을 바꾸듯이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직업별로 세 종의 영웅 특성 계통도가 추가됩니다(드루이드의 경우 네 종, 악마사냥꾼의 경우 두 종). 각각의 전문화는 2종의 영웅 특성 계통도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영웅 특성 계통도는 두 전문화의 옵션이 됩니다.

예를 들어 전사는 총 3종의 영웅 특성 계통도를 갖습니다. 각각 학살자, 거인, 산왕입니다. 그리고 분노 전사는 산왕과 학살자를, 방어 전사는 산왕과 거인을, 무기 전사는 거인과 학살자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영웅 특성 계통도 지점은 11개가 존재합니다. 첫 지점은 71 레벨 달성 시 해제되고, 이후 71부터 80 레벨까지 1 레벨마다 특성 포인트를 하나씩 얻습니다. 간단히 말해 80 레벨을 달성할 무렵에는 계통도 내 모든 특성이 해제됩니다. 영웅 특성 또한 초보자 빌드가 존재하며, 빌드를 저장할 때 영웅 특성 선택지도 저장됩니다.


영웅 특성 해설

모든 영웅 특성 계통도는 핵심 메커니즘과 계통도의 콘셉트를 담은 “쐐기돌” 특성에서 시작합니다. 쐐기돌 특성의 형태는 새로운 능력, 기존 능력의 강화, 새로운 발동형 강화 효과 등 다양합니다. 각 계통도 최하단의 특성은 “핵심” 특성으로 계통도의 주제와 관련 있거나 쐐기돌 특성에 새로운 능력을 추가해 줍니다.

모든 계통도는 유용한 직업 능력을 제공하거나 변형시키며, 모든 전문화에 유용한 방어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기능성과 방어 측면에서는 모든 계통도가 동등한 수준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 중입니다. 방어 담당을 맡는 캐릭터 계통도의 경우, 치유 담당이나 공격 담당에는 가치가 떨어지는 방어 보너스를 추가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방어 담당 특성이나 능력에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방식을 예로 들 수 있겠군요. 모든 계통도에서 3~4개의 지점은 두 옵션 중에서 택하는 선택 지점이 될 예정입니다.

영웅 특성은 공격력이나 치유량을 상당히 상승시키되, 그 중요성이 지나치게 커져 기존 직업과 전문화 특성이 신규 특성으로 인해 빛을 잃는 상황은 생기지 않게끔 고안되었습니다. 영웅 특성 계통도 대부분은 직업에 새로운 시각효과를 추가합니다. 영웅 특성의 기능과 직업 판타지를 모두 표현하는 수단인 셈입니다. 다만 완전한 시각효과 개편은 아닙니다. 직업과 전문화의 근본적인 개념은 변하지 않으며, 계속 유지됩니다.


계속되는 선택의 자유

저희 개발팀은 플레이어가 영웅 특성 계통도를 게임 플레이나 시각효과, 혹은 취향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만들고 싶었습니다. 각 전문화의 두 옵션이 공격대 던전과 신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비슷한 성능을 발휘하도록 만드는 게 목표입니다. 특정한 영웅 특성 능력이나 추가 효과로 인해 어느 활동에서 한 계통도가 “필수”가 되는 상황을 만들지 않으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선택지의 차이가 작더라도 최대한의 효율을 우선시하는 플레이어분들이 있다는 걸 알고 있습니다. 그것도 괜찮지만, 저희 개발팀은 영웅 특성 밸런스를 비슷하게 유지하는 게 우선순위입니다. 그래야 플레이어분들이 어떤 방식으로든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테니까요.


영웅 특성 콘셉트 선택의 배경

블리즈컨에서 영웅 특성을 발표한 이후로 39종의 영웅 특성 명칭과 관련해 많은 대화와 추측이 오갔습니다. 정말 보기 좋은 풍경이었지요. 오늘 이 자리에서는 몇몇 콘셉트의 선정 배경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모든 영웅 특성 콘셉트는 해당 특성 계통도를 사용할 수 있는 두 전문화 모두와 어울릴 것. 이게 첫 번째 기준이었습니다. 몇몇 콘셉트는 능력이나 분위기가 해당 계통도를 사용할 수 있는 두 전문화 사이에서 겹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거인 전사의 경우, 강대한 무기 전사와 위압적인 방어 전사가 비슷한 느낌을 자아내죠. 그 외에 운명결속 도적처럼 두 전문화에 적합한 주제를 새로 만든 사례도 있습니다.

