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 이야기 :

1. 리셋 후 틴드랄 체력 10% 너프되네요.
2. 덩굴 체력도 10% 감소.
3. 그리고 올스타 포인트 제외...



먼저 본 게시물은 누군가를 향한 비방, 조롱 또는 공격 등의 목적이 전혀 없음을 밝힙니다.



--------------------------------------------------



지난 시즌 아베루스 막공을 다니며 겪은 일련의 사건을 인벤에 글로 작성한 일이 있었습니다.



글 작성 후 세달 쯤 후 경찰서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해당 게시물과 관련하여 명예훼손 및 모욕으로 고소장이 접수되었으니 제 거주지 관할 경찰서로 이첩하겠다고요.

당황했으나 더 할 말도 없었기에 전화를 끊고 주변의 경찰과 변호사 지인들에게 자문을 구했습니다. 어떤 내용으로 고소를 했는지 알기 위해 일단 정보공개청구를 하라더군요.

정보공개청구 후 10일 가까이 지나 고소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고소장 내용의 피고소인은 극악무도한 범죄자로 묘사되어 있었습니다. 고소장 하단에 찍혀 있는 대형 법무법인 로고에 겁도 납니다.

주욱 고소장을 읽어 내려가는데 전혀 예상치 못한 부분을 발견했습니다.









제가 게임하다 친추한 배넷 친구와 나눈 귓속말 대화를 모욕의 증거로 첨부했더라고요. 1:1로 나눈 비공개 대화를 상대방이 직접 캡처해 고소인에게 보낸 것입니다.

사람을 너무 쉽게 믿었나봅니다. 솔직히 지금도 이 대목이 제 정신 건강을 가장 해롭게 하고 있습니다.

확인하자마자 어떻게 된 일인지 귓을 넣었으나 묵묵부답입니다. (지금까지도)



다시 고소장을 들고 지인들에게 연락을 돌렸습니다. 내용 자체는 무섭게 쓰여 있으나 대부분 실제 죄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 합니다. 다만 고소인이 로펌을 끼고 있으니, 혹여 유죄판결을 받게 될 경우 민사소송까지 이어질 것이 자명하기에 저도 곧장 변호사를 선임하여 대응할 것을 강력히 권유 받았습니다.

예상치 못한 지출에 속은 쓰리겠지만 다행히 변호사 선임할 정도의 경제력은 충분히 있습니다.

가까이 알고 지내는 변호사 부부가 저에게 실력 있고 믿을 만한 몇몇 변호사를 추천해 줬습니다. 리스트에 있는 모든 분들과 통화를 나누고, 그 중 두 분을 찾아가 직접 상담을 받아 최종적으로 한 분을 제 변호인으로 선임했습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제 일처럼 걱정해 주시고 신경써 준 이들 부부에게 고마울 따름입니다.



이후 제 관할 경찰서에서 출석요구를 받고, 변호사와 함께 경찰서에 가 성실히 조사에 임했습니다. 이 나이 먹고 게임 때문에 경찰 조사를 받으려니 괜히 부끄럽더군요... (게임이 얼마나 건전한 취민데ㅠㅠ)

그리고는 기다림의 시간입니다. 사실 이 일련의 모든 과정이 실제로 꽤나 오래 걸립니다. 심지어 만에 하나 사건이 검찰로 보내진다면 여기까지는 시작에 불과할 정도입니다.



경찰서에서 조사를 받은지 두 달이 지난 며칠 전, 결과가 나왔습니다.









혐의가 없는 것으로 모두 끝이 났지만, 승자는 없습니다. 굳이 찾자면 승자는 양쪽 변호사겠죠.



(실은 완전히 끝난 것은 아닙니다. 고소인은 불송치 결정에 불복하여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고소인이 이후 이의제기를 해올 때를 대비해 모아둔 증거들이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완전한 수비모드였다면, 이의제기까지 간다면 저도 더 이상 막고만 있진 않을 생각입니다.)



두서없이 있었던 일을 적었네요. 저는 그나마 경제적으로 여유도 있고, 시간도 낼 수 있는 편이라 다행이었다고 해야 할까요.

아무튼 레게에서 있었던 일이라 레게에 마무리를 남겨 봅니다.

다들 즐거운 레이드 생활 되시길......



* 서두에서 밝혔듯 본 게시물은 누군가를 향한 비방, 조롱 또는 공격 등의 목적이 전혀 없음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 글솜씨가 부족해 본 게시물은 가까운 친구의 도움을 받아 작성 후, 변호사의 법률 자문을 거쳤습니다.

* 처음부터 끝까지 염려해 주신 지인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마지막으로 저와 나눈 대화를 제공하신 그 분은... ... ... ... ... 오래오래 행복하시길 빕니다. 진심으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