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글 쓰는건 처음이지만 공대도 일단락한 상황에서, 아키몬드 신화 들어가는 팀 한두곳 생긴것 같고
영상만 봐서는 직접하는거와 다른 부분이 많을거고 제대로 공략 설명된곳도 없어서 도움되고자 적습니다.

 

먼저 이 글은 실질적으로 트라이하는 혹은 앞으로 들어갈 사람들을 위한 글이므로 도감만 봐도 알 수 있는 단순한

신화난이도의 변경점들은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추가로 pc에서 적은거라 모바일모드로 보면 줄배치가 이상하므로 pc버전으로 보시는걸 추천함

 


1페이즈 [100 ~ 70%]


원래는 지옥불 성채 모든 네임드의 모든 페이즈중에 가장심한 딜량체크 페이즈 이지만

전설반지도 없었고 파밍상태도 공대원마다 들쭉날쭉 이였던 초창기 트라이와는 다르게 현재는

아키몬드 신화 들어갈 정도면 반지 및 파밍상태는 오버스팩 이므로 몇가지 주의점만 알면 매우 쉬운 단계 입니다.

 

첫째. 보통 저희가 '공' 이라고 부르던 '파멸불꽃 영혼'은 무조건 3개로 넘겨야하며 2페이즈 안정화를 위해
        무조건 공딜을 최우선으로하고 가능한한 한개의 공에서 생기는 불갯수는 13개 안쪽으로 한다(최소 불 갯수 10개)
        공 하나에서 대상이 바뀔때까지 생기는 불갯수는 15개이고 공하나에서 15개가 넘어가면 매우 귀찮아지므로

        이런사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2페이즈 공략까지 관통하는것이 '파멸의 불' 이므로 신경써야하며 불먹는 담당자와 불 뱉는장소는

        공대마다 천차만별이므로 공대 역량에따라 수행가능한 인원으로 배치하면 됩니다. 
     
       [참고를 위한 저희의 경우]

        첫공->운무, 두번째공->죽탱, 세번째공->죽탱(3번째 불꽃의 유혹때 2번째공에서 뱉어놓은 불은 냥꾼이 먹음)
   


둘째. 황폐화는 탱이 네임드 드리블함으로써 유도가능하며 기본적으로 네임드 팝업지점에서 움직이지않고 풀링하면

        네임드기준 오른쪽에 생성된다. 풀링시 살짝 비틀어질경우 반대쪽으로 생기며 원래대로 오른쪽으로 깔고싶다면

        머리돌려서 다시 원래 시작위치로 비튼후 머리돌리면 유도가능


        딜이 제대로 된다는 전제하에 황폐화는 총 3개를 보게되는데 두번째 황폐화까지만 본진무빙 격해지지 않도록

        유도하면 3번째건 대충깔아도 무방

 


셋째. 나루의 빛은 전원이 반드시 유지해야 하며 실수등의 이유로 리필이 안됬을경우는 빠르게 다른 구슬을 찾아서

        리필해야합니다. 불먹으러 다니는 사람과 다른 이유로 리필안된 사람 그리고 최소한의 무빙을 위해 구슬은

        지정된 자리 혹은 사람에게 모여 하나의 구슬로 원거리 전원이 리필하는것이 무조건 안전함

     

넷째. 익숙하지 않은 트라이 단계때 1페이즈 편하게 가기위한 가장 중요한 점인데, 이상적인 1페이즈 진행단계는

        [1공->1쫄->1폭발->1황폐화->2공] 이며
        황폐화가 생기는 시점은 네임드 체력 85% 정확하게 말하면 85.5% 부터고 절대로 '어둠지옥 폭발'이 오기전에

        딜로 밀어버리면 안된다.
  

        물론 이미 1페이즈 익숙해진 상태라면 그냥 넘겨버려서 순서가 다르게 오더라도 대처가능하며, 실제로 그냥 딜로

        밀어서 넘긴적도 많지만 불안정한 트라이 단계때 저방법은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1페이즈 흐름 나열하자면
[1공->1쫄->1유혹->1폭발->1황폐화->2공->2쫄->2황폐화->2유혹->2폭발->3공->3황폐화->2페이즈]

 

 

 

2페이즈 [70 ~ 40%]


설명에 앞서 2페이즈는 에드온 사용여부에 따라 택틱이 완전히 달라지며 에드온을 사용할 경우 전원이 사용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으므로 주의. 단기간에 레이저를 넘길 방법은 에드온 사용하여 보고 피하는게 훨씬 쉽고 단기간 공략상

도움되니 추천하지만 이 글에서는 안쓰고 하는 방식의 주의점과 팁을 설명합니다.


