격냥의 미세한 너프로인해 북미에서는 야냥을 하고있는 상황이고
그동안 나는 격냥/야냥을 골고루 해봤기 때문에 안해본 생냥을 찍고 어제 투기장을 함
어제 꼴랑 하루한게 다이기 때문에 본문내용은 지극히 주관적







1. 셋팅

본인이 가장 신경쓰기 귀찮아 하는 부분임 시즌초라 피스부위를 한가지 밖에 선택못한다는 점에서
난 격냥셋팅을 생각하고 정복탬을 구입했었기 때문에 내 전정실은 도움이 되지않는다.

그래도 궂이 난 맞춰야 된다 싶으면
생냥은  특화->연속타격->가속OR크리 정도. 일단 특화만 올린다고 생각하고 맞추면된다.
 PVP시 연속타격은(이하 연타) 좋은 성능이 아니지만 생냥의 패시브에는 연타로 입히는 피해를 20%증가시키고
연타 셋팅시 5% 뻥튀기 해준다

생냥은 3특중 도트딜러에 해당하는데 유사한 클래스 : 암사/고흑 과 같이 가속을 신경써줄 필요는 없다.
주딜중 하나인 폭발 사격은 4틱 고정이기 때문 (검화,독사쐐기 틱이 늘어나는건 확인안했지만 부족하지않게 
리필되기때문에 한틱늘어난다고해서 엄청 쌔지고 그런건없다.)


 
2. 생냥만의 독특한 스킬
 

덫 하나로 모든게 정리가 된다


생냥은 모든 덫 쿨이 12초이다
생냥이 3특중 가장 낮은 DPS, 마격의 부재를 보여도 덫 쿨때문에 pvp에서는 불평하다간 타클에게 욕먹는다.
덫을 하고 4초뒤에 또 다시 덫이 돌아오기때문에 여하에 따라
 풀덫->스턴(구속탄 혹은 타클레스 짧은매즈)->반덫   최소 15초매즈가 가능하다.
풀덫- 반덫 사이에 비는 1~2초가있다면 반격의 사격으로 짤을 노리면 깔끔한 매즈가 들어간다.
(국내조합중 캐스터조합이 거의 없기 때문에   짤을 거의 힐러한테 몰아줘도 무방하다)

또한 냉덫 (혹은 뱀덫) 으로 인한 올가미 효과가 있다.
본래 있던 스킬이지만 쿨다운 12초짜리 발묶기 스킬을 가진다고 생각하면 쫌 쩌는듯
다행히(?)도 위기모면과 점감을 공유한다.
뱀덫 문양을 사용하면 냉덫이 뱀덫으로 변하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얼덫과 쿨이 공유되지않아서
원할때 언제든지 부담없이 발을 묶어줄수가있다.

또한 뱀덫은 장거리에 떨어져있는 힐러를 바로 얼덫으로 매즈를 할때 도움을 준다.
뱀덫을 먼저 던져 힐러 발을 묶게 한 다음에 덫을 던지면 잘 맞는다. 일종의 조준경같은 느낌

 
다음으로 폭덫
드군 이전의 덫들은 지연신관이였다(1초) 이제는 착발신관이다 밟으면 바로터진다.
연습을 많이 하면 자신이 지향하는 위치로 상대를 날려버릴 수 있다.

나는 폭덫을 상대방 사제가 우리편힐러에게 영절하러 뛰어오는걸 충격포로 잡아놓고 폭덫으로 
날려버려서 영절하러오는 시간을 지연시키는데 잘 쓰고있다. 
주의 사항이라면 날려버리는 효과도 점감이 되기 때문에 12초마다 한대상을 날리지 못한다.
폭덫쿨이 와도 6~7초정도 기다렸다 쏘던가 다른사람날려버리면된다.

또한 모든덫이 착발신관으로 변해버린 바람에 폭덫으로 날아가는 포물선 선상에 덫이 있으면
날아가다 말고 덫에 걸려 수직으로 뚝 떨어진다. 이는 힐러 얼덫이 실패했을때 폭덫으로 다시 맞춰버릴수
있다는거다. (충격포를 이용해서 히네를 잡으면 어렵지않게 맞출 수 있다.)