또한, 영웅 특성은 전투 역할과 장비를 그대로 이어받습니다. 새로운 장비를 위해 경쟁할 일이 없습니다. 워크래프트의 상징적인 캐릭터 아키타입의 경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직업에 그 판타지를 구현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검귀를 생각해 봅시다. 바람 걸음과 환영 복제 같은 능력이 빠진 검귀는 진정한 검귀라고 할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 두 능력은 전사라는 직업에 어울리지 않죠.

마지막으로 상징적인 캐릭터 아키타입 중에는 특정 종족과 진영에 강하게 연결된 것들도 있습니다. 숲의 수호자나 산왕이 그렇습니다. 서사가 있는 아키타입을 체현하는 재미는 분명히 있겠지만, 저희는 진영과 종족에 상관없이 모든 캐릭터가 아키타입을 통해 자신을 투영할 수 있기를 바랐습니다. 무엇이 좋고 무엇이 불편한지 피드백을 보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게임 플레이 및 영웅 특성

저희 개발팀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영웅 특성이 선사하는 플레이 감각에 관해 몇 가지 목표를 세웠습니다. 아래는 영웅 특성이 캐릭터의 능력과 로테이션, 전투 중 신경 써야 할 요소,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관한 대원칙입니다.

저희 개발팀은 영웅 특성 게임 플레이의 목표를 “나 자신의 정체성을 간직하되, 그 이상으로 나아가게 해주는 요소”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많은 플레이어분이 좋아하는 직업을 오래전부터 즐겨 왔음을 알고 있습니다. 수시로 대상을 전환해야 하는 고통 흑마법사, 능력을 순환해야 하는 비전 마법사, 정신없이 반응해야 하는 분노 전사 등 직업의 게임 플레이를, 또 로테이션의 핵심이 되는 주문 및 능력을 좋아하기 때문에 플레이하시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영웅 특성은 그런 직업의 중요 요소를 뒤덮지 않습니다. 좋아하는 전문화에 약간의 변화나 강화 효과를 가미해 플레이하는 감각일 것입니다. 소중하게 생각하는 전문화의 핵심 요소가 더는 중요하지 않거나 대체됐다는 생각 같은 것은 들지 않을 겁니다.

영웅 특성 계통도가 새로운 행동 양식을 추가하거나, 기존 능력에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순 있습니다. 숲의 수호자가 자연의 군대와 숲 수호자에 추가 효과를 부여하는 것처럼 말이죠. 일정 확률로 능력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하거나, 몇몇 주문을 더 강력한 버전으로 대체할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강화 효과 유지를 쉽게 만들거나 중대한 순간에 자원을 추가로 부여하기도 할 것이고요.

저희 개발팀이 특히 주목하는 부분은 복잡성입니다. WoW 직업은 수많은 능력과 특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직업마다 배워야 할 것들도 많습니다. 저희 개발팀은 영웅 특성이 캐릭터 맞춤 설정이나 플레이에 어떤 부담을 더하지 않으면서 새로운 재미를 선사했으면 합니다. 영웅 특성 계통도 대부분은 행동 단축바나 단축키를 새로 추가해야 할 버튼을 더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실력을 발휘할 기회는 더 많이 제공할 계획이지만, 한 직업을 플레이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인지적인 부하를 증가시키는 복잡한 유지형 강화 효과를 추가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로테이션을 얼마나 복잡하게 구성할지에 관한 선택은 기존처럼 직업 및 전문화 특성 계통도 내에서 이루어집니다.

몇몇 영웅 특성의 경우, 직업이나 전문화 계통도에서 특정 특성을 선택해야 효과를 발휘하기도 합니다. 이는 해당 능력이 영웅 특성 계통도의 분위기와 주제에 어울리기 때문입니다. 산왕 전사 계통도는 투신과 천둥벼락을 강화하며, 기사단 성기사는 파멸의 재에 추가 능력을 부여합니다. 그리고 엘룬의 대행자 드루이드는 굉장히 강력한 엘룬의 분노를 시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영웅 특성 계통도가 강화하거나 사전 조건으로 요구하는 직업 또는 전문화 특성은 어디까지나 소수일 뿐입니다. 직업 빌드 구성의 자유성을 유지하는 것이 저희 개발팀에겐 중요한 목표니까요.


영웅 특성 계통도를 보여주세요!

저희 개발팀은 계속해서 몇 개월에 걸쳐 내부 전쟁 영웅 특성 계통도 전체 디자인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얼른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아래에서 엘룬의 대행자와 야생추적자 드루이드, 비늘사령관 기원사, 태양의 사자 및 기사단 성기사, 기만자 도적, 악마학자 흑마법자, 거신 전사 영웅 특성 계통도를 확인해 보세요.