                12시

 


             아키몬드

 처음 맞는쪽     처음 쏘는쪽

 


2페이즈 돌입하기 전 탱이 미리 2페이즈 시작할 자리로 이동해주어야 하며 기본적으로

처음 자리잡힌 곳과 12시 두곳을 이동하며 진행됩니다.

 

첫째. 집중된 혼돈, 즉 레이저는 시각적으로 보이는것보다 폭이 얇고 마삼이나 기타 다른것과 섞이지 않는다면

        법사나 갠디등의 뎀감없는 클래스 제외하곤 두방 한번에 맞는것까진 버틸 수 있으니 너무 겁먹어서 움츠려들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딜이 남아도는 요즘이라면 더욱더 도적 교란, 전사 방태 등의 굉장히 짧은 생존기들은

        전부다 돌려가면서 해야 다른 뎀감기 부족한 클래스들의 체력을 채울 시간이 생기니 반드시 요구해야합니다.

 

      자리잡는 방법은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을시 무조건 쏘는쪽10명 맞는쪽10명으로 맞춰지고 쏜사람은 무조건 맞고

      맞은사람은 무조건 쏘는것이 3번 왕복하는 형태기 때문에
      미리 몇개의 빛기둥 마크를 통해 원거리가 밀리자리로 침범하지 않게끔 원거리 줄서는시작점을 마킹해두고
      2페이즈 넘어가자마자 레이저가 오므로 자신이 처음 쏘는쪽인지 맞는쪽인지 파악후 자신이 가야할 라인으로

      이동하여 자리잡고 결과적으로, 전원이 2열 종대로 줄서면 됩니다.

 

      자리잡는것과 관련하여 연습이 좀 필요하긴 하지만 생각보다 쉬우므로 너무 겁먹어서 거리를 과하게 벌리거나

      생각없이 너무 딱붙지만 않으면 무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밀리의 경우 밀리가 한쪽으로 과하게 몰리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경우엔 원거리 시작하는 지점이

      눈치것 뒤로좀 가주어야 하고 밀리또한 가끔 재수없을 정도로 과하게 몰려 딜사거리가 안나올만큼 밀리기도

      하는데 잠시 딜안해도 무방하니 레이저만 잘 보면서 넘기면 됩니다.
 
      탱커의 경우 본인쪽에 밀리가 많이 몰렸다 싶으면 네임드 정면쪽 그러니까 12시쪽으로 이동하여

      레이저를 비틀어 주는것도 도움 됩니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이미 오버스팩인 상황에서 죽지않다면 현재 지옥불성채 모든 네임드 모든 페이즈에서 딜이 부족한

경우는 없고 딜딸을 제외하곤 딜을 억지로 쑤셔넣을 이유가 없다. 공략에만 신경쓰는게 다른 네임드보다 훨씬 중요]
 


둘째. '구속된 고통' 은 스킬과 진형만 제대로 이해하고 있다면 굉장히 쉽게 넘길수 있는데

         구속이 언제오는지를 파악해야합니다.

 

       일단 구속오는 타이밍은

    [1레이저 3방맞고 -> 1구속, 2레이저 1방 -> 2구속, 3레이저 오기전 -> 3구속, 3레이저 뒤에오는 유혹후 -> 4구속, 4레이저 1방 -> 5구속]
 
       위와 같으며 처리방법은
       1구속-> 1레이저 3방맞고 구속자 확인후 구속자 제외한 나머지 인원 12시쪽으로 이동,

                   카운트 등으로 신호를 준 후 구속해제

 

       2구속-> 2레이저 1방 맞고 오므로 구속과 2방, 3방째가 겹치게되고 이상태에서 레이저 2개맞거나하면

                   전멸하게 되므로 쓸데도 없는 방벽 고리등의 생존기를 던저줍니다
                   레이저3방 후에 구속자 이외는 빠르게 12시로 이동하고 구속 해제

 

       3구속-> 1,2구속과는 다르게 12시에서 내려가지 않고 구속을 기다립니다. 이 때 딜이 제대로 되었다면

                   네임드 체력 55%가 되며 쫄들이 나오게 되는데 거의 대부분 근거리에 있기때문에 똥개는 빠르게 광치고

                   무법자는 차단만 신경쓰면서 천천히 잡아도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똥개가있던 무법자가있던 무조건 최우선순위는 '지옥불 죽음소환사' 이며

                   처리가 늦어지면 탱이 살수가 없으니 무조건 점사합니다)


               쫄딜하다보면 3구속이오고 구속자 이외엔 네임드와 쫄 몰고 원래 자리로 빠르게 이동하고 구속해제

               이 때 구속과 레이저 텀이 매우 짧으므로 다른 인원이 빠르게 이동해 주어야 진형이 망가지지 않으므로 주의.

