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12-07 20:05
조회: 6,086
추천: 7
초보의 인던 입찰 방법.서버별 사건사고 게시판을 보다 보면
매일마다 어처구니 없는 입찰건으로 인한 하소연 글이 올라 오는 걸 많이 보는데요.
초보자 게시판에 아이템 입찰에 관한 글이 없어 올려 봅니다.
아이템 입찰은 와우에서 가장 민감한 요소 이므로
반드시 조심스럽게 집중해야 합니다.
매즈된 몹을 치는 실수와는 다른 차원의 문제입니다.
본글은 레이드와는 상관 없으며 무작위 인던을 예로 씁니다.
= 제 1 장= [ 기 초 ]
- 레벨 15가 되면 단축키 i를 눌러서 인던을 갈수 있습니다.
인던은 본인이 얻어서 쓸수 있는 템중에 자기 레벨에 맞는 효율이 가장 좋은 아이템을 제공하므로
혼자서 사냥을 수월 하게 하고 랩업을 쉽게 하기 위해서도 꼭 가야 하는 곳이며
파티 플레이 시의 매너와 게임 방법을 조금씩 알아 가기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 하므로
초보분들은 겁이 나더라도 용기있게 도전 하시기 바랍니다.
인던의 진행 방식은 다른 분들의 글을 참조 하시고 고급 아이템(녹색) 이상이 드랍 되었을 경우 아이템 입찰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중앙 하단 아이템의 이름과 생긴 모양이 팝업 되어지고 버튼이 총 4개가 보이게 됩니다.
주사위 모양 - 입찰 버튼 입니다. 이 버튼을 누를 경우 같은 파티에 속해 있는 플레이어들끼리 주사위로 숫자 경쟁을 하고
가장 높은 숫자가 나온 사람의 가방으로 들어 오게 되어집니다.
동전 모양 - 차비 버튼 입니다. 만약 입찰을 누른 사람이 없을 경우 차비 버튼을 누른 사람들끼리 주사위 경쟁을 하고
가장 높은 숫자가 나온 사람의 가방으로 들어 오게 되어집니다.
마력추출 - 마출 버튼으로 차비 옆에 있습니다. 만약 입찰을 누른 사람이 없을 경우 차비 버튼을 누른 사람+마력추출을 누른 사람 끼리 주사위 경쟁을 하고
본인이 주사위 경쟁에서 승리 했을 경우 해당 아이템은 마력 추출 되어져서 마법 부여의 재료가 되어 가방으로 들어 옵니다.
포기 버튼 - 난 이 아이템이 전혀 쓸모가 없다. 일 경우에 누릅니다.
<정리> - 모든 아이템은 입찰 버튼을 누른 사람이 1순위 이며, 이 입찰 버튼을 누른 사람끼리의 주사위 경쟁을 통해 1위를 한사람에게 아이템이 가방으로 들어 옵니다. - 입찰 버튼을 누른 사람이 없다면 차비 혹은 마력추출을 누른 사람 끼리의 주사위 경쟁을 통해, 차비를 누른 사람은 아이템 자체가 가방으로 들어 옵니다. 마력추출을 눌렀다면 마법 부여를 위한 재료로 변환 되어져서 (뽀각 된 상태 라고 와우저들은 표현 합니다) 가방으로 들어 옵니다. - 포기를 누르시면 그 아이템에 대해 어떤 권리도 행사 하지 않습니다.
팁 - 본인이 마법부여 전문기술을 배우고 있는게 아니라면 본인의 레벨이 80에 도달하기 전까지는 마력추출 버튼이 활성화 되어져 있다 하더라도 그냥 차비를 누르십시오.
= 제 2 장= [아이템의 속성]
각 직업군은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 있고 불가능한 아이템이 있습니다. 본인이 만약 사제나 흑마, 혹은 법사 직업일 경우 천 방어구를 제외한 방어구(가죽 사슬 판금)는 아예 착용 자체가 불가능 합니다.
그런데!!
현재 모든 아이템의 입찰 버튼이 활성화 되며 (이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 사제 여도 판금 아이템에 입찰 버튼을 누를수 있습니다) 제대로 알고 있지 못한 상태에서 입찰을 누를 경우 그 아이템이 필요한 다른 플레이어가 그 아이템을 갖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깁니다.