전문화:  조화 및 수호

달의 여신에게 헌신하여 달과 천체를 다스리는 힘을 강화합니다. 이들은 능력에 천공의 권능을 주입하고 하늘에서 강력한 달 마법을 불러 내립니다.

엘룬의 대행자 쐐기돌

무한한 달빛:

  • 엘룬의 분노 (조화 및 수호) 효과가 끝날 때 마력이 섬광처럼 터져 나와 주위의 적에게 천공 피해를 입힙니다.
  • 보름달 (조화) 이 2개의 작은 달을 불러 내려 천공 피해를 입히고 3의 천공의 힘을 생성합니다.
  • 달 광선 (수호) 이 적에게 입힌 모든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흡수합니다.

엘룬의 대행자 1번 줄

달빛 수호자: (조화) 달빛섬광과 별빛섬광이 추가로 2의 천공의 힘을 생성합니다. (수호) 은하의 수호자 효과로 자원 소모 없이 자동으로 시전되는 달빛섬광이 5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달의 통찰: 달빛섬광이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번들거리는 털가죽: 곰 변신 및 달빛야수 변신 사용 시 받는 비전 피해가 6%만큼, 다른 모든 받는 마법 피해가 3%만큼 감소합니다.

엘룬의 대행자 2번 줄

달 증폭: 비전 피해를 입히지 않는 공격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다음에 사용하는 비전 공격 능력의 공격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대기 노출: 보름달엘룬의 분노 또는 달 광선에 피해를 받은 적이 6초 동안 시전자에게 받는 피해가 4%만큼 증가합니다.

선택 지점: 달빛 분진 / 엘룬의 은총

  • 달빛 분진: 달빛섬광에 영향을 받는 적의 이동 속도가 30%만큼 감소합니다.
  • 엘룬의 은총: 곰 변신 또는 달빛야수 변신 상태로 야생의 돌진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엘룬의 대행자 3번 줄 

선택 지점: 항성의 지배 / 달의 부름

  • 항성의 지배: 보름달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조화). 달 광선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수호). 엘룬의 분노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조화/수호)
  • 달의 부름: 별빛섬광이 주 대상에게 40%의 추가 피해를 입히지만 더는 일식을 발동시키지 않습니다. 난타가 비전 피해를 입히며,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선택 지점: 엘룬의 빛 / 천공의 통찰

  • 엘룬의 빛: 달빛섬광으로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3초 동안 대상을 추적하는 엘룬의 분노를 불러 내리고 지속시간에 걸쳐 18의 천공의 힘 혹은 분노를 생성합니다.
  • 천공의 통찰: 화신: 엘룬의 선택 및 화신: 우르속의 수호자가 활성화된 동안 주문 및 능력의 비전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영혼 소집의 지속시간과 주문 시전 횟수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선택 지점: 비전 친화 / 삭망월

  • 비전 친화: 주문 및 능력으로 입히는 모든 비전 피해가 3%만큼 증가합니다.
  • 삭망월: 비전 능력 시전 시 엘룬의 분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초승달과 반달, 보름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비전 능력 시전 시 달 광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엘룬의 대행자 핵심

영원한 달: 무한한 달빛의 효과가 증가합니다.

  • 엘룬의 분노 (조화 및 수호): 마력의 섬광이 이제 6의 천공의 힘 또는 분노를 생성하고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보름달 (조화): 초승달 및 반달 발동 시 추가로 1개의 작은 달을 불러 내립니다.
  • 달 광선 (수호): 달 광선 사용 시 특화가 추가로 8%만큼 증가하고 3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지속시간이 3초만큼 연장됩니다.

전문화:  야성 및 회복

야생추적자는 자신들이 어울려 살아가는 외딴 자연에 깊은 친화를 느끼는 드루이드입니다. 이들은 주로 표범 변신을 애용하며, 사냥을 통해 영원한 생명과 죽음으 순환을 유지하고 자연을 더럽히는 자들을 처단합니다. 또, 치유의 힘으로 황량한 땅과 생명체들을 복원하기도 합니다.

야생추적자 쐐기돌

번성하는 성장: 도려내기와 갈퀴 발톱으로 피해를 입히면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서 피바라기 덩굴이 자라나 6초에 걸쳐 출혈 피해를 입힙니다.

급속 성장회복꽃피우기 시전 시 일정 확률로 대상에게서 공생체 꽃송이가 자라나 6초에 걸쳐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여러 번 중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야생추적자 1번 줄

창공 아래 너른 사냥터: 표범 변신 상태일 때 공격력과 치유량이 5%만큼, 달빛섬광과 태양섬광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전략적 주입: 숨기 상태로 공격하거나 호랑이의 분노 사용 시 6초 동안 칼날 발톱, 갈퀴 발톱, 잔혹한 베기가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8%만큼 증가합니다. 재생 시전 시 6초 동안 주기적인 치유 효과가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확률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야생추적자의 힘: 도려내기의 공격력이 6%만큼, 흉포한 이빨의 공격력이 4%만큼, 회복의 치유량이 3%만큼, 꽃피우기 및 피어나는 생명의 치유량이 6%만큼 증가합니다.

