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http://www.wowhead.com/guides/raiding/hellfire-citadel/gorefiend-strategy-guide

 

지옥불 성채 기초 공략 모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1&p=2&l=57216

 

- 공략 글에 굵은 글씨로 나오는 기술들은 클릭하면 wowhead 사이트로 이동되어 영어지만 대략적인 데미지와 기술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

 

고어핀드 요약

 

고어핀드와의 전투는 반복되는 2개의 페이즈 구조이다. 1페이즈는 고어핀드가 공대를 공격하는 다양한 주문들을 시전하고 쫄들을 소환하며 에너지를 다 쓸 때까지 지속된다. 1페이즈 동안에는 고어핀드 본체에 데미지가 조금 밖에 들어가지 않으므로, 공대는 쫄들 정리와 생존에 신경써야 한다. 

 

1페이즈 : 죽음의 그림자

  • 딜러의 우선 순위 : 생존 > 피에 굶주린 영혼 > 피에 굶주린 정수 > 피에 굶주린 피조물 > 고어핀드
  • 피에 굶주린 영혼의 우레와 같은 외침을 가능한 한 최대한 차단
  • 원딜은 중앙에서 적당히 산개해야 함; 근딜은 보스의 한쪽 편에서 산개해야 하고 탱커는 그 반대편에 위치
  • 파멸의 손길 대상자는 가장자리로 뛰어서 거기에 파멸의 샘 바닥을 깔아야 한다.
  • 이어진 운명 대상자는 표적된 묶인 대상자로 뛰어서 효과를 제거해야 하고, 만약 사용 가능할 경우 개인 생존기를 사용하며 달려야 함
  • 피에 굶주린 피조물의 생명의 갈망 대상자는 구조물이 죽을 때까지 드리블
  • 짓이기는 어둠을 피하면서도 쇄도하는 어둠 데미지를 줄이기 위해 계속 산개 상태로 남아 있어야 함
  • 고어핀드의 위장으로 들어갔을 때, 딜러는 반드시 어둠의 피조물들을 죽여야 하고, 힐러는 반드시 고통받는 정수를 힐해야 하며, 탱커는 반드시 분노한 영혼을 탱킹해야 한다.

 

공대는 1페이즈 동안 고어핀드에 데미지를 조금 밖에 줄 수 없지만, 2페이즈 때 고어핀드는 데미지에 매우 취약해 진다.

 

2페이즈 : 영혼의 향연

  • 모두 보스의 근접 거리에 뭉쳐서 영혼의 향연 동안 들어오는 공대 데미지에 힐러가 바닥힐 또는 파티힐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해주자.
  • 빠르게 남은 쫄들을 처리한 후, 블러드를 올리며 모든 쿨기를 고어핀드에 쏟아 붓자.
  • 탱커 또는 뎀감이 강력한 클래스는 뭉친 자리에서 떨어져 나와서 불안정한 영혼들이 보스에 접근하지 못하도록 막아 주자.
  • 만약 불안정한 영혼이 하나도 고어핀드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2페이즈는 1분 동안 지속되며, 선수들은 막대한 데미지를 보스에게 줄 수 있다.

 

모든 페이즈 동안 생존은 가장 중요한 목표이다. 치유의 명약 또는 개인 생존기를 유동성 있게 사용하자. 공대원의 급사는 1페이즈에서 보스의 죽음의 그림자 기술에 대처하는데 문제를 일으킬 확률이 높다.

 

죽음의 그림자 : 고어핀드에서 가장 중요

 

주기적으로, 고어핀드는 몇몇의 선수들을 지정해 죽음의 그림자 디버프를 건다. 5초 후 걸린 선수들은 "죽게" 되며, 이 선수들의 몸뚱아리는 고어핀드의 위장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림 1. 고어핀드의 뱃속> 

 

  • 고어핀드의 위장에서 선수들은 각각의 직업에 맞는 일들을 수행해야 함
  • 딜러는 반드시 어둠의 피조물들을 죽여야 하고, 힐러는 반드시 고통받는 정수를 힐해야 하며, 탱커는 반드시 분노한 영혼을 탱킹해야 함