 3.운영
조금약한 순간딜 /  빠른 매즈로 주도권장악

 두 단어는 서로를 보완한다. 폭발적인 딜은 약하지만 점감이 끝나자마자 바로 매즈를 해버려서 
주도권을 아군이 오랫동안 가질 수있게 한다.
 반대로 토나오는 매즈를 가지고 있지만, 딜은 약하다(글쌔 약하진 않을껄?)

투기장은 서로 상대의 힐러를 매즈했을때 주도권을 잡는다.
(죽징사같은 맷돼지조합은 아군힐러가 매즈당하지않은 상황에서 상대 힐러 맷돼지를 하고있을때 주도권이라 보면되)

 법사를 예로 들었을때 동결이 오면 힐러를 매즈하게 되는데, 이 쿨은 30초로 상당히길다.
 생존냥꾼은 덫 쿨이 오면 힐러를 매즈할수있는데 이 쿨은 12초다. 그냥 점감 빠지는 즉시 또 풀덫이 된다.

 반덫을 넣을때는 두가지다. 
1. 풀덫이후 스턴연계가 들어가서 깔끔한 반덫 마무리가 될때
2. 풀덫 이후 매즈연계는 되지않았지만 딜이 잘 몰리는 상황이여서 힐복구가 원할하게 되지않는 상황에서 
  4초의 반덫 매즈로 마무리 혹은 생존기 1을 뽑고자할때

징냥사나 / 야냥사를 할때에는 풀덫->강타-> 영절동안 비점사딜러 얼덫 풀로 2매즈
콤보가 가능하다. 이건 좀 대박인듯





4. 투기장에서 딜하는법

이게 제일 적응이 안될거다.
먼저 검화, 폭샷을 날린 후에 신사를 날린다. 이는 검화,폭샷으로 인한 집중소모로 사냥의 희열을 발동시키고자하는
의도이다. 여기서 더 강력한 딜을 초반에 넣고싶다면 저승까마귀도 추가하면된다.
생냥은 딜쿨기란게 별거 없기때문에 (그나마 저까가 쿨 제일 길다) 저승까마귀를 박았을때는 최소 반격의 사격으로
힐짤을 노리거나 저까구간 전후로 매즈를 넣는게 좋다.

실탄장전은 검화틱당 20%확률로 뜬다고 툴팁상으로... 적혀있다만 나는 걍 운이라고 생각한다.
한번의 검화로 실탄 2번이상을 띄울수도있고 망통 터질때도있다.

뭐 어찌됬건 실탄장전은 버프가 15초 지속으로 상당히 길어졌다.

잘봐라 덫 쿨은 12초다. 일단 실탄이 뜨면 당신은 매즈를 할수있다는 얘기다.
그럼 대충 실탄띄우고 상대 힐러 덫 점감 끝날때까지 필요한 집중을 모으거나. 독사쐐기를 리필해주면서
매즈를 털고 실탄을 쏴주면  강력한 딜을 몰아줄 수 있다. 
 이거읽었다고 매즈안하면 실탄안쏠거라면서 매즈못하는 상황 만들지는 말길 바란다
 반격의 사격있으면 쓰면되고 없어도   불들어온 꽁짜딜을 낭비하는 일은 없어야한다.
 실탄은 언젠가 또 뜨고. 다음 매즈를 노리면 된다.

이건 말그대로 tip인데 전투시작 후 가급적 저까를 빨리 쓰길 바란다. 왜냐면 착효장신구가 전투초반에 터지기 마련인데 그때 1분쿨 까마귀를 써주면 다음 까마귀가 올때에도 착효가 터지거나 터져있을 확률이 높다.
생냥이 딜 잘모는 차이는 착효터졌을때 그만큼 쌘딜을 넣어주는 센스가 있느냐 차이 정도






어제 방송한 것  이전 방송은 인장의 채널을 따라가면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