야생추적자 2번 줄

야생추적자의 존재감: 급속 성장과 갈퀴 발톱 의 지속시간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선택 지점: 속박의 소용돌이 / 꽃길

  • 속박의 소용돌이우르솔의 회오리에 끌어당겨진 적이 6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가 됩니다. 대상이 피해를 받으면 효과가 취소됩니다.
  • 꽃길나무 껍질의 지속시간 동안 이동 속도가 10%만큼 증가하고 1초마다 발밑에 꽃이 자라나 주위의 부상당한 아군 최대 3명을 치유합니다.

선택 지점: 자연과의 유대 / 조화로운 인내력

  • 자연과의 유대: 받는 치유 효과가 10%만큼 증가합니다.
  • 조화로운 인내력: 자신에게 부여하는 재생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야생추적자 3번 줄

선택 지점: 끈질긴 번성 / 뿌리 연결망

  • 끈질긴 번성피바라기 덩굴과 공생체 꽃송이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연장됩니다. 피바라기 덩굴에 영향을 받는 적이 사망하면 덩굴이 남은 지속시간 동안 주위에 있는 영향을 받지 않는 대상에게 전이됩니다.
  • 뿌리 연결망: 활성화된 피바라기 덩굴 하나당 능력의 공격력이 2%만큼 증가합니다. 활성화된 공생체 꽃송이 하나당 피어나는 생명과 급속 성장의 치유량이 2%만큼 증가합니다.

성장 파열피바라기 덩굴이 만료될 때 가시 폭발을 일으켜 주위의 적에게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공생체 꽃송이가 만료될 때 대상 주위로 꽃이 자라나 최대 3명의 주위 아군을 치유합니다.

선택 지점: 쌍둥이 새싹 / 이식

  • 쌍둥이 새싹피바라기 덩굴 또는 공생체 꽃송이가 자라날 때 10%의 확률로 주위의 유효한 대상에게 같은 유형의 성장물이 추가로 즉시 자라납니다.
  • 이식야성의 광기 사용 시 대상에게 즉시 피바라기 덩굴이 자라납니다. 자연의 신속함으로 즉시 시전되는 재생은 대상에게 공생체 꽃송이가 자라나게 합니다. 

야생추적자 핵심

활력 넘치는 덩굴: 시전자의 능력이 피바라기 덩굴에 영향을 받는 적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시전자의 주문이 공생체 꽃송이에 영향을 받는 아군의 생명력을 8%만큼 추가로 회복시킵니다.

전문화:  증강 및 황폐

비늘사령관은 선택받은 드랙티르 장군으로, 공격할 표적을 지시하고 아군을 독려하는 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비행 능력을 활용한 전투의 전문가이며 하늘에서 병력을 이끌곤 합니다.

비늘사령관 쐐기돌

대규모 분출 / 대규모 파열: 강화 주문 시전 시 다음 파열(황폐) 및 분출(증강)이 최대 3명의 대상을 공격합니다. 3명 미만의 대상에게 적중할 경우 부족한 대상 한 명당 파열 또는 분출이 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비늘사령관 1번 줄

검은용군단의 힘: 검은색 주문이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폭격: 대규모 파열 시전 시 주 대상에게 다음 10초 동안 파괴의 징표를 남깁니다. 자신과 아군이 징표가 찍힌 대상을 공격할 때 일정 확률로 폭격이 발동해 주위의 모든 적에게 화산 피해를 나누어 입힙니다.

맹공: 전투 시작 시 불태움 중첩이 하나 부여되고 다음 살아있는 불꽃이 즉시 시전됩니다.

비늘사령관 2번 줄

방어구 녹이기깊은 숨결(황폐) 및 영겁의 숨결(증강)에 적중당한 적은 12초 동안 폭격 및 정수 능력으로 받는 피해가 20%만큼 증가합니다.

날개지도자: 폭격이 적중당한 대상 한 명당 깊은 숨결(황폐) 및 영겁의 숨결(증강)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초만큼, 최대 3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불굴의 공성: 전투가 지속되는 동안 1초마다 하늘빛 일격과 살아있는 불꽃의 공격력이 1%만큼, 최대 50%만큼 증가합니다.

