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2탱 6힐 17딜

맹독 골렘의 원활한 쫄처리를 위해서 올가미 냥꾼이 한 명 정도는 필요합니다.
비전 골렘 차단을 위해 정술 두 명 있으면 좋습니다. 세 명은 더 좋습니다.
화염 골렘 광역 및 전기 골렘 암흑 전도체를 대비한 광역 생존기 - 보기, 수사, 신기는 많으면 좋습니다.

저희가 10인으로 레이드 하던 어려운 시절 만든 택틱을 25인으로 확장한 것이기 때문에,
10인에 축소 적용하셔도 무방합니다.


개요

골렘은 공격대의 컨디션에 따라서 네파리안 이상 가는 난이도로 만들 수 있습니다.
타겟이 지속적으로 바뀌는 전투라 딜러들의 집중력이 흩어지기 쉽습니다.

처음 대할 때는 어려운 조합과 쉬운 조합의 난이도 차이가 극명합니다.

저희 공략 하에서는 맹독이 땡기지 않는 타이밍이 가장 쉽습니다.
맹독이 4번째에 나오거나, 혹은 전기 뒤에 나오는 조합입니다. (100%의 확률은 아닙니다.)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조합은 맹독 뒤에 전기 골렘이 나오는 조합입니다.
이 경우 맹독바닥과 암흑전도체로 변하는 전기전도체가 동시에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극복할 수 있는 확실한 매스 무빙 방식이 정해져 있어야 합니다.

처음 트라이하는 공대를 기준으로 작성하는 글이니만큼 사소한 팁하나 드리자면,
맹독이 1번으로 팝 되어있다면 맘편하게 리셋하시기를 추천합니다.
그 경우 95%정도의 매우 높은 확률로 바닥마다 땡겨줍니다.

보통 1사이클의 강화 스킬이 전투 종료까지 유지됩니다만, 가끔 꼬이기도 합니다.


진형

입구를 기준으로
좌측은 비전골렘, 우측은 맹독골렘, 가운데를 화염과 전기 골렘이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캠프는 12시에서 시작하며 맹독바닥이 깔리면 6시로 이동합니다. 다음 바닥이 깔리면 원위치.

비전골렘은 11시와 7시를 오갑니다. 차단자는 보호막을 시전하는 페이크에 말려들지 않도록 합니다.

맹독골렘은 기본적으로 3시 위치에서 탱킹하되, 바닥이 그곳에 깔리면 5시로 이동합니다.
땡기는 바닥 이후에는 빠르게 다시 우측 벽에 붙어야 쫄이 이상한데서 소환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전기와 화염은 캠프의 위치에 따라서 12시 혹은 6시에서 탱킹합니다.


- 권장 사항
전기와 화염이 같이 있다면 서브골렘은 조금 빠져계셔도 좋습니다.
전기가 서브라면 저 멀리 빠질 것을 추천하며,
화염이 서브라면 캠프와 일직선 상에 살짝 빠져야, 브레스 주시 때 캠프의 이동 로스를 최소화합니다.


강화 스킬 대처법

비전 바닥
신경 안씁니다.

화염 발묶기
신경 안씁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브레스 주시 대상은 가만히 있고, 나머지가 화염 골렘 뒷편으로 이동합니다.
화염골렘 서브 시에 맹독, 전기 딜링 중이고 밀리가 대상이 되었다면 그 사람을 제외한 나머지가 모두 이동합니다.
*. 도적, 냥꾼, 기사, 법사 등은 씹어주면 좋습니다.

전기 암흑전도체
두 틱 후 캠프로 들어옵니다.
이때 비전이나 맹독골렘을 딜하는 중이라면 밀리도 전원 캠프로 복귀합니다
빠르게 복귀하겠다고 전기 골렘에 도약, 봉쇄, (그럴리는 없겠지만)그밟 등을 사용하는 행동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바깥쪽 탱커는 생존기를 켜야겠죠.
*. 냥꾼의 죽척이나 법사의 투명화로 암흑전도체로 변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맹독 땡기기
캠프가 12시 위치라면 땡겨진 후 6시로, 반대라면 반대로 이동합니다.
밀리쪽 바닥일 때가 매우 헬인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바닥 전에 쫄처리가 끝나야 합니다.
특히 맹독-비전 조합에서 밀리 땡기기라면 빛의 속도로 법사의 차단 지원이 들어가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땡기기 이후에는 모든 힐러가 한 타이밍 탱힐에 집중해야 합니다.

보통 맹독 땡기기 이후 캠프가 무너지면서 정신줄을 놓게 됩니다.
캠프만 정확히 유지된다면 예외상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Addict에서 공격대원을 모시고 있습니다.
항상 모든 클래스를 대상으로 충원하고 있습니다.

1신기, 1흑마의 열악한 환경을 구원해 주실 신기, 흑마 분이 절실합니다.
또한 도적, 징기, 법사, 조드, 힐사제도 매우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링크 ☜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