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밤이 출시되면 새로운 모험 경로가 열리고, 레벨 상한이 90으로 상승합니다. 이러한 레벨 확장에 맞춰 특성 계통도 역시 확장되어 흥미로운 신규 능력이 추가되며, 정점 특성도 선보입니다.


81~90 레벨 특성 계통도 확장

한밤에서는 정점 특성의 도입과 함께, 영웅 특성과 전문화 계통도에 흥미로운 신규 요소가 추가되어 확장됩니다. 레벨 상승 과정에서 총 10개의 새로운 특성 포인트가 계통도 전반에 걸쳐 배분됩니다. 직업 특성에는 3포인트, 영웅 특성에는 3포인트, 전문화 특성에는 4포인트를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업데이트의 세부 사항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전문화 계통도 및 정점 특성

전문화 계통도는 정점 특성의 도입을 통해 한층 독창적인 방식으로 확장됩니다. 정점 특성은 전문화 계통도의 최고점으로 기획되었으며, 일반적인 특성보다 더 깊은 판타지와 재미를 제공합니다. 기존 직업에서 탐색하지 않았던 영역을 집중적으로 다루는 영웅 특성과 달리, 정점 특성은 각 전문화의 핵심 판타지에 집중하며, 이를 기반으로 핵심 게임 플레이를 새롭고 강력한 방식으로 다듬습니다.

정점 특성은 81 레벨 달성 시 최초로 해제되며, 현재 전문화 계통도의 최종 구간 아래에 배치됩니다. 이를 해제하려면 총 4개의 전문화 특성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첫 번째 포인트는 핵심이 되는 능력에 투자되어 강력한 전력 상승과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이어지는 2포인트 지점은 정점 특성 자체 혹은 전문화의 몇몇 핵심 능력을 강화합니다. 마지막 1포인트는 핵심 특성에 투자되어 정점 특성을 일체감 있게 완성합니다.


영웅 특성 확장

한밤에서는 영웅 특성 또한 확장되며, 3개의 새로운 특성 포인트를 각 계통도 지점에 할당할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는 추가 열을 통해 추가되며, 최고 레벨을 달성하면 전체 영웅 특성 계통도를 채울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영웅 특성 지점 중 보조 능력이나 방어 능력을 강화하는 특성은 없습니다.


직업 계통도의 성장

기본 직업 계통도에도 3개의 특성 포인트가 추가되며, 처음 두 지점에 투자할 수 있습니다. 즉 최종 지점을 해제하는 포인트 요구 조건이 20점에서 23점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단, 한밤 확장팩 출시 전까지는 새로운 요구 조건이 적용되지 않으며 확장팩 사전 콘텐츠 업데이트 기간에도 변경되지 않습니다.


플레이테스트 및 피드백

정점 특성은 상당수는 한밤 알파에서 즉시 플레이테스트가 가능하며, 전문화 계통도의 마지막 지점에서 전문화 특성 포인트를 사용해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플레이테스트를 위한 임시 버전이며, 개발이 진행됨에 따라 최종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교체될 예정입니다. 여느 테스트 주기와 마찬가지로, 정점 특성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더 추가되며, 알파 테스트 시작 시점부터 모두 이용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또 한 가지 주목할 점은 플레이어가 4개의 새로운 정점 특성 포인트를 원하는 방식으로 배분할 수 있으며, 특정 지점에 고정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저희 개발팀은 한밤 개발 과정 전반에서 본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면밀히 관찰하여, 전문화별로 정점 특성의 조정 목표가 충실히 반영되는지 확인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알파 테스트에서 플레이어 여러분께 묻고 싶은 정점 특성 및 81~90 레벨 상승 경험 관련 질문입니다.

  • 정점 특성이 여러분의 게임 플레이와 재미, 판타지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고 있나요?
  • 정점 특성과 새로운 영웅 특성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한밤의 전투 게시글에서 말씀드린 접근성 목표를 충족한다고 느끼시나요?
  • 정점 특성을 선택하지 않을 만한 상황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 정점 특성이 특정 특성 빌드나 영웅 특성 계통도에 과도하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있나요?

아래에 첫 알파 테스트에 사용할 수 있는 새로운 정점 특성 예시 몇 가지를 게시해 두었으니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전체 목록은 알파 테스트 토론장에서 확인하세요.

죽음의 기사: 혈기

  • 정점 특성: 한밤의 춤
    • 춤추는 룬 무기가 활성화된 동안, 무기 막기 시 일정 확률로 다음 심장 강타가 자원을 소모하지 않고 15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활성화된 춤추는 룬 무기 하나당 공격력이 4/8%만큼 증가하고, 받는 피해는 2/4%만큼 감소합니다.
    • 룬 소모 시 일정 확률로 춤추는 룬 무기를 소환해 6초 동안 전투를 돕게 합니다.

드루이드: 회복

  • 정점 특성: 영원만개
    • 피어나는 생명이 5초마다 최대 3번까지 중첩됩니다.
    • 피어나는 생명 치유량의 30%가 30미터 내 2명의 아군에게 이전됩니다.
    • 숲의 영혼을 소모하면 피어나는 생명이 만개하는 광란으로 폭발해, 8번 빠르게 연달아 피어납니다.

마법사: 비전

  • 정점 특성: 대마법사의 손길
    • 비전의 여파가 5%의 피해를 추가로 축적하며, 추가로 1회 충전됩니다.
    • 비전 충전물이 비전 작렬과 비전 파동, 비전 탄막의 공격력을 추가로 15/30%만큼 증가시킵니다.
    • 비전의 여파가 폭발할 때 대상 위치에 맥동하는 룬을 남겨 주위의 적에게 6초에 걸쳐 입힌 피해의 2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비전의 여파의 최초 대상에게는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그럼 한밤에서 만나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