비늘사령관 3번 줄

선택 지점: 경화된 비늘 / 살기등등한 존재감

  • 경화된 비늘: 흑요석 비늘이 받는 피해를 추가로 5%만큼 감소시킵니다.
  • 살기등등한 존재감: 적을 공중으로 날려 보내거나 뒤로 밀쳐내면 8초 동안 해당 적에게 받는 피해가 15%만큼 감소합니다.

선택 지점: 뻗어가는 칼날 / 전환된 힘

  • 뻗어가는 칼날: 정수 능력 사용 시 폭격의 지속시간이 1초만큼 연장됩니다.
  • 전환된 힘폭격이 일정 확률로 정수 폭발을 부여합니다.

선택 지점: 날렵한 비행 / 순풍

  • 날렵한 비행: 부양 중 광역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0%만큼 감소합니다.
  • 순풍: 깊은 숨결(황폐) 및 영겁의 숨결(증강)이 부양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합니다.

비늘사령관 핵심

기동성깊은 숨결(황폐) 및 영겁의 숨결(증강)의 방향을 원하는 대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깊은 숨결(황폐) 및 영겁의 숨결(증강)이 대상을 불태워 12초에 걸쳐 화산 피해를 입힙니다.

전문화:  신성 및 징벌

태양의 사자는 자신에게 찬란한 태양의 마력을 주입해 적을 불태우고 아군의 상처를 소작합니다. 힘과 긴밀한 유대를 맺은 이들은 빛과 완전하게 연결되어 강력한 태양 광선을 불러 내릴 수도 있습니다.

태양의 사자 쐐기돌

태양 흑점파멸의 재(징벌) 및 신성한 반사(신성) 사용 시 다음 2회의 신성한 힘을 소모하는 능력이 대상에게 태양 흑점을 생성하여 8초에 걸쳐 피해를 입히거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태양 흑점으로 입힌 피해와 치유량의 10%는 주위의 아군 또는 적에게로 전이됩니다.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효과가 감소합니다.

태양의 사자 1번 줄

선택 지점: 샛별 / 찬란한 빛줄기

  • 샛별: 5초마다 다음 태양 흑점의 공격력 또는 치유량이 5%만큼 증가합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전투 중이 아닐 때는 샛별 중첩이 두 배 빠르게 쌓입니다.
  • 빛나는 광선태양 흑점이 활성화된 동안 신성한 힘을 사용하는 능력의 공격력 또는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영원의 불꽃: 아군을 즉시 치유하고 추가로 20초에 걸쳐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자신에게 시전 시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영광의 서약을 대체하며 신성한 힘 3개를 소모합니다.

영롱함: 천벌의 망치 및 천상의 폭풍(징벌)과 신성 충격 및 여명의 빛(신성)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태양의 사자 2번 줄

선택 지점: 광명 / 여명의 의지

  • 광명: 태양 흑점이 적의 이동 속도를 50%만큼 감소시키고, 아군의 이동 속도는 20%만큼 증가시킵니다.
  • 여명의 의지: 생명력이 80% 이상일 때 이동 속도가 5%만큼 증가합니다. 생명력이 35% 미만으로 떨어지면 5초 동안 이동 속도가 40%만큼 증가합니다. 60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선택 지점: 영원한 태양 / 잔존하는 광휘

  • 영원한 태양태양 흑점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영원의 불꽃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증가합니다.
  • 잔존하는 광휘태양 흑점이 만료되거나 지속시간이 증가할 때 12초 동안 아군에게 영원의 불꽃을 부여하거나, 적에게 상급 심판을 겁니다.

불사르는 태양: 천벌의 망치 및 천상의 폭풍(징벌)과 신성 충격 및 여명의 빛(신성)의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가 대상을 불태워 4초에 걸쳐 추가 광휘 피해를 입히거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태양의 사자 3번 줄

서광파멸의 재(징벌) 또는 신성한 반사(신성) 시전 후 신성한 목적이 부여됩니다.

태양의 은총태양 흑점을 부여할 때마다 12초 동안 가속이 4%만큼 증가합니다. 여러 번 중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일출천벌의 망치 및 천상의 폭풍(징벌)과 신성 충격 및 여명의 빛(신성) 사용 시 15%의 확률로 30%의 효율로 다시 시전합니다.

태양의 사자 핵심

태양의 화신응징의 격노가 지속되는 동안 태양 흑점과 연결되어 광선을 통과하는 적에게는 광휘 피해를 입히고 아군은 치유합니다. 5명을 초과한 대상에게는 효과가 감소합니다.

