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경험.
http://www.worldofmoudi.com/legion-boss-guide-odyn
http://www.worldofmoudi.com/legion-boss-guide-guarm
http://www.worldofmoudi.com/legion-boss-guide-helya

이 공략은 일반 / 영웅 기준입니다. 신화는 다릅니다. 

이 공략은 수 많은 공략 중 하나입니다. 정답은 없습니다. 많을 수도 있고요.

용맹의 시험 일반 / 영웅 일주일 후인 11월 10일에 나옵니다. 신화 / 공찾은 11월 17일에 열립니다. 기본 템렙은 에메랄드의 악몽보다 5 높습니다.

전에 올렸던 글에서 일부를 수정하였습니다.





용맹의 시험 일반 영웅 공략. 



오딘.


오딘은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


1단계에서는 하임달과 하리야와 싸웁니다. 둘은 35미터 내에 있으면 받는 피해가 99%만큼 감소합니다.

그래서 둘을 나눠서 탱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오른쪽에서 하임달을, 왼쪽에서 하리야를 각각 탱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근딜은 하리야를 패고 원딜은 8미터 산개하여 하임달을 팹니다.


(*1단계 자리 잡는 예시.)

둘 중 하나가 생명력이 25%가되면, 모든 피해에 면역이 되고,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그러므로 둘의 피를 맞춰서 패야합니다.

우선 하임달부터 공략을 말씀드리면, 그는 용맹의 전당같이 칼을 던집니다. 피하면 됩니다.

용맹의 전당같이 피리를 부는데, 이게 용을 소환하는게 아니고 15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큰 피해를 입힙니다. 근딜은 하리야를 패고 있으니 이에 쓸릴 일이 없지만, 탱은 이게 시전되면 도망가야합니다. 


(*뿔피리를 불면 도망가는 모습.)

하리야는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빛 방출이라는 폭탄을 겁니다. 이 폭탄은 자신은 피해를 입지 않지만, 주변 공대원은 터집니다. 그러므로 걸리면 무조건 8미터내에 아무도 없는 곳으로 도망가면 됩니다. 만약 탱에게 건다면, 주변 근딜이 다 빠집니다. 이 폭탄은 3초후 터지므로, 빠르게 움직여야합니다.

또한 빛의 방패를 쓰는데, 용맹의 전당과 다르게 이를 탱이 아닌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씁니다. 이 피해량은 약 천만이 넘기때문에 혼자 맞으면 죽습니다. 이 피해는 분산되는 피해이기 때문에, 다른 플레이어들이 우르속 돌진같이 이를 막아줘야합니다.


(*빛의 방패시 진영 예시, 근딜은 다 붙고 주변 원딜과 힐러도 붙어서 피해를 나눠 맞습니다.)

오딘은 1단계에서 싸움을 구경합니다. 우리는 그를 공격할 수 없지만, 그는 전투에 개입합니다.

그는 0~100까지 있는 기력바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기력은 30초면 가득 찹니다.

100이 되면 공대를 틀림없는 작렬을 시전해서 약 100만의 피해를 공격대에 입힙니다.
그리고 룬이 활성화된 숫자만큼 이 피해량이 200%만큼 증가하므로, 룬을 꺼야합니다.
전투 중 룬지기가 젠되는데, 각 룬지기를 해당하는 룬 위에서 죽이면 룬이 꺼집니다.
이 사이클은 30초마다 작동하므로, 매우 빠르게 쫄을 맞는 룬 위로 옮긴 후 죽여야합니다.
그러면서 위에 나온 하임달과 하리야의 기술에 대비해야합니다.


(*룬지기를 죽이는 방법.)




2단계.


하리야와 하임달의 생명력이 모두 25%가 되면 오딘이 전투에 뛰어듭니다.

우선 오딘은 같은 플레이어를 공격할 때마다 공격 속도가 8%씩 빨라집니다. 탱은 이 중첩이 쌓이지 않게 도발하면 됩니다.

또한 하리야와 하임달은 주기적으로 전투에 다시 뛰어듭니다. 한 마리씩 뛰어드는데, 생명력이 85%가 되면 전투에서 빠집니다. 젠되면 이놈들 먼저 패야합니다. 

또한 틀림없는 폭발도 그대로 시전합니다. 1단계때 했듯이, 룬지기를 맞는 룬위에서 죽여야합니다.


(*2단계 자리잡기와 룬지기 처리 예시.)

또한 오딘은 용맹의 전당같이 빛의 창을 만듭니다. 용맹의 전당과 달리 빛의 창은 젠되면 바로 깨집니다. 은은히 빛나는 파편의 경우 맞으면 5초간 기절하기때문에 잘 도망가야합니다.


(*빛의 창때 도망가는 예시.)




3단계.


오딘의 생명력이 55%가 되면 3단계가 진행됩니다.

