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3점이었던 쿠로그가 마주받고 99점이 됐다 DPS 10k가 올랐다
이런 미친 외부쿨기는 삭제 또는 수정되는 것이 맞다고 본다
테로스 기준 부죽은 1등부터 100등까지 3명 빼고 모두 마주를 받았고 쿠로그 기준 단 1명 빼고 모두 마주를 받았다 다른 네임드들도 비슷한 양상이다
반면 무법 잠행은 두 로그에서 마주가 의미 없는 수준으로 나타났다 마찬가지로 다른 네임드들도 비슷한 양상이다
(실제로 사제 게시판의 마주 효율 시트를 참고하면 5분 패치워크 심크 기준 부죽은 dps가 11.4% 오르고 무법 잠행은 각각 1.9%, 1.7% 오른다)
모든 직업이 무법 잠행처럼 마주를 받든 안 받든 의미없는 수준으로 패치해줄 수 없거나 블러드처럼 공대 쿨기로 패치해줄 수 없다면 이런 게임 밸런스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것은 수정 또는 삭제되는 것이 맞는것 같다


---------------------------------------------------------------------------------------------------------------------------------
아래 댓글 보니까 로그 점수보다 빨리 진도 나가는게 더 중요하다고 하시는데
당연히 진도 나가는거 중요합니다
다만 여러분이 글로벌 5신 초딱인데 마주받으면 5신 파딱이가 될 수 있다고 가정합시다 그러면 그 이후 취업이 더 쉽겠죠?
이미 7~8신 정공이면 몰라도 글로벌이나 아직 정공 취업 못한 사람들에게는 로그 점수가 중요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또한 여러분이 올신을 했다고 해도 초딱이면 과연 다음 시즌 취업이 순탄할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마주 받으면 파딱이가 되서 취업이 조금 더 순탄해질수 있는데 말이죠
하나하나 양파까듯 다 까보는 공장 만나면 당연히 취업이 안 되겠지만 상위 공대 아니고서야 그렇게 까는 공대장이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로그 사이트가 블리자드에서 공식으로 만든 사이트가 아니라고 하더라도 게임 내의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그에 맞는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애드온도 블리자드에서 공식 지원하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할 수 있게 하되 게임 밸런스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는 애드온 또는 위크오라는 막지 않습니까?
공식 지원이 아닌 외부 프로그램 또는 사이트라고 블리자드가 마냥 방치할 것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차라리 원래 비공식 사이트인 레이더에만 있었다가 정식으로 인게임에 반영된 쐐기 점수처럼 로그 점수도 인게임 내에서 공식적으로 반영한다면 어떻게 됐을지 궁금하네요
게임 내의 활동에 문제가 있는 부분은 수정을 하여 특정 누군가만 이득을 볼 수 있는 구조가 아닌 모두가 공평하게 이득을 볼 수 있고 그에 따른 공정한 경쟁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치 공대 시너지처럼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