이 부분은 향후 블리자드에서 조정해 줄 것이라 믿지만 그 부분이 수정 될때 까지 꼭 아이템의 속성을 파악후 입찰 버튼을 신중히 누르시기 바랍니다.
일단 자기 캐릭터에게 필요한 속성과 옵셥을 알아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속성이란 위에서 설명한것 처럼 자신에게 아예 처음부터 착용이 불가능한 아이템을 걸러 내는 작업을 의미 합니다.
이는 사실 굉장히 쉽게 직관적으로 알아볼수 있습니다.
아이템 입찰 팝업이 떴을 경우 아이템에 마우스 오버해 보면
그 아이템의 여러 옵션이 보이게 되는데 그 중에서
최소요구레벨 이 글자가 빨간색이라면 이건 무시 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다른 글자가 빨간색으로 보인다면 그 아이템은 무조건 차비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실제 이방법으로 90% 본인이 원하지 않는 비매너 플레이어의 선을 넘지 않을수 있습니다.
가령 예를들어서
- 어떤 방어구 아이템이 떨어 졌는데 "사슬'이란 글자에 빨간색이 있다면 그 아이템은 차비를 누르십시오.
- 어떤 무기 아이템이 떨어 졌는데 "지팡이"란 글자에 빨간색이 있다면 그 아이템은 차비를 누르십시오.
걸러지지 않는 10%는 사실 본인이 잘못해서 욕을 먹는 경우가 아니라 본인에게 사실 필요한 아이템인데 본인이 모를 경우 입니다.
손해 보기 싫어 하는 분들을 위해 나머지 10%를 설명 드리면
사냥꾼, 전사, 성기사가(주술사는 캐릭이 없습니다 리플 제보 바랍니다) 직업인 분들만 해당되는 내용입니다.
이 캐릭들은 레벨 40이 되면 상향 방어구를 입을수 있습니다.
가령 사냥꾼은 기본적으로 가죽 아이템을 착용 하지만 레벨 40이 되면 사슬 아이템을 착용 할수 있는 기술을 직업 상급자로 부터 배우게 됩니다.
만약 본인이 레벨 38에 인던을 갔는데 그곳에서 사슬 아이템이 나왔다면 당연히 "사슬" 이란 글자에 빨간색이 있을 것이고
본인은 "내가 착용 할수 없는 아이템" 이란 판단을 하고 차비를 누르게 되어질 겁니다.
하지만 본인이 레벨업을 2업 할수 있다면 그 아이템은 착용 가능한 아이템이 됩니다.
이해하시겠죠?
만약 이렇게 되면 "그 아이템이 사슬인가? 아닌가?"와는 상관 없이 "아이템의 옵션이 내게 필요한 옵션인가?"를 따져 봐야 합니다.
<정리> - 아이템 팝업이 뜨고 아이템에 마우스 오버를 해봅니다. - 최소요구레벨을 제외한 항목이 빨간색으로 뜬다면 차비를 누르십시오. - 당신이 사냥꾼, 전사, 성기사이고 레벨이 아직 40 이하라면 조금더 신중 하셔야 합니다.
= 제 3 장 = <나에게 필요한 옵션인가?>
아이템의 속성을 확인 하였으면 그 아이템이 내게 필요한 옵션을 가지고 있는가? 를 따져야 합니다.
각 스탯별로 설명 하도록 하겠습니다. 힘 - 판금 캐릭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마나를 쓰는 캐릭은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전사, 죽음의 기사, 보호기사, 징벌기사 우선권)
민첩 - 가죽 사슬을 입은 근거리 딜러들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마나를 쓰는 캐릭은 전혀 쓸모가 없습니다.(사냥꾼, 도적, 야성 드루이드, 고양술사 우선권)
지능 - 마나를 쓰는 캐릭에겐 모두 필요 합니다.(사제, 마법사, 흑마법사, 신성기사, 정기술사, 복원술사, 회복드루이드, 조화드루이드 우선권)
정신력 - 지능 사항과 동일하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체력 - 모든 캐릭에게 필요 하지만 탱커 캐릭에게 더욱 필요한 옵션 입니다. 하지만 아이템 판별시 기준 잣대가 되는 경우는 드뭅니다.
