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지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1&my=post&l=58961

 

2지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1&my=post&l=58974

 

3지구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1&my=post&l=59006

 

줄호락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1&my=post&l=59340

 

자쿠운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1&my=post&l=59382

 

만노로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081&my=post&l=59611

 

 

 

 

이번에 쓰게 될 네임드는 지옥불 성채의 마지막 네임드인 아키몬드 입니다.

 

페이즈 별로 사용하는 스킬을 설명하겠습니다.

 

 

 

 

 

1페이즈 - 파멸자 (아키몬드 체력 100% ~ 70%)

 

 

파멸의 불(주의) - 아키몬드가 파멸불꽃 영혼을 소환합니다. 처치되기 전까지 영혼은

 

계속해서 파멸의 불 줄기를 만들어 내며, 파멸의 불은 10초 동안 한 플레이어를 추적한 후 다른 대상을

 

선택합니다. 파멸의 불은 접촉하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8초동안 1초마다 13,006(일반) / 18,372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


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 아키몬드가 파멸불꽃 영혼을 소환합니다. 대상자는 약속된 위치로 혼자 벗어나서 불을 깔고

 

주시가 끝나거나 파멸불꽃 영혼이 처치되면 본진으로 복귀합니다.

 

딜러들은 파멸불꽃 영혼을 최우선적으로 처치합니다.

 

 

어둠지옥 폭발(치명적) - 아키몬드가 무작위 대상 한명 및 대상으로부터 8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들을

 

공중으로 높이 띄워 올립니다. 공중으로 띄워진 공격대원들은 땅에 떨어질 떄 폭발하며 8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476,181(일반) / 666,920(영웅)의 피해를 나눠서 입힙니다.

 

=> 치명적인 기술입니다. 첫 유혹 이후에 오는데 1페이즈때 유혹 이후 원딜, 힐러 본진이 8미터 산개 진형을

 

유지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산개가 안되어 여러명이 걸리게 되면 2명까지는 어찌저찌 커버해도 3명 이상부터는

 

생존기를 사용하지 않으면 사망자가 다수 발생합니다. 여기서 생존기를 불필요하게 사용하게 되면

 

다른 페이즈때 부담이 되므로 꼭 유혹이후 '8미터 산개'를 유지해야 합니다. 

 

어둠지옥 폭발이 시전되면 , 대상자가 뜨는걸 확인하고 대상자 근처에 가서 피해를 나눠받은 후에

 

원딜, 힐러 본진은 한점에 뭉칩니다.(불꽃의 유혹을 좁은 지역에 깔리게 하기 위함)

 

 

불꽃의 유혹(주의) - 아키몬드가 모든 파멸의 불을 플레이어의 위치로 끌어 당깁니다.

 

=> 시전되면 불바닥이 본진쪽으로 옵니다. 시전된걸 보고 본진은 쇄포를 사용하고 약속된 위치로 이동합니다.

 

 

지옥불 죽음소환사 - 쫄입니다. 탱커에게 부담을 주니 우선 점사해아합니다.

 

(점사 순위 : 파멸불꽃 영혼 >지옥불 죽음소환사



ㅇ황폐화 - 초록색 바닥이 생기고 기둥같은게 생깁니다.


피해주면 됩니다. / 기둥이 깔린 자리에 노란색 구슬같은게 생기는데 구슬을 먹으면 30초동안 암흑피해를 막아주고


이동속도를 40% 증가시킵니다. 일반 난이도에서는 구슬을 안써도 크게 문제되지 않으나


영웅 난이도에서는 , 황폐화 기둥이 깔린 후 원딜 본진이 황폐화 근처에 뭉친 후 유혹이 올 때


구슬을 먹고 이동합니다.