오딘은 우선 정화의 불꽃을 사용합니다. 이는 1초마다 매우 강한 피해를 입히므로, 무조건 피해야합니다. 이때 맵은 총 3곳으로 구분됩니다-왼쪽, 가운데-오른쪽. 그러므로 처음부터 한곳에 뭉쳐 있어서 정화의 불꽃시 무빙으로 인한 딜/힐로스가 덜나게 하는 것이 종습니다.


(*정화의 불꽃시 무빙 자리잡기 예시.)

또한 폭풍벼림 창으로 탱을 공격하는데, 이는 탱이 멀 수록 피해가 감소합니다. 또한 사용시마다 공대에도 큰 피해를 입힙니다. 그러므로 탱은 멀리 도망가서 쿨기를 쓰고 이를 맞습니다.


(*폭풍벼림 창 때 도망가는 예시.)

정의의 폭풍은 만료될 시, 바닥이 생깁니다. 그러므로 걸린 사람은 외곽으로 빠집니다.


(*정의의 폭풍시 도망가는 예시.)

마지막으로 오딘은 점차 강해지는 번개 화살을 날립니다. 타임어택입니다. 오딘을 10%까지 깍던가, 공대가 터지던가.

오딘의 생명력이 10%가 되면 전투가 끝납니다.





구아름.


구아름은 단계 변화가 없습니다.

우선 자리를 잡아봅시다. 기본적으로 탱 두 명은 다수의 머리 때문에 탱 두 명이 겹처서 서야합니다. 이 탱 두 명 반경 8미터 내에 딜러나 힐러가 서면 죽습니다. 만약 '탱 1' 8미터 내에 아무도 없으면 '탱 1'은 두 배의 피해를 입습니다.

밀리는 옆구리를 잡고 딜합니다. 원딜과 힐러는 넴드와 5미터 약산개로 딜힐을 합니다.


(*자리잡기 예시.)

구아름의 세 마리는 각각 암흑, 냉기, 화염 브레스를 쏴서 약 400만의 피해를 나눠 입힙니다. 브레스를 쏘는 자리는 정해져 있습니다. 만약 브레스를 두 명 이하의 플레이어가 맞으면 구아름의 공격력은 5%씩 증가합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그룹을 3개로 나눠서 각 브레스마다 나눠 맞게합니다. 이때 자신이 처음 맞은 브레스만 맞아야합니다. 만약 자신이 처음 맞은 브레스가 아닌 다른 브레스를 맞으면 공대가 터집니다. 


(*브레스시 자리 잡는 예시.)

또한 구아름은 수호자의 혓바닥을 사용해서 총 3개의 디법을 겁니다. 모든 디법은 5미터 내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에게 큰 피해, 기절, 치유량 흡수를 걸기 때문에, 처음부터 8미터 산개를 하고 전투를 진행합니다.

반짝이는 송곳니를 시전하면 탱은 머리를 돌립니다. 이 피해는 전방 25미터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매우 강한 피해를 입히므로, 탱은 생존기를 키거나 지원받아야 합니다.


(*반짝이는 송곳니시 머리를 돌리는 예시.)

마지막으로 구아름은 모든 플레이어를 넉백 시킨후, 화면 끝으로 도약한 후 돌진을 합니다. 여기에 쓸리면 죽으므로, 돌진은 무조건 피해야합니다.


(*무모한 돌진의 예시.)




헬리야.


헬리야는 총 3단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단계.


우선 자리를 잡아봅시다. 탱은 각 끝에 섭니다. 밀리는 그 사이에 산개하고, 그외 힐딜은 가운데에 산개합니다.


(*헬리야 자리잡기 예시.)

우선 그녀는 타락의 보주를 소환합니다. 보주는 무작위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잡고 움직이기때문에 대상자는 외곽으로 도망갑니다. 이때 탱의 뒤로 가면 안됩니다. 탱이 괜히 외곽에 서 있는게 아닙니다.


(*타락의 보주시 이동 예시.)

헬리야는 답즙 부식을 사용합니다. 이는 탱 혼자 맞아야 합니다. 이때 나오는 쫄은 잠시 후 폭발하는데, 이 피해량은 남아있는 쫄 생명력과 비례합니다. 또한 쫄은 폭발 후 바닥을 까는데 이 크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므로 딜러는 쫄은 먼저 딜합니다. 그리고 탱은 이 브레스로 받는 피해가 강해지는 중첩이 생기므로, 브레스르 한 번 맞으면 다른 탱이 도발하여 브레스를 맞습니다.


(*담즙 숨결의 모습.)


(*이상적인 쫄 바닥의 모습.)

또한 헬리야 옆에서 촉수가 젠됩니다. 촉수는 땅을 치는데, 이를 나눠서 안맞으면 공대가 터집니다. 탱은 답즙 숨결때문에 이를 못 맞을 확률이 높으므로, 원딜과 힐, 근딜이 이를 맞습니다.


(*촉수시 처리 방법 예시.)

그녀는 바다의 오염물이라는 디법을 거는데, 이는 8미터내 아무도 없을시 해제를 받아야합니다.

그리고 고정형 넴드답게 아무도 근접 범위에 없으면 공대가 터집니다.




2단계.


