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에 앞서

글쓴이는 지난시즌 말부터 투기장 뜸하게 하다

이번시즌은 리얼 점먹조차 거의 안 하는 낙오자 병신 발컨임.

너무 많은걸 기대하진 말고

혹여 작성자가 고수인줄 착각은 절대 하지 마시길

진짜 좆밥임(밑줄 쫙+궁서체)



목차

1. 장단점

2. 특성 문양

3. 셋팅

4. 딜사이클

5. 조합




1. 장단점

장점이라면 일단 한타를 자주 몰수 있음.

1분쿨의 어춤, 1.5분쿨의 소멸, 5분쿨의 맘가소멸로

첫 2분 내에 네번 이상의 한타를 가져갈수 있음.

다른 장점이라면 어춤 10초동안 쿨없이 메즈를 떡칠할수 있음.

사실 절,목졸,비습/급가 써가며 2메즈 이상 지원하는건

사라짐문양이랑 기만 생긴 지금 전투/암살도 쉽게 가능하지만...

비습에 반비습에 막비습에 목졸까지 꾸역꾸역 이어가며

기력이 되는한 메즈를 떡칠할수 있는건 잠행뿐임.

단점이라면 딜이 조루임

사실상 약점포착+죽음의 내리꽂기 한방을 꽂으면 딜 80퍼는 끝.

1분쿨의 죽음의 표적 마저 쓰면 딜 한 50퍼 더 할수 있지만..

여하튼 딜에 한계가 있음. 죽음의 내리꽂기 또는 절개 한번 쓰고

이후 급격하게 딜이 쪼그라듬 just like your 꼬추.

때문에 혼자서 뭘 하기엔 딜이 부족한 감이 없지않고

꼭 누구랑 같이 패야함.



2. 특성/문양

기만 신경쇠약 교묘함 그밟 나약 죽표 죽꽂

일부 상황에선(2대2) 전투준비/질주/내출혈 스왑할수도 있는데,

전투 암살과는 달리 암살은 신경쇠약 그밟 나약 시너지가

워낙 좋아서 거진 저걸 고정한다고 봐도 무방함.

문양은 기력/비습은 거의 고정이고

나머지 하나는 교란, 실명, 목조르기 중에서 스왑한다고 보면 됨.

비습 문양은 잠행의 경우 시너지가 매우 좋음.

비습-반비습 스턴이 문양 없을때보다 0.75초 더 길어지는셈.

교란은 법암기처럼 도적 스턴맞고 끔살될 가능성 있을때 쓰고

목조르기는 힐러 팰 일이 있을때 좋고

(주로 복술;조합무관 첫딜은 복술에 터는 일이 잦음)

이 모두 해당사항 없으면 그냥 실명문양.

그리고 2대2는 잠행의 경우 주로 도냥 도조 등 2딜을 할텐데

만회문양이 쏠쏠함.



3. 셋팅

종족은 개인적이지만 타 밀리에 비해 블엘이 덜 강요되고

(그래도 블엘은 언제나 좋음)

인간의 효율이 타 밀리에 비해 살짝 더 좋다봄.

아이템은 4셋을 맞추느냐 안맞추느냐로 갈리는데

뭐가 더 좋냐는 순전히 개취 영역임.

4셋의 경우 주로 머리+4셋,

2셋의 경우 머리+어깨+손+2셋을 주로 함.

장신구는 인간의 경우 착효+사효,

비 인간의 경우 유연급장+착효를 씀.

상징은 절대 쓰지마셈.

마부는 전부 특화셋팅하고,

기타부위도 전부 특화가 더 많이 붙은 부위를 고르면 됨.

2순위 스텟은 가속만 빼면 다 그게 그거.

아무리 치타/연타가 PvP시 너프된다지만 잠행은 제법 좋다보니..



4. 딜사이클

자세하게 설명하긴 귀찮고 대충 정석적인거만 언급해봄

오프닝: 사계난도 비습파열죽표죽꽂어춤비습매복절개

소멸(또는 재은신시): 목졸사계기습급가기습기습기습죽꽂

어춤: 비습사계절개죽표죽꽂어춤비습매복절개

위의 딜사이클 너무 집착하지말고 각자 연습해서 숙달하길



5. 조합

2대2는 힐딜이면 도신

신기보고 비점사 심주 넣어달라하고 같이 딜하셈

딜딜이면 질주찍고 만회문양 박고

그나마 최소한의 드리블 및 자생 가능한 조드 냥꾼 법사 파흑

이런 애들이랑 같이 하셈.

3대3은 의외로 조금이나마 시너지 발휘하는건 도조힐이랑 도죽힐

그담은 도냥힐 도흑힐인데

이 두 조합은 유일하게 잠행이 전투보다 더 많은 조합임.

가장 추천하는건 역시 도법힐

전투 도법힐과 가장 큰 차이라면

소멸때만 2스턴(비점사 비습 점사 급가)이 가능한 전투와는 달리

잠행은 소멸 뿐 아니라 어춤때도 점사대상 무한스턴이 가능함

때문에 비점사에 쿨하게 급가 주고

점사에 비습 떡칠해도 2메즈 혼자 가능.





끝~

짤은 물마시다 도촬당한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