 

       4구속-> 3레이저 끝난후 3구속과 마찬가지로 12시로 이동해 12시에서 구속깔고 내려온다 큰쫄만 어떤식으로든

                     처리한다면 안전한 타이밍


       5구속-> 2구속과 비슷한 타이밍에 오는데 추가로 레이저와 구속사이에 유혹의 불꽃까지 겹치는 뭣같은 타이밍이고
                   이때 불먹는 인원은 법사 상투후 얼방, 기사 무적등의 무적기로 버티는게 안전하며 타이밍이 중간에

                   오기 때문에 레이저 한방맞고 구속오기전에 미리 빠저나가있어야 불먹으러 나갔다가 구속걸리는 상황이 나와도

                   주변에 피해 안주기때문에 신경써야합니다. 레이저 3방 모두 끝나고 나머지 인원 12시로 이동후 구속해제.

       
5구속까지 처리되면 12시로 올라온 상태에서 쫄과 네임드피를 봐가면서 최대한 쫄없이 넘어가기 위해

신경쓰면서 딜하다 보면 2페이즈 끝.

 

2페이즈 중간중간 위에 적지않은 팁이있다면 구속걸린 상태에서 상투, 소멸등의 어글사라지는 스킬쓰면 그대로 터저서

전멸하기 때문에 주의해야하고 12시로 올라갈때 원거리 경우는 밀리쪽에 구속이 생긴다면 내가 가는방향에

구속이 있는것이므로 그냥 대각선 위로 이동하여 딜하는게 안전하고 동선상도 효율적

 

또한 3레이저와 겹치는 '지옥불 죽음소환사' 경우엔 익숙하지 않다면 굉장히 위험한 구간이므로 그냥 그타이밍에

큰쫄 달고있는 탱을 일부러 죽여 공대피 안정화를 꾀하고 네임드딜 또한 조금더 안정적이게 뺄 수 있는 방법이므로

전투부활이 여유된다면 하는것을 추천.

 

 


3페이즈 (50 ~ 0%)


일단 40%였던 놈이 50%로 피가 차게되고 2페이즈에 마무리 못한 쫄 전부다 데리고 가기때문에

2페이즈 마지막에 어느정도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3페이즈는 광폭화는 없더라도 뒤로 갈수록 감당이 안될정도로 스킬이 겹치기 때문에 사실상 타임어택,

따라서 2페이즈 남은 쫄들이 있다고 하더라도 3페이즈 넘어간 상태에서는 도트 등으로만 처리하고

네임드딜에 조금더 신경써야합니다.

 

도감에 실려있지 않으므로 일단 스킬별로 설명하자면

 

암흑 전도체-> 초반엔 매우 쉽다가 뒤로 갈수록 전멸원인이 되는 스킬이며 밀리제외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3번 캐스팅을통해 3개가 깔리며 이미 전도체가 깔려있는곳 다시 전도체가 깔리면 그대로 전멸하게됩니다.

                     이미 깔려있는 전도체를 밟는다고 문제 생기진 않으니 전도체 타이밍 아닐땐 신경쓸 이유 X
              
            주의해야 할 점은 한 대상에게 2번, 재수없으면 3연속으로 시전할 때도 있으며 타겟잡고 쓰는게 아니기 때문에

            누구한테 쓰는지 알 수 없으므로 3번 캐스팅 다 끝날때까지 신경써서 피해야 하고 전도체 생성될때

            그 범위에 있던 플레이어에게도 20만 가량의 데미지 들어가고
            연속으로 맞는 상황이 나올때 힐이 비면 죽는 원인이 되므로 힐러들 주의가 필요

 

[마지막으로 제일 중요한건데 첫 전도체는 무조건 오른쪽 뒤에 깔아야 뒤로 갈수록 자리가 안정되므로 반드시

 오른쪽 뒤에 까는게 좋습니다. 여러 이유가 있지만 설명하면 너무 길어지므로 넘어가겠습니다]

 


공허의 별-> 맵기준 1시, 11시, 3시, 9시, 6시 5개 생성위치 고정이고 11시, 1시에서 생성되는 별은 무조건 원거리에게

                 가며 3시. 9시는 밀리, 6시는 랜덤타겟 찍고 가게됩니다.