응징의 격노 활성화 시 주위의 아군 또는 적 4명에게 태양 흑점 중첩을 부여하고 태양 흑점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전문화: 보호 및 징벌

기사단은 정의를 실현하고 악인을 숙청하겠노라는 신성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 무엇 앞에서도 멈추지 않습니다. 이들은 빛의 망치를 불러 내리며, 물리 공격과 신성 공격을 조합한 파괴적인 능력으로 적을 응징합니다.

기사단 쐐기돌 

인도하는 빛파멸의 재(징벌) 및 티르의 눈(보호)을 시전하면 12초 동안 빛의 망치로 대체됩니다.

  • 빛의 망치: 빛의 힘으로 적을 내리쳐 대상과 최대 4명의 주위 적에게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로 하늘에서 최고천의 망치를 불러 내려 주위의 적 3명에게 신성 피해를 입힙니다. 신성한 힘 5개를 소모합니다. 

기사단 1번 줄 

선택 지점: 기사단의 경계 /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 기사단의 경계빛의 망치파멸의 재(징벌) 및 티르의 눈(보호)가 1명의 적만을 공격할 때 3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1명을 초과하여 추가로 적중하는 대상 한 명당 효과가 6%만큼 감소합니다. 
  • 누구를 위하여 종은 울리나: 천상의 종이 1명의 적에게만 적중하면 다음 3회의 심판이 최대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1명을 초과하여 추가로 적중하는 대상 한 명당 효과가 20%만큼 감소합니다. 

격동하는 천상: 빛의 망치 사용 후 8초 동안 2초마다 주위의 대상에게 최고천의 망치를 불러 내립니다. 

최고천의 망치최고천의 망치가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주위의 적에게 입힌 피해의 6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에 적중당한 적은 8초 동안 시전자에게 입히는 피해가 5%만큼 감소합니다. 

기사단 2번 줄 

신성불가침의 성전파멸의 재(징벌) 또는 티르의 눈(보호) 시전 시 10%의 효율로 복수의 방패가 부여됩니다. 

드높은 소명: 성전사의 일격천벌의 망치심판의 칼날(징벌) 및 심판(보호)가 격동하는 천상의 지속시간을 1초만큼 연장시킵니다. 

선택 지점: 우정의 결속 / 굴하지 않는 군마 

  • 우정의 결속희생의 축복으로 받는 피해가 2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희생의 축복의 대상이 피해를 받을 때마다 이동 속도가 4%만큼, 최대 40%만큼 증가합니다. 
  • 굴하지 않는 군마천상의 군마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연장되고, 사용 후 처음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추가로 30%만큼 증가합니다.

기사단 3번 줄 

선택 지점: 무한한 천벌 / 축성 

  • 무한한 천벌: 최고천의 망치 시전 시 10%의 확률로 천벌의 망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고 대상의 남은 생명력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축성: 심판 시전 시 10초 동안 최고천의 망치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여러 번 사용 시 효과가 중첩됩니다. 

낙하하는 망치: 기사단의 선고와 천상의 폭풍(징벌) 및 정의의 방패와 영광의 서약(보호) 시전 시 주위의 적에게 최고천의 망치를 불러 내립니다. 격동하는 천상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이 효과가 최고천의 망치를 추가로 불러 내립니다. 

만장일치 판결: 빛의 망치가 대상에게 심판을 부여하고 6초 동안 시전자의 가속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보호). 추가로 티르의 눈이 신성한 힘 3개를 생성합니다.  

기사단 핵심 

구세의 빛: 최고천의 망치를 시전할 때마다 구세의 빛 중첩을 얻습니다. 50번 중첩되면 빛의 망치 시전 시 12초 동안 강화되어 빛의 망치를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 추가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전문화: 무법 및 잠행

눈속임, 비열한 수업, 보란 듯이 번뜩이는 칼날. 모두 기만자가 애용하는 수법입니다. 영리한 기만자는 교활한 눈속임이나 화려한 검술로 상대의 시선을 돌리고, 의표를 그대로 파고들어 베어 넘깁니다. 그리고 돈을 챙겨 떠나가죠. 돈도, 자존심고 꺾인 상대를 내버려둔 채로 말입니다.

기만자 쐐기돌

보이지 않는 칼날: 교란이 연계 점수 2점을 부여하며, 빠르게 보이지 않는 칼날로 베어 주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당한 대상은 5초 동안 당혹 상태가 됩니다.

당혹 상태인 적은 시전자에게 받는 피해가 5%만큼 증가하며, 시전자의 공격을 무기로 막지 못합니다.

기만자 1번 줄

기습 공격당혹 상태인 적에 대한 연계 점수를 생성하는 공격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25%만큼 증가합니다.

