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https://www.wowhead.com/news/whats-next-for-wow-housing-interview-with-meggoart-379448


와우헤드의 MeggoArt의 하우징 관련 인터뷰 요약.

와우헤드가 향후 하우징 관련 인터뷰를 요약했습니다. 


더 많은 장식들. 

초기 카칼로그에는 구확팩 콘텐츠의 장식이 대부분이긴 합니다. 앞으로는 이것에 추가로 완전히 새로운 아이템을 만드는데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염색 시스템은 새로운 아이템에만 호환됩니다. 

개발팀은 하우징으로 인해 플레이어들이 과거 콘텐츠로 돌아갈 이유를 제공하지만, 구확팩 장식을 얻기 위해 과도한 양의 화폐가 필요하게는 하지 않을 것입니다. 플레이어 피드백을 기반으로 이를 조정하고자 합니다.

하우지은 와우의 새로운 영역이므로, 디자이너들은 적절한 균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 시간에 모든 것이 개방되는 노력이 적어도 되는 너무 쉬운 시스템을 원하지 않으면서도, 너무 고된 게임 플레이를 요구하지도 않게끔 말입니다. 하우징 장식을 얻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의 "노력"이 필요하며, 이를 얻기 위해 플레이어는 거주구 안팎으로 끊임없이 돌아다녀야 합니다. 



하우징 개발 진행.

장인의 방, 비밀 문 책꽂이같은 것들은 개발자와 플레이어가 더욱 다양한 아이디어를 구상할 수 있도록 즉흥적으로 고안된 아이디어였습니다. 현재의 "스카이박스"방은 플레이어가 집 안의 가짜 창문과 다른 "외부" 공간에 빛을 더할 수 있도록 구상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다양한 테마가 추가될 것입니다. 

현재 베타 테스트에서 하우징 레벨은 6까지 있지만, 정식 출시 후 이 상한선이 증가하여 새로운 기능이 개방될 것입니다. 하우징은 새로운 확장팩 콘텐츠에 압도되기 전에 플레이어가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조기 출시될 뿐입니다. 이는 개발자들이 계획한 긴 하우징 개발 여정의 첫걸음입니다. 

모든 플레이어에게 하우징 예산을 10만으로 하는 것을 불가능합니다. 서버 장애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하우징 예산 상한선은 증가할 예정입니다. 개발팀은 플레이어들이 시스템에 어떻게 참여하는지 보고 필요하다면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하우징 외형.

아직 구체적인 일정을 말씀드릴 수는 없으나, 다양한 종족 테마의 하우징 외형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개발팀은 "유산 방어구"관련 우려를 잘 알고 있으며, 이와 같은 오랜 기간 개발을 원치 않습니다. 

플레이어가 하우징 레벨을 올리면 장식이 개방되는 것이 아니고 집의 크기와 같은 새로운 옵션이 개방됩니다. 하지만 집의 내부 크기는 외부 크기와 무관합니다. 



하우징 내부.

개발팀은 특정 아트 오브젝트에 포함되지 않은 광원 효과, 사운드나 날씨 등 "보이지 않는" 장식에 대해 논의해왔습니다. 특정 지역에 국한된 폭우나 귀뚜라미 소리 등을 구현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아직 개발 초기이므로, 개발팀은 플레이어들이 어떤 옵션을 원하는지 적극적으로 듣고 있습니다.

지하실, 계단, 방의 상호 작용은 개발팀 내부에서 논의중인 다른 요소들입니다. 현재 이 효과를 모방하는 창의적인 방안들이 있습니다. 개발팀은 플레이어들이 진행 속도를 높이고자 커스터마이징한 장식을 복제할 수 있는 기능, 자체 모듈식 계단 시스템과 같은 기능을 추가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하우징 장식 크기를 조정할 수 있는 시스템은 재밌는 결과를 낳곤합니다. 예를 들어 의자 크기를 조정하여 플레이어가 의자 "안에" 앉게할 수도 있곤합니다. 이는 처음에는 버그로 간주되었지만, 플레이어가 의자의 크기를 줄여 다른 장식 안에 끼워 넣어 사실상 어디에나 앉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보고 개발자의 생각이 바꿨습니다. 



자랑하기. 

하우징에는 다양한 무기 거치대가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상호작용이 불가능합니다. 지금 자세히 말씀드릴 수는 없으나, 개발팀은 플레이어가 단순 장식이 아닌 소유한 물건을 자랑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을 개발 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