 

                 피통이 매우 작아 타겟전환만 빠르면 2~3초안에 처리 가능하고 안정적인 처리를 위해 1시,11시 밀리가

                 6,9,3시 원거리가 처리하는게 효율적. 스턴등은 걸리지 않지만 이감은 걸리므로 노는 탱이나

                 이감넣기 어렵지 않은 클래스는 넣어주는게 안전
                 당연히 어글 초기화 기술 쓰면 타겟전환되서 위험해지므로 쓰지 말아야합니다.

 


끓어오르는 타락-> 바닥이 몇가지 패턴으로 총 3번올라오고 그냥 피하면 됩니다.

                          주의해야할건 뒤로 피해야할때 밀리가 미리 최대사거리 안잡으면 걸어서는 못피하므로 주의
                 
                  패턴은 총4가지가 있고 바닥 올라오지 않는 깨끗한 공간이 처음에 어디생기느냐 보고 알 수 있는데
                 
                  1. 왼쪽앞 부분만 공간이 있을경우 (좌 -> 우 -> 좌)
                  2. 왼쪽 오른쪽 앞부분만 공간이 있을경우 (좌 -> 우)
                  3. 오른쪽앞 부분만 공간이 있을경우 (우 -> 좌 -> 가운데 뒤)
                  4. 오른쪽앞 + 왼쪽뒤 공간이 있을경우 (우 -> 좌 -> 왼쪽 뒤)

                  이런식으로 피하면 됩니다.

 

 

혼돈의 원천-> 원청생성 당시 네임드탱을 향해 레이저가 나가며 데미지 주면서 뒤로 밀리는데
                     앞에서 누가 같이 맞아주면 덜 밀리지만 이런것 할 필요없이

                     맵의 오른쪽뒤에 구조물이 있으므로 그쪽으로 밀리면 됩니다.
            
              팁과 주의해야할 점은 앞 페이즈에서 전투부활이 몇개가 빠젔냐에 따라 원천을 무시할 수 있는데
              앞에서 아예 빠지지 않았다면 원천 전부다 무시해도되고 1개 빠젔다면 1개잡고 2개빠젔다면 2개

              3개는 시간상 어차피 그전에 안오므로 최대 2개까지만 잡으면 됩니다.


              3개째 원천은 막페에 전투부활 안빠젔으면 무조건 남아있으므로 탱 자살시키면서 원천 무시하고 탱전봘

              4번째 원천도 마찬가지로 무시하면됩니다. 주의해야 할점은 1,2번째 원천과 타락이 겹치게되는데

              탱 밀리고 있는 와중에 타락이 오게되므로 빠르게 잡아야하며 밀리고있는 탱도 생존기를 반드시 돌려야합니다.


              또한 탱이 구조물에 비비고있을때 w 즉 앞으로 달리면 그대로 미끄러지고 게걸음으로 달려야 안미끄러지니

              주의

 


군단의 징표-> 공대 택틱마다 다르고 에드온 사용여부에 따라 난이도와 택틱이 달라지는 두번째 스킬
                    징표는 한번에 각기 다른 시간이 4개가 오게되고 징표자 포함 최소 4명이 맞아야 안전하며
                    징표대상은 완전히 랜덤, 징표 두개를 15초안에 맞을시 150만정도 피해가 들어오게됨.
 
              레이저와 마찬가지로 에드온 사용할거면 전원이 사용해야 의미가 있으므로 주의해야하고

              쓴적이 없어서 정확히 어디서 구해야되는진 모르지만
              외국 포럼등을 뒤저보면 요즘은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을 것이므로 구하시면됩니다.
          
              에드온을 사용할 경우엔 밀리왼쪽, 밀리오른쪽, 원거리왼쪽, 원거리오른쪽 4포인트로 나누고

              위크오라가 가라는데로가면 끝.