전투력 - 힘과 민첩을 필요로 하는 직업군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주문력 - 지능과 정신력을 필요로 하는 직업군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가속, 치타 - 모든 캐릭에게 필요한 옵션 입니다.
적중 - 힐러를 제외한 캐릭에게는 모두 필요한 옵션 입니다.(당신이 힐러라도 인던에서 나가면 혼자 사냥을 해야 하니 아마도 필요할 것입니다)
방어도, 회피, 무기막기 - 탱커에게만 필요한 옵셥 입니다.
- 만약 본인이 사제, 법사, 흑마 인데 "힘, 민첩"이 붙어 있는 아이템이라면 그 이외에 "체력, 가속도, 적중도, 치명타"가 붙어 있을지라도 "당신의 아이템이 아닙니다"
- 만약 본인이 전사, 죽음의 기사, 사냥꾼, 도적 인테 아이템에 "힘, 민첩, 체력"이 같이 붙어 있다면 "좀더 다른 생각을 해봐야 합니다."
- 성기사, 주술사, 드루이드, 등의 하이브리드 캐릭은 따로 설명 합니다.
성기사
당신이 만약 탱커를 할 생각이 향후 10레벨업을 할동안 없다면 "방어도, 회피, 무기막기 옵션을 비롯하여 힘 스탯이 붙은 방패"는 당신에게 그다지 필요한 아이템이 아닙니다.
당신이 만약 힐러를 할 생각히 향후 10레벨업을 할동안 없다면 "지능, 정신력, 주문력 옵션을 비롯하여 지능 스탯이 붙은 방패"는 당신에게 그다지 필요한 아이템이 아닙니다.
당신은 딜러로써 인던을 클리어 하기를 원한다면 전사캐릭터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십시오.
주술사
당신이 만약 정기술사와 복원술사를 한다면 힘, 민첩, 전투력은 당신에게 그다지 필요한 아이템이 아닙니다.
당신이 만약 고양술사 딜러로써 인던을 클리어 하기를 원한 다면 사냥꾼과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십시오.
드루이드
당신이 만약 회복드루이나와 조화드루이드를 한다면 힘, 민첩, 전투력은 당신에게 그다지 필요한 아이템이 아닙니다.
당신이 만약 탱커를 할 생각이 없다면 "방어도 회피 무기막기 옵션"은 당신에게 그다지 필요한 아이템이 아닙니다.
당신은 야성 드루이드 딜러로써 인던을 클리어 하기를 원한다면 도적 캐릭더와 같은 방향으로 움직이십시오.
주의점 당신이 만약 판금 방어구를 입을수 있는 캐릭이라면 사슬 가죽 천 방어구에 당신이 원하는 옵션이 있다 할지라도 입찰 하실때는 신중히 하십시오. 당신이 만약 사슬 방어구를 입을수 있는 캐릭이라면 가죽 천방어구에 당신이 원하는 옵션이 있다 할지라도 입찰하실때는 신중히 하십시오. 당신이 만약 가죽 방어구를 입을수 있는 캐릭이라면 천방어구에 당신이 원하는 옵션이 있다 할지라도 입찰하실때는 신중히 하십시오. 당신이 만약 천 방어구를 입을수 있는 캐릭이라면 천방어구는 사실 모두 당신을 위한 아이템인"건" 맞습니다. 또한 망토에는 판금 사슬 가죽이 없습니다. 모두 천방어구 이며 망토를 생각할때는 반지나 목걸이와 같게 생각하십시오
도적의 기준에서 설명 드립니다. 글을 읽는 본인들은 글을 읽으면서
자기 캐릭에 맞게 또다시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밀리 캐릭터= 전사 도적 사냥꾼 죽음의 기사 (징벌 및 보호 성기사, 야성 드루이드, 고양 주술사) 캐스터 캐릭터 = 흑마법사, 마법사, 사제 (신성 성기사, 조화 및 회복 드루이드, 정기 및 복원 주술사)
상황 1. 목걸이가 나왔습니다. 목걸이에는
이 아이템은 밀리캐릭들에게 모두 필요한 아이템 입니다. 밀리캐릭은 필요할 경우 모두 입찰 하십시오. 힘과 민첩이 동일하게 붙어 있을 경우에는 개인의 양심 이외에는 판단 기준이 없습니다.