 

 

 

 

1페이즈때 원딜, 힐러 본진은 기본적으로 한점에서 뭉친 진형을 유지합니다. , 파멸불꽃 영혼이 나오면 주시 대상자는 오


른쪽으로 벗어나서 불을 깔고 복귀합니다. 중간에 쫄이 나오면 우선적으로 처치해야 합니다. 불꽃의 유혹이 시전되면 


불이 날라오는 것을 보고 쇄포를 사용하여 이동한 후 어둠지옥 폭발이 오기 전까지 8미터 산개 진형을 유지하면 됩니다.


(첫유혹 이후 어둠지옥 폭발이 옵니다.)

 

어둠지옥 폭발이 시전되고 , 대상자 근처에 가서 피해를 나눠 받은 후 본진은 한점에 뭉칩니다.(일반 난이도에서는


그냥 한점 , 영웅 난이도에서는 보통 황폐화 기둥이 깔린 자리 근처)

 

한 점에 뭉친후에 또 불꽃의 유혹이 시전되면 또다시 쇄포를 사용하고 이동하여 8미터 산개 진형을 유지합니다.

 

보통 2유혹 이후 2페이즈가 오는데 2페이즈가 안오면 어둠지옥 폭발이 오기 전까지 산개 진형을 유지하고

 

2페이즈로 넘어가면 본진(근딜,원딜,힐러)은 모두 아키몬드 뒷다리로 뭉치면 됩니다.






 

 


 

2페이즈 - 군단의 손 (아키몬드 체력 70% ~ 40%)



ㅇ구속된 고통(치명적) - 아키몬드가 무작위 공대원 3명을 지정하여 구속된 고통을 겁니다.


구속된 고통이 걸린 대상은 걸린 자리에서 30미터 이상 떨어지기 전까지 1초마다 


18,720(일반) / 25,619(영웅)의 암흑 피해를 입습니다. 주기적인 피해를 줄 때마다 피해량이 10% 상승합니다.


대상이 30미터 이상 벗어나서 구속된 고통이 깨지면 , 모든 플레이어는 74,347(일반) / 104,110(영웅)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 3명이 걸립니다. DBM에 풀 순서가 뜨고 , 보통 1,2번째 대상자가 한꺼번에 30미터 벗어나서 풀고


공대 체력이 안정화 된 후에 3번째 대상자가 풉니다.


공대마다 다르긴 한데 보통 저 택틱을 사용합니다. 만약 다르게 한다면 지시대로 하면 됩니다.


보통 3개를 한꺼번에 터뜨리면 공대가 터지는 경우가 많으니 꼭 지시에 따라서 풀어야 합니다. 




ㅇ불러일으킨 혼돈 - 아키몬드가 무작위 대상에게 혼돈의 힘이 몇 회 중첩된 낙인을 찍어,


5초 후에 폭발하게 합니다. 폭발은 집중된 혼돈의 대상과 일직선 상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144,187(일반) / 204,138(영웅) 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두 명이 대상이 되고 , 화살표 방향으로 레이저가 발사됩니다.


대상은 화살표를 보고 본진이 안쓸리도록 빠져서 레이저를 발사하고 오면됩니다.


집중된 혼돈의 대상자(레이저 맞는 대상)만 피해를 입습니다.


영웅 난이도의 경우 다른 기술과 레이저를 동시에 맞을 경우 즉사할 수 있으므로


집중된 혼돈의 대상자는 생존기를 쓰고 맞는것도 좋습니다.



ㅇ불꽃의 유혹 - 2페이즈때는 어둠지옥 폭발을 사용하지 않기 떄문에 , 불꽃의 유혹을 좁은 점에 깔기 위해


탱커를 제외한 본진(근딜,원딜,힐러)는 아키몬드 뒷다리에 뭉친 진형을 유지합니다.



ㅇ지옥불 죽음소환사 - 점사합시다.



ㅇ지옥살이 무법자(쫄) - 아키몬드가 체력이 55% 이하가 되면 주기적으로 소환하는 쫄입니다.


