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이 선사하는 모험의 여정을 떠나세요

모험 안내서에 새롭게 추가되는 “여정” 항목을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콘텐츠를 뜻깊은 방식으로 경험해 보세요. 한밤이 출시되면 게임 내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방식에 큰 업데이트가 적용됩니다.

모험 안내서에 자리한 여정 항목은 영예와 구렁, 사냥감 진척도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중심지입니다. 심지어 위대한 금고 보상을 빠르게 확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존에 영예 트랙 진척도를 살펴보던 장소에 새로운 중심지가 추가됩니다. 이곳에서는 여러 활동의 진행 상황은 물론 한밤과 그 외 진영의 평판이 나누어져 정리되어 있으며, 보다 편리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핵심 변경 사항 및 특징

  • 중앙화된 진척도 추적: 진척도와 관련된 모든 정보가 여정 항목에 통합됩니다. 활동은 물론, 한밤과 이전 확장팩 평판이 어디까지 왔는지 간편하게 살펴볼 수 있습니다.
  • 구렁 통합: 파티 찾기 창에 있던 구렁 항목이 여정 창으로 이전됩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여정의 구렁 항목에서 직접 구렁 동료를 조정할 수 있으며, 기존의 과정이 간소화됩니다.

앞으로의 전망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고, 여정 항목 추가는 접근성과 전체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선하고자 하는 블리자드의 노력을 상징합니다. 완벽주의자든, 여유로운 모험가든, 이 새로운 요소를 통해 아제로스와 그 너머에서 좀 더 일목요연하게 여정 현황을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알파에서의 여정

1차 공개 알파에 참여하시는 분들의 경우, 이전 확장팩 영예와 한밤 구렁만 지원됩니다. 여정 아트워크는 아직 제작 중이며,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시각적인 부분을 개선할 방침입니다.


여정을 통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한밤에서의 모험 현황을 파악하고, 전설을 어디까지 써 내려갈 수 있을지 확인해 보세요!





플레이어는 한밤 대장정에서 투랄리온과 알레리아 윈드러너의 아들 아라토르와 함께 새로운 이야기 전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알론서스 파올의 요청에 따라 아라토르를 영입해 대륙을 넘나들며 빛의 유물을 찾아 나서게 됩니다. 태양샘에 있는 사제와 성기사들의 기력이 바닥나면서 필요해진 것이죠.

아라토르의 임무는 익숙한 장소에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는 한편, 가족과 빛과의 관계를 스스로 마주하는 또 다른 여정을 함께하게 됩니다.


아라토르와 함께하는 세계 유람

여러분이 방문하게 될 장소 중 몇 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희망의 빛 예배당에서 초창기 성기사의 유물을 찾고, 스컬지의 공격으로부터 지켜내세요.
  • 붉은십자군 수도원의 어둑한 복도를 돌파해 성스러운 빛을 증오를 표출하는 데 사용하는 자들을 저지하세요.
  • 망치 주둔지에서 태양길잡이 데즈코를 도와 아라토르가 되고자 하는 성기사는 무엇인지 깨닫게 하세요.

아라토르의 이야기는 검은바위 산의 그림자에서 절정에 다다릅니다. 이곳에서 로서의 후예들과 함께 아버지의 유산이 지닌 무게를 직시하고 빛을 섬기는 종복으로서 어떤 길을 걷고자 하는지 확실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여정의 끝에 이르면 처음으로 아르칸티나를 방문하게 됩니다. 이곳은 호드와 얼라이언스에 구애받지 않고, 지친 이들이 모이는 선술집입니다.


어떤 길을 택하든, 모든 길은 잘아타스를 위시한 공허와의 대면으로 이어집니다. 그럼 아제로스에서 만나 뵐 날을 손꼽아 기다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