 

              에드온을 사용하지 않을시엔, 징표는 총 5초, 7초, 9초, 11초 4개가 오게 되는데
                                  
                     아키몬드

                [7초]  [5초]  [9초]
                    
                     
                       [11초]

 

              위와같이 빛기둥으로 4포인트를 잡아놓고 각 초의 징표대상자는 무조건 저곳으로 이동하고

              나머지 인원은 한파티에 징표자 4명이 오는 최악의 상황을 고려하여
              6명씩 5, 7, 9초에 배정(ex. 2파티 5초, 3파티 7초, 4파티 9초, 1파티 탱제외 3명 한명씩 나눔)

              최악의 경우라도 2명+징표자1명+오프탱 맞아주면 안전해집니다.

 

              냥꾼이 2명이라면 냥2+50%이상 생존기 킨 오프탱1(ex.죽기 대마보+룬전환) 이 배정된 5,7,9초 지점에서

              한방맞고 그대로 11초쪽으로 튕겨서 11초터지기 전에 공저로 막으면서 같이 맞아줍니다.
              무적기면 다되므로 공대 조합에 따라 유동적으로 변환해주고 1,2 징표를 공저로 했다면 3번째는

              쿨이 안오게되는데 2페이즈에서 얼방을 썼더라도 3페이즈 3징표 타이밍엔 쿨이 다시 오게되므로 얼방

              여의치 않다면 무적, 그망을 사용하여 한번 넘기면 4징표부턴 다시 공저가 오게됩니다. 
             


지옥불 멸망의 인도자-> 영웅처럼 혼돈의 비 떨어지면서 생성되며 몇번째냐에 따라 나오는 쫄 갯수가 점점 증가
                                  3마리->3마리->4마리->4마리->4마리->5마리 이런식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기본적으론 하위난이도와 동일하게 서로 붙어있으면 피차고 15초내에 처리못하면 광역데미지주는

                       식이므로 최소한 죽기가 한명이상은 있는편이 공략에 도움됩니다.
                      
                       처리방식은 혼돈의 비는 정타로만 맞지않도록 주의하며 3마리일땐 신경 딱히 쓰지않아도되고
                       4마리부터 왼쪽 오른쪽위, 왼쪽 오른쪽 아래 4방향으로 나눌수 있게끔 죽손+견제사격 등을 이용하여

                       찢어서 처리 처리순서는 당연히 밀리는 앞에있는것 부터 원거리는 뒤에있는것 부터 처리하면 됩니다.

 

                       이 인페르날은 4마리째부턴 단일로 오지않고 무조건 다른 스킬과 겹치기 때문에

                       전후에 오는 스킬까지 고려하면서 진행해야 합니다.

 


이 외에 추가적인 스킬은 없고 위에 나열된 스킬들이 페이즈시간이 길어질수록 점점 빨리 겹처서 오기 때문에

각 스킬들을 제대로 이해하고 당황하지 않고 처리하는게 가장중요하며 네임드 히트박스가 생각보다 큰데

탱의경우 생각없이 뒤로가면 밀리들이 그대로 맞아죽기 때문에 주의해야합니다.

요즘은 신화페이즈라도 빅윅, DBM 등이 완벽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스킬순서는 외우지 않더라도 무방합니다.

 

패턴이 있어서 외우기 쉽긴합니다. 흐름 나열하자면

[1전도체->1징표->1인페르날->1원천->1타락->1공별->2징표->2인페르날->2원천->2타락->2전도체

 ->3징표->3인페르날->3타락->3원천->2공별->4징표->4인페르날->3전도체->3공별->4타락->5징표

 ->4원천->5타락+5인페+4전도체->6징표->4공별 ->6타락+세미광폭(인페5마리)]

 

 

이 외에도 생존기 타이밍 반지돌리는 타이밍 기타 공대원마다의 팁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일히 적으면

너무 길어질것같아서 적지않겠습니다.

그림활용하지 않고 글로만 적은거라 이미지가 잘 안떠오르는 부분은 동영상을 보시면 문제 없으실겁니다.

 

 

 

 

최대한 짧게쓴다고 한건데도 일일히 설명하다보니까 길어지는데

좀 길긴하지만 위에 적힌것들 제대로 이해하면 무리없이 공략 할 수 있을거에요

 

이제 9월 접어들고 인던 마무리단계에 접어든 공대들 지금이 제일 위기일텐데 마무리하시는데 도움이 됬으면 좋겠네요

빨리 다음 킬공대가 나와 진행중이던 분들 마무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확장팩 마지막에 왔다가 짧게하고 가는데 다음 확장팩을 할진 모르겠지만 응원해 주셨던 분들 감사하고

공대원들도 언젠가 다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