헬리야의 생명력이 65%가 되면 2단계가 진행됩니다.

헬리야는 뒤로 빠져 그녀에게 피해를 입힐 수 없습니다. 단 그녀가 남긴 옭아매는 촉수를 패면 그녀에게 피해가 전이됩니다. 촉수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각 촉수는 해당 웨이브마다 처리하면 됩니다.


(*옭아매는 촉수의 위치.)

그러면서 웨이브가 시작됩니다. 웨이브를 3차까지만 보고 3단계로 넘어가야합니다. 안그러면 딜이 딸린 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각 단계마다 깔린 모든 바닥이 사라집니다. 하지만 그러면서 공대에 피해가 들어오고, 이 피해는 웨이브가 진행되며 점차 강해집니다.



1웨이브.


1웨이브는 전방에서 진행되며, 두 개의 옭아매는 촉수를 딜할 수 있습니다.

적은 오물군주, 갑판원, 부식된 하수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물군주와 갑판원은 탱이 필요합니다. 각각 하나씩 데리고 촉수 앞으로 갑니다. 부식된 하수인은 어글이 없습니다. 

쫄의 점사는 갑판원-오물군주-잡쫄입니다.


(*1웨이브 자리 잡기 예시.)

갑판원은 기력이 가득 차면 계속 증가하는 광역 피해를 입힙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먼저 죽여야합니다. 또한 자신에게 버프를 걸고 탱을 패는데, 이때 탱은 생존기를 돌립니다. 마지막으로 무작위 플레이어 위치로 돌진을 합니다. 그 곳 8미터 내 모든 플레이어에게 약 280만의 피해를 입히니, 이걸 시전하면 그 자리 부근에서 이탈해야합니다.

오물군주는 15미터내에 약 200만의 피해를 입히니 근딜은 이를 시전하면 무조건 빠집니다. 또한 오물군주는 덫 강타로 탱 주변 바닥을 강타해서 플레이어들을 하늘로 날려버립니다. 이 피해를 입으면 6초 동안 받는 피해가 400%만큼 증가합니다. 이때가 탱이 가장 위험할 때입니다. 아예 3탱 전략을 쓰거나 이때 강한 외부 생존기를 지원해야합니다. 

또한 오물군주는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3초마다 피해를 입히고, 받는 치유량을 10% 감소시키는 디법을 겁니다. 이 디법은 사라질때 5미터 모든 플레이어게 번지기때문에 약산개가 필요합니다.

부식된 하수인은 위에 언급된 둘 보다 우선 순위가 낮습니다. 그냥 광치면 됩니다.




2웨이브.


1웨이브를 막아내면, 뒤에서 쫄 무리가 생성됩니다.

옭아매는 촉수가 1개 더 생겨서 총 3개라는 것을 제외하면 공략은 1웨이브와 같습니다.


(*2웨이브 자리 잡기 예시.)




3 웨이브.


3 웨이브 1, 2웨이브와 다르게 공대가 둘로 나눠져야합니다. 여기서는 편의상 왼쪽을 1그룹, 오른쪽을 2그룹이라 하겠습니다. 

1그룹은 오물군주를 패야하므로, 산개해서 딜하기 쉬운 원딜을 몰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2단계는 갑판원을 패야합니다.

각 그룹당 옭아매는 촉수는 두 개가 있습니다.




(*각 그룹별 자리 잡기 예시.)





3단계.


2단계에서 옭아매는 촉수를 3웨이브까지 잡다보면 헬리야아 46%가 되어서 3단계가 진행됩니다.

1단계와는 다르게 탱 둘이 한쪽에 섭니다.


(*3단계 자리 잡기 예시.)

헬리야는 타락한 숨결을 사용합니다. 1단계 답즙 숨결같이 탱 혼자 맞습니다. 숨결 후 타락한 소립자라는 것이 생성되는데, 이 바닥은 무작위 플레이어에게 약 100만의 피해를 입히고 받는 치유량을 감소시킵니다. 이 바닥은 밟으면 사라지는데, 이때 엄청난 피해와 치유량 감소 효과가 걸립니다. 그러므로 무적기가 있는 직업이 이 바닥을 무적기를 쓰고 제거해야합니다.


(*타락한 숨결시 생기는 바닥을 제거하는 예시.)

또한 타락의 보주도 이제 바닥을 깝니다. 탱 반대쪽에 바닥을 까는 것이 좋습니다.


(*타락의 보주시 바닥을 구석으로 까는 예시.)

또한 웨이브때처럼 격류를 일으켜 바닥을 지우면서 큰 피해를 입힙니다. 이 피해는 점차 강화됩니다.

마지막은 2단때 나온 갑판원과 부식된 하수인을 소환합니다. 탱은 빠르게 갑판원을 탱하고 딜러는 이를 먼저 처리합니다. 전투 중 바닥이 매우 더려워지므로 무빙을 해서 죽이면 됩니다.


(*3단계 쫄 처리 예시.)

이렇게 하면서 헬리야를 죽이면 됩니다. 




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