아르거스의 심장이라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피해를 주는 스킬을 쓰는데 차단합시다.(아마 근딜이 차단할듯?)


얘도 점사



ㅇ공포사냥개(쫄) - 얘도 점사합니다. 플레이어게 순간이동하면서 원형 바닥같은걸 시전하는데


맞으면 87,371(일반) / 122,483(영웅)의 피해를 입고 3초동안 침묵에 걸립니다.


구속된 고통과 불러일으킨 혼돈등의 피해가 들어오는 상황에서 저 바닥까지 맞으면 즉사할 수 있으므로


맞지 않도록 살짝 무빙하면서 잡아줍시다..




2페이즈때 본진은 탱커를 제외하고 모두 아키몬드의 뒷다리에 뭉칩니다.


불러일으킨 혼돈과 집중된 혼돈 대상자는 본진에서 벗어나서 레이저를 발사하고 옵니다.


구속된 고통 대상자는 공장의 지시에 따라 풀어주도록 합니다.(제멋대로 푸는게 2페이즈에서 제일 치명적이므로


꼭 주의!)


쫄이 나오면 쫄들을 잡아줍시다.







3페이즈 - 뒤틀린 황천 (아키몬드 체력 40% ~ 0%)




ㅇ악마의 역류(치명적) - 아키몬드가 모든 플레이어에게 55,760(일반) / 78,083(영웅) 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플레이어 각각으로부터 6미터 내의 모든 플레이어에게 55,760(일반) / 78,083(영웅)의 암흑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 6미터 산개를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산개가 안되면 순간적으로 몰살을 당할 수 있습니다.



ㅇ구속된 고통 - 3페이즈때 공대 피가 출렁거릴때 구속된 고통이 같이 오는 타이밍이 오는데,


체력을 잘 보고 빠져야 합니다.



ㅇ불러일으킨 혼돈 - 3페이즈때 혼돈은 되도록 대상자들이 적은 인원이 맞도록 위치를 잡습니다.



ㅇ황천 추방(중요) - 탱커에게 황천 추방 징표를 찍어 8초 후에 대상과 대상으로부터 8미터 반경 내에 있는


대상을 뒤틀린 황천으로 추방합니다. 추방된 장소에는 바닥이 깔리고 '살아 있는 어둠' 이라는 쫄이 지속적으로


나옵니다. / 황천 추방에 3명이상 들어가지 않으면 , 아키몬드가 5%의 체력을 회복하므로


황천조는 꼭 자신의 조를 숙지하여 들어가도록 합니다. 자살조가 걸린 사람이 안들어가면 다 잡을것도 못잡으므로


매우 죵요합니다.



=> 황천 추방이 걸리면 공대원들은 자신의 조에 맞게 들어야 합니다.


황천 추방 내부에 들어가면 산개합니다. 들어가면 큰 쫄이 있는데 , 이 쫄 기술을 차단 보면서 극딜합니다.


황천 추방 내부에 있으면 대상자들은 피해를 입는데 , 오래 있을수록 입는 피해가 크니


큰 쫄을 빠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중간에 공허의 별이라는 구슬이 나오는데 , 이 구슬은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주시를 걸고 다가옵니다.


구슬이 주시 대상에게 닿으면 낙사하므로 원딜은 얘를 먼저 쳐줍시다.


요즘은 일부로 얘를 치지 않고 얘한테 주시 잡힌후에 , 시간 돌리기 , 점멸등을 이용하여 낙사하지 않고


유도만 하는 방법을 많이 씁니다.


큰 쫄이 잡히면 포탈이 생기는데 클릭하면 아까 황천 추방이 깔렸던 바닥으로 이동합니다.


바닥 위에 있으면 아프니 바로 벗어나서 , 6미터 산개 진형을 유지하면서 딜하면 됩니다.