선택 지점: 연기 / 거울

  • 연기: 당혹 상태인 대상에게 받는 피해가 5%만큼 감소합니다.
  • 거울교란이 받는 광역 피해를 추가로 10%만큼 감소시킵니다.

무결한 형상: 광기의 학살자(무법) 및 은밀한 기술(잠행)이 5초 동안 특화를 증가시킵니다. 여러 번 사용 시 효과가 중첩됩니다.

기만자 2번 줄

선택 지점: 허허실실 / 괜찮아 자연스러웠어

  • 허허실실: 속임수 거래의 위협 전환 지속시간이 1시간으로 증가합니다.
  • 괜찮아 자연스러웠어: 실명 및 은폐의 장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 훔치기와 혼절시키기의 사정거리가 10미터로 증가합니다.

교활한 주의 분산: 혼란과 광기의 학살자(무법) 및 은밀한 기술(잠행)이 대상을 10초 동안 당혹 상태로 만듭니다.

선택 지점: 천참만륙 / 환검

  • 천참만륙난도질이 공격 속도를 추가로 10%만큼 증가시킵니다. 또한 자동 공격이 발동 확률로 보이지 않는 칼날을 발동시킵니다.
  • 환검교란이 활성화된 동안 광역 피해를 받거나, 회피가 활성화된 동안 공격을 회피하면 보이지 않는 칼날이 발동합니다. 이 효과는 5초마다 한 번만 발동합니다.

기만자 3번 줄

몰아치는 타격광기의 학살자(무법) 및 은밀한 기술(잠행)이 1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0%만큼 감소합니다.

선택 지점: 연막 전개 / 무양심

  • 연막 전개: 혼란 사용 시 10초 동안 연막을 일으키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90초로 감소합니다. 연막 안에서 공격 시 대상을 5초 동안 당혹 상태로 만듭니다.
  • 무양심: 당혹 상태인 대상에게 마무리 일격 사용 시 치명타 및 극대화율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섬세한 휘돌기무결한 형상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기만자 핵심

최후의 일격: 보이지 않는 칼날로 4회 공격 후, 다음 속결(무법), 절개 또는 검은 화약(잠행)이 최후의 일격이 되어 4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 대상이 당혹 상태일 경우 무결한 형상 5중첩을 얻습니다.

전문화: 악마 및 파괴

군단의 패망으로 수많은 악마가 주인을 잃었고, 강력한 마법들도 그대로 남겨졌습니다. 악마학자는 불타는 군단의 잔당을 굴종시키고, 일찍이 통제가 불가능하다고 여겨지던 상급 악마를 지배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그리고 뒤틀린 황천의 힘을 끌어와 전장을 파괴할 능력도 갖추었습니다.

악마학자 쐐기돌 

악마의 의식: 영혼의 조각를 소모하면 20초 동안 악마의 의식이 부여됩니다. 악마의 의식이 활성화된 동안 영혼의 조각를 소모할 때마다 지속시간이 1초만큼 증가합니다. 악마의 의식이 만료되면 악마의 기술이 부여되어 다음 영혼의 조각을 소모하는 능력 사용 시 대군주, 혼돈의 어머니, 또는 지옥의 군주를 소환해 적에게 파멸적인 공격을 가하도록 합니다. 

악마학자 1번 줄 

베어낸 영혼: 대군주에게 피해를 받은 적은 영혼이 베여 20초 동안 흑마법사와 소환수에게 받는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란코라의 손길악마의 의식이 다음 영혼의 조각을 소모하는 능력의 공격력을 30%만큼 증가시키고 시전 시간은 50%만큼 감소시킵니다. 

집회의 비밀: 혼돈의 어머니가 다음 어둠의 화살 또는 소각을 강화하여 악마불 세례로 변화시킵니다. 

  • 악마불 세례: 적 대상에게 4개의 어둠의 화살을 150%의 효율로 1.5초에 걸쳐 발사합니다. 

악마학자 2번 줄 

선택 지점: 영혼새김 마법진 / 아나이힐란의 포효

  • 영혼새김 마법진: 악마의 마법진: 순간이동 시전 시 항상 영혼 불사르기의 이로운 효과를 받습니다. 또한 이동 속도가 50%만큼 증가하고 6초 동안 감속 및 이동 불가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아나이힐란의 포효: 공포의 울부짖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하고 사정거리가 5미터로 증가합니다. 

