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제목은 어그로입니다 죄송합니다. 화는 나 있지 않습니다.

심크 상황에서 증강의 풀비스 단일값은 26만 정도 됩니다.
라이브버전 기준 심크로 26만 넘기는 특성이래봤자 징벌, 냉죽, 냉법 3클정도고요.
실제로 증강이 심크딜을 넣는 것은 본인도 완벽+받는 사람들도 완벽해야 할 것이라 특정 공대 인원급이 아니면 실현하기 어려운 수준이니 거기서 몇만 뺀다 쳐도 여타 다른 중위권 딜러만큼의 딜은 뽑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헌데 지금 로그 통계를 보면 어떠한가? 최하위입니다.
WCL도 나름 열심히 수정 중이긴 합니다만 여전히 지원이 안되는 많은 분량들이 있습니다.
특정 스킬도 그렇지만, 보호막에 가한 피해라던지 증뎀 패턴, 순간적인 다타겟 등의 부분에서는 아예 전혀 작동을 안하기도 하고요. (1,7,8,9넴 등)
증강에게 집계 받지 못한 증강의 기여분은 어디로 갈까요?
버프 받은 딜러들에게로 갑니다.

-현재까지 해결되지 못한 WCL 미지원 상황/스킬들


결국 심크딜-내 숙련도-버프대상자 숙련도-WCL이 집계해주지 못하는 값=증강 로그인데
버프대상자 숙련도와 WCL 미집계분은 내가 어쩔 수 없는 것들이니 결국 내 숙련도를 올리자는 생각을 하는 게 건전한 딜러로서의 마음가짐이겠죠. 

허나 작금의 세간 인식은 이렇습니다.
- 시각적인 통계 자료로 인해 레이드 상황에서 딜적으로는 그냥 쓰레기 딜러, 유틸원툴
- 증강이 내 딜 다 빼앗아 갔다. 증강 버프 오라취소 매크로 만들어야지

문제가 발생했을 때 그 원인을 나에게서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롤만 해도 내 탓보다 남 탓이 쉽잖아요.
그런데 이미 내 숙련도가 아닌 부분에서 2중과세 하고 있는 입장인데 거기에 더해 잘못된 지식과 현상들로 3중과세라니요.
건전하게 내 실력을 증강시키고 싶은 증강에 진심인 증강메인 유저의 입장에서는 분통 터지고 답답한 노릇입니다.

아무튼 어쨌든 그래도 내 잘못을 찾아보기는 싫은 분들께 하나만 물을게요.
본인이 하고 계신 동일 특성 로그 최상위의 그 유저분들은 공대에 증강이 없으시던가요? 그 사람들은 예지, 칠흑 안발리고 있나요?
이상하네요. 저 같으면 그런 딜러가 있다면 최우선적으로 예지 대상자로 삼을 것 같은데.

p.s. 진짜형들예지칠흑지우지말아주세요간곡하게요청드립니다부탁드립니다그건인간적으로너무한처사라고생각해요아니딜이뺏기는게아니라오히려오른거라니까진짜루요원래형실력은그것보다도안나온거라고요ㄹㅇㅋㅋ농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