ㅇ살아 있는 어둠(중요) - 플레이어에게 달려듭니다. 닿으면 196,789((일반) / 275,587(영웅) 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45초 동안 대상이 받는 치유량과 피해 흡수량을 40% 감소 시킵니다.


=> 쫄입니다. 한마리가 닿을 때마다 한명이 무력화 되는것으로 보면 됩니다.


따라서 원딜은 최우선적으로 살아 있는 어둠을 딜합니다. (특히 냥꾼) / 이속감소기나 스턴기도 지원합시다.


아키 3페는 아키 딜도 중요하지만 쫄딜등 공략딜이 더 중요합니다.


마지막에 아키 피 얼마 없다고 쫄 안치지 말고 쫄을 먼저 쳐야 합니다.



ㅇ혼돈의 비 - 아키몬드 체력이 25% 이하가 되면 시전합니다.


하늘에서 유성이 떨어지는데 피합시다. 유성이 떨어진 장소에서는 지옥불 멸망의 인도자라는 쫄이 나옵니다.


=> 혼돈의 비와 구속된 고통 , 불러일으킨 혼돈이 겹치면 아비규환이 됩니다.


이때 개인 생존기와 생석등을 사용하여 생존해야 합니다. 이 타이밍이 제일 고비인데 넘기면 잡습니다.



ㅇ지옥불 멸망의 인도자 (쫄) - 쫄입니다. 주의할점은 얘네들이 8미터 내에 붙어있으면 초당 체력이 8% 차기 때문에


떼어놓아야 합니다. 어글 대상자가 떼어놓거나 도발기가 있는 근딜들이 도발해서 떼어놓습니다.


기력이 다 차면 치명적인 광역 피해를 주는 스킬을 사용하기 때문에 떼어놓고 먼저 점사해야 합니다.





아키몬드 3페이즈 진형은 기본적으로 6미터 산개 진형을 유지합니다.(악마의 역류 때문)


중간에 구속된 고통과 불러일으킨 혼돈이 오면 , 구속된 고통은 체력 상황과 공장 지시에 따라 풀도록 하며


혼돈의 비와 겹치는 타이밍때 주의합니다.(이 떄 각자 생존기와 생석등을 사용하여 최대한 생존해야 함.)


불러일으킨 혼돈은 최대한 적은 사람이 맞도록 합니다.


3페이즈에서 제일 중요한건 황천추방에 들어가는것인데, 


현재 기준으로 보통 1,2조를 정하여 첫번째와 두번쨰 황천 추방때 들어가도록 하며 세번째 황천 추방떄


1조가 다시 들어가거나 , 딜 상황에 따라 자살조(걸린 탱커 외 2명)을 넣습니다.


조가 정해지면 자기가 맞는 조에 꼭 들어가야 합니다. 적게 들어가면 쫄딜이 밀리고 입는 피해가 커져서


내부조가 몰살 당할수 있으므로 중요합니다.


자살조가 되면 대상은 꼭 들어가야 합니다. 안그러면 아키몬드의 체력이 5% 회복되어 다 잡는것도 못잡게 됩니다.






아키몬드 전투의 주요 전멸 요인은


1페이즈 - 유혹 후 산개를 안해서 어둠지옥 폭발이 다수의 대상자에게 걸림(생존기 빠지고 이후 페이즈때 생존기 부족)


2페이즈 - 구속된 고통을 멋대로 풀어서 공대가 터짐


3페이즈 - 혼돈의 비 때문에 공대 피가 출렁거리는 타이밍에 구속된 고통이 오는데 , 이때 체력 상황을 안보고


터뜨리는 경우 / 황천조가 제대로 안들어가서 내부조가 몰살 당하거나 , 자살조가 제대로 안들어가서 아키 체력이


회복되는 경우 / 살아 있는 어둠 딜과 메즈가 안되서 한명씩 무력화 당하는 경우 / 


지옥불 인도자가 안떼어져서 처치가 안되는 경우



이정도로 요약됩니다.


전투 진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