<그림 2. 순서 대로 분노한 영혼, 어둠의 피조물, 고통받는 정수의 모습>

 

  • 적절하게 처리되지 못하고 위장 중앙으로 도달하는 쫄들은 밖으로 나가서 공대에게 쫄로 추가됨
  • 위장에서 선수들은 또한 바닥의 자주색 소용돌이로부터 떨어져서 폭발하는 궤양을 반드시 피해야 한다.
  • 뱃속에 있는 선수들은 40초 동안 지속되는 소화 디버프를 얻음; 만약 40초가 지날 때까지 안에 있을 경우 죽음
  • 소화가 끝나기 전에 나가기 위해서는, 선수들은 뱃속의 중앙으로 달려가야 한다.
  • 고어핀드 밖으로 나간 선수들은 3분짜리 고어핀드의 부패 디버프를 얻게 되고, 이것이 걸린 선수가 죽음의 그림자 또는 다른 것들에 의해 죽을 경우 그냥 죽게 된다.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것 - 죽음의 그림자에 의해 죽은 선수 이외에 다른 이유에 의해 죽은 선수 역시 고어핀드의 뱃속으로 운반되며 고어핀드의 부패 디버프를 얻게 된다. 이것은 무조건 피해야 하며, 특히 소규모 공대일 경우 더 위험한데, 이유는 고어핀드의 부패 디버프를 얻은 사람이 죽음의 그림자에 걸릴 경우 그냥 즉사해 버리기 때문이다.

 

블러드 사용 시점 : 첫번째 2페이즈 때 사용

 

1. 탱커의 책임


<그림 3. 2페이즈에서 불안정한 영혼을 가로막자> 

 

2. 딜러의 책임

  • 1페이즈 동안, 쫄에 딜을 집중하면서 쫄이 적거나 없을 경우에만 고어핀드 딜을 하자.
  • 파멸의 손길 대상이 되면, 가장자리로 뛰어 나간 후 파멸의 샘 바닥이 깔리자마자 복귀하자.
  • 이어진 운명의 대상이 되면, 표적이 된 선수에게로 뛰어가자.
  • 쇄도하는 어둠의 광역 데미지를 피하기 위해 산개하고, 짓이기는 어둠을 피하자.
  • 만약 생명의 갈망의 대상이 되면, 피에 굶주린 피조물이 죽을 때 까지 드리블
  • 고어핀드의 위장에서는 어둠의 피조물을 죽이고 분노한 영혼 딜을 도와 주자.
  • 2페이즈 동안, 모든 쫄이 죽은 후 쿨기를 고어핀드에 몰아 넣자.
  • 강한 뎀감기를 지닌 딜러는 불안정한 영혼을 가로막는 것을 도와야 한다.


<그림 4. 파멸의 손길 대상자는 빠르게 본진에서 빠지자>

 

3. 힐러의 책임

  • 탱커는 피에 굶주린 영혼을 탱킹하는 동안 큰 데미지를 받는다.
  • 공대는 쇄도하는 어둠과 피에 굶주린 정수의 연발 정신의 화살에 의해 빈번하게 데미지를 입는다.
  • 파멸의 손길 대상이 된 선수는 디버프가 풀릴 때 중간 이상의 데미지를 받는다.
  • 고어핀드의 위장에서 고통받는 정수를 힐하기 위해 적당한 쿨기 또는 장신구를 사용하자.
  • 파멸의 손길 대상이 되면, 가장자리로 뛰어 나간 후 파멸의 샘 바닥이 깔리자마자 복귀하자.
  • 이어진 운명의 대상이 되면, 표적이 된 선수에게로 뛰어가자.
  • 쇄도하는 어둠의 광역 데미지를 피하기 위해 산개하고, 짓이기는 어둠을 피하자.
  • 만약 생명의 갈망의 대상이 되면, 피에 굶주린 피조물이 죽을 때 까지 드리블
  • 영혼의 향연 동안, 공대 생존기 사용
  • 불안정한 영혼을 가로막아 흡수하는 선수는 추가적인 힐이 요구될 수 있다. 


<그림 5. 쇄도하는 어둠은 빈번하게 공대 전체에 데미지를 입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