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wowhead.com/news/upcoming-class-tuning-incoming-enhancement-shaman-and-prot-paladin-nerfs-351453

간단한 의역입니다. 

우리는 게임 데이터와 플레이어 피드백을 바탕으로 클래스 밸런스 조정을 정기적으로 진행합니다. 각 지역에서 예정된 주간 서버 유지보수(이 지역은 11월 28일)에 따라, 성능이 지나치게 높은 클래스와 낮은 클래스를 다음과 같이 조정할 예정입니다:


죽음의 기사

  • 혈기

    • 개발자 메모: 패치 초반에 죽음인도자 영웅 특성 트리에서 이루어진 조정이 냉기특성보다 혈기특성에 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요 특성의 피해 효과를 증가시켜 죽음인도자가 다시 경쟁력 있는 선택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 죽음인도자
      • 사신의 징표 초기 및 스택 피해 25% 증가.
      • 몰살 피해 25% 증가.
      • 영혼의 파도 피해 25% 증가.
  • 냉기

    • 개발자 메모: 냉기의 단일 타겟 피해를 증가시키고, 광역 피해를 줄여 더 나은 단일-광역 밸런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절멸 피해 12% 증가.
    • 냉기의 일격 피해 12% 증가.
    • 신드라고사의 숨결 피해 10% 감소.

드루이드

  • 회복

    • 신속한 치유 치유량 25% 증가.
  • 야성

    • 도려내기, 갈퀴발톱, 날뛰는 야성 피해 10% 증가 (PvP 제외).
    • 최상위 포식자가 다수의 대상에 대해 발동 확률이 약간 증가.
    • 발톱의 드루이드 : 심장을 향해 - 칼날발톱, 휘둘러치기, 짓이기기의 치명타 확률과 피해를 15%로 증가(기존 10%).
  • 수호

    • 발톱의 드루이드 : 심장을 향해의 변화는 야성과 동일.

사냥꾼

  • 생존
    • 개발자 메모: 무자비한 일격과 무리 인도자의 출혈 시너지가 잘 맞아떨어지면서 많은 성과를 얻었습니다. 이를 약간 조정하여 여전히 경쟁력 있는 빌드를 유지하되 과도하게 강하지 않도록 할 예정입니다.
    • 무자비한 일격 피해 15% 감소 (PvP 제외).
    • 무리인도자: 매서운 사냥 피해 20% 감소 (PvP 제외).

마법사

  • 화염

    • 개발자 메모: 서리불꽃이 여전히 서리와 화염 모두에서 성능이 미비하여, 서리불꽃의 여러 발동기술을강화하고, 화염 특화의 가속값 조정을 통해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킬 것입니다.
    • 서리불꽃
      • 화염 특화가 이제 2% 가속을 부여 (기존 1%).
      • 동온 핵의 유성 효과 200% 증가 (기존 150%).
      • 서리불꽃 폭발 피해 25% 증가.
      • 서리불꽃 주입 피해 50% 증가.
      • 냉기 과잉의 쿨다운 감소 시간 10초로 증가 (기존 5초).
      • 잿빛 깃털의 불사조의 불길 피해 보너스 50%로 증가 (기존 25%).
      • 불덩이 작열 피해 8% 증가.
      • 유성의 직접 피해 25% 증가.
  • 냉기

    • 서리불꽃
      • 화염 특화가 이제 2% 가속을 부여 (PvP 제외).
      • 동온 핵의 유성 효과 150%로 증가 (기존 100%) (PvP 제외).
      • 서리불꽃 폭발 피해 25% 증가. (PvP 제외).
      • 서리불꽃 주입 피해 50% 증가.  (PvP 제외).
      • 냉기 과잉의 쿨다운 감소 시간 10초로 증가(기존 5초) (PvP 제외).

수도사

  • 풍운

    • 천신합일 :
      • 흑우의 힘의 피해 100% 증가.
      • 주학의 비행 피해 100% 증가.
      • 백호의 용기 피해 35% 증가.
    • 분노의 주먹 피해 20% 증가.
    • 후려차기 피해 8% 증가.
    • 쉬엔의 질풍 피해 40% 증가.
    • 용맹한 충동이 다음 후려차기의 피해를 200% 증가시킴 (기존 125%).
    • 수련용 발보호대가 후려차기의 피해를 20% 증가시킴 (기존 10%), 이와 함께 추가 후려차기 발동 확률이 80% 로 증가 (기존 70%).
  • 운무

    • 천신합일 : 백호의 용기 피해 35% 증가.

성기사

  • 보호
    • 빛의 대장장이
      • 성스러운 격려무장발동 확률 50% 감소 (보호 특성).
      • 천상의 인도 피해 20% 감소 (보호 특성).
      • 가열로의 심판 피해 15% 감소 (보호 특성).
      • 제련의 불길 피해 10% 감소.

사제

  • 신성
    • 빛의 권능 : 평온 치유량 25% 증가.
    • 빛의 권능 : 신성화 치유량 25% 증가.

도적

  • 잠행
    • 개발자 메모: 죽음추적자기만자에 비해 광역딜 상황에서 성능이 부족하여 검은 화약의 피해 증가 및 역병의 피해 효과를 증가시켜 더 나은 균형을 맞출 예정입니다.
    • 죽음추적자 : 역병 피해 효과 45% 증가.
    • 검은 화약 피해 20% 증가.

주술사

  • 정기

    • 선견자
      • 선조의 연쇄 번개 피해 30% 증가.
      • 선조의 용암 폭발 피해 15% 증가.
      • 잔류하는 지혜가 선조 주문 피해를 25% 증가시킴 (기존 20%).
      • 일상적인 교감의 발동 확률 8%로 증가 (기존 5%).
      • 소용돌이의 우월성이 대지충격, 정기작렬, 지진의 피해를 15% 증가시킴 (기존 8%).
  • 복원

    • 선견자
      • 선조의 연쇄번개 피해 30% 증가.
      • 선조의 용암 피해 15% 증가.
  • 고양

    • 개발자 메모: 소용돌이치는 무기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피해를 8% 감소시켜, 전반적인 피해 출력을 낮추려고 합니다 (PvP 제외). 
    • 모든 소용돌이 치는 무기 소모 능력의 공격력이 8% 감소, PvP 에는 미적용

전사

  • 개발자 메모: 거신 전사는 내구성이 뛰어나고 죽기 어려운 특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므로 전반적인 회복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조정됩니다. 이는 방어전사의 산왕특성과 거신특성간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조치입니다.

  • 무기

    • 거신:
      • 근육과 상흔의 산이 받는 피해를 5% 감소 (기존 2.5%).
      • 거신의 지배쇄파로 피해를 입힌 적에게 받는 피해를 10%로 감소 (기존 5%).
  • 방어

    • 거신:
      • 근육과 상흔의 산이 받는 피해를 5% 감소 (기존 2.5%).
      • 거신의 지배가 쇄파로 피해를 입힌 적에게 받는 피해를 10%로 감소 (기존 5%).

위 변경 사항은 각 클래스의 성능을 조정하고, 플레이어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