선택 지점: 케르잔의 잔혹함 / 지옥의 기계 

  • 케르잔의 잔혹함: 황천의 차원문악마 폭군 소환지옥불정령 소환 시전 시 악마의 의식이 부여되고 지속시간이 3초만큼 감소합니다. 
  • 지옥의 기계: 악마 폭군, 황천의 차원문 또는 지옥불정령이 활성화된 동안 영혼의 조각을 소모하는 능력이 악마의 의식의 지속시간을 추가로 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선택 지점: 지옥의 활력 / 지옥의 보루 

  • 지옥의 활력: 영원한 결의 시전 시 10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 지옥의 보루: 영원한 결의 시전 시 최대 생명력의 10%에 해당하는 영혼 갈취를 부여하고 8초 동안 영혼 갈취의 최대 흡수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악마학자 3번 줄 

소로스의 불길: 화염 공격력이 2%만큼, 악마의 공격력이 2%만큼 증가합니다. 

심연의 영역: 흑마법서: 지옥수호병과 대재앙이 추가 효과를 얻습니다. 

  • 흑마법서: 지옥수호병(악마)의 지속시간이 3초만큼 연장되고 재사용 대기시간은 30초만큼 감소합니다. 
  • 대재앙(파괴) 시전 시 대마왕을 소환합니다. 거대마귀는 80%의 효율로 혼돈의 화살을 2발 시전한 후 사라집니다.

나스레자의 암울: 소모한 영혼의 조각 하나당 굴단의 손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대혼란의 징표가 찍힌 적이 자신의 단일 대상 주문으로 받는 피해를 5%만큼 증가시킵니다. 

악마학자 핵심 

황폐: 지옥의 군주 소환 시 다음 굴단의 손 또는 혼돈의 화살이 황폐가 됩니다. 

  • 황폐: 뒤틀린 황천의 심연에서 악마로 가득한 유성을 불러 내려 대상의 8미터 내에 있는 모든 적에게 혼돈 피해를 입히고 날뛰는 임프 3마리를 소환합니다. 

전문화: 무기 및 방어

거신 전사는 순수한 육체적 힘과 내구성이 정점에 이른 존재들입니다. 무수한 전장을 거친 역전의 용사이며, 이를 증명하는 흉터가 온몸에 가득합니다. 거신은 공격을 받으면서도 꿋꿋이 전진하며, 적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줄 수 있는 약점도 명확하게 파악하고 있습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내부 전쟁에서 전사 계통도는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직업 특성을 통해 충격파 특성을 좀 더 이용하기 쉽게 조정하려고 합니다.

거신 계통도가 여러 부분에서 충격파와 연계되는 만큼 미리 말씀드리고 싶었습니다.

거신 쐐기돌

쇄파: 대상과 8미터 내의 적에게 막강한 힘이 담긴 정교한 공격을 연속으로 퍼붓습니다. 이 능력을 사용하는 동안 방패 막기, 무기 막기, 회피가 가능합니다. 45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거신 1번 줄

무예 전문가: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가 10%만큼, 결정적 방어로 막는 피해가 10%만큼 증가합니다.

거인의 힘: 필사의 일격 및 방패 밀쳐내기 사용 시 거인의 힘 중첩을 얻습니다. 거인의 힘이 쇄파의 공격력을 10%만큼 증가시키며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쇄파는 거인의 힘을 소모합니다.

선택 지점: 해골전율자 / 대지전율자

  • 해골전율자: 충격파의 기절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 대지전율자: 충격파가 추가로 적을 공중으로 날려 보내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만큼 감소합니다.

거신 2번 줄

선택 지점: 일기당천 / 동맥 절단

  • 일기당천충격파회전베기소용돌이복수가 대상 한 명당 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최대 5명의 대상까지 유효합니다.
  • 동맥 절단: 거인의 힘이 중첩 하나당 분쇄와 치명상의 공격력을 2%만큼 증가시킵니다.

전투의 해일거인의 힘이 중첩 하나당 제압과 복수의 공격력을 2%만큼 증가시킵니다.

선택 지점: 익숙한 고통 / 집결

  • 익숙한 고통고통 감내로 방지하는 총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집결: 피해를 받으면 낮은 확률로 2초 동안 재기의 바람이 부여됩니다.

거신 3번 줄

노련한 타격: 필사의 일격 및 방패 밀쳐내기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진정한 힘: 필사의 일격 및 방패 밀쳐내기가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거인의 힘 중첩이 추가로 부여됩니다.

근육과 상흔의 산: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하고 받는 피해는 2.5%만큼 감소합니다. 크기가 5%만큼 증가합니다.

거신 핵심

단호의 철퇴: 거인의 힘이 10번까지 중첩됩니다. 최대 중첩일 때 거인의 힘 중첩을 추가로 얻으면 쇄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쇄파에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에는 기절과 강제 이동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향후 더 많은 정보를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및 두 번째 미리 보기 게시글에서 다른 개발 중인 영웅 특성을 자세히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