상황 2.
목걸이가 나왔습니다. 목걸이에는 힘 +10
만약 본인이 도적인데 목걸이 칸에 아무런 장비도 착용하지 않았다면 입찰을 누르셔도 됩니다. 그리고 주사위 경쟁에서 승리 했다면 매너 있게
상황 3.
목걸이가 나왔습니다. 목걸이에는
아무리 적중도와 가속도가 욕심이 난다 할지라도 기본 스탯에 지능을 달고 나온 아이템은 도적의 아이템이 아닙니다. 차비를 누르고 아무도 입찰은 안눌러서 차비로 이기기를 기도 하십시오.
<정리> 차비 버튼은 원래 주사위에 이겨서 상점에 팔아 용돈 하라고 만든 버튼이 아니라. 당신이 차면 조금 좋아지지만 남들이 차면 많이 좋아지는 아이템일때에 그 아이템이 필요한 사람이 양보 했을시 당신이 다음 순위로 아이템을 획득 할수 있는 또다른 제안 입니다.
상황 4.
본인 장비 - 민첩+5 / 적중도+5
이제 취향 차이의 문제 입니다.
(성격의 문제)
(효율의 문제) 게임 설정 - 표시 - 아이템 레벨표시 에 체크를 하십시오. 아이템 레벨이 높은 아이템이 대게는 더 좋은 아이템 입니다.
자 그런데 아이템의 등급은 회색 - 흰색 - 녹색 - 파란색 - 보라색 - 주황색 으로 나뉩니다. 레벨업을 하는 중에는 보라색 이상은 신경쓸게 못되며 항상 문제는 녹색과 파란색 입니다.
이것이 문제가 되는건 가령 같은 아이템레벨의 녹색 아이템과 파란색 아이템은 파란색 아이템이 훨씬 좋습니다. 같은 파란색 아이템이라면 아이템 레벨이 더 높은것이 당연히 더 좋은 아이템 입니다. 그런데 "아이템 레벨 30의 녹색 아이템"과 "아이템 레벨 20의 파란색 아이템"은 옵션이 다르게 붙어 있을 경우 구분하기가 난해해 집니다.
만약 본인이 현재 차고 있는 아이템이 "아이템 레벨 20의 파란색 목걸이" 인데 드랍한 아이템이 "아이템 레벨 25의 녹색 아이템" 이라면 그냥 파란색 아이템을 차고 있는게 나을 경우가 70% 입니다. 이 퍼센트의 수치는 녹색 아이템이 파란색 아이템보다 15레벨 이상 높아지면 대게는 녹색 아이템이 더 좋아집니다.
당신이 15레벨에 인던에서 먹은 파란색 아이템이 아무리 좋고 애착이 가도 당신이 30레벨쯤 수도원을 가서 동일한 부위의 녹색 아이템을 먹었다면 녹색으로 바꾸는게 낫습니다.
1. 사용 불가능한 아이템 이라면 상점에 팔 생각하지 말고 차비를 누르거나 포기를 누른다. 2. 사용 가능한 아이템이어도 본인에게 필요 없는 옵션이 붙어 있다면 탐이 나도 차비를 누른다. 3. 만약 본인이 차고 있는 아이템이 더 좋거나, 가지고 있는 아이템이거나, 착용해서 미비하게 좋아질꺼 같은 아이템이라면 양보의 미덕도 생각해 본다.
두서 없이 써내려 갔는데.
- "님이 그걸 왜 먹어요?" 라는 말을 들었을때.... "who? me?" 하지 마시고 잘 모를땐 모른 다고 얘기합시다. - 와우 하는 사람들은 상당히 공격적입니다. 조그마한 실수에도 민감히 대응 하는 사람들도 많으니... 본인이 일단 제일 먼저 조심 해야 하고 본인이 양보를 하면 남들도 양보를 한다는 생각으로 게임을 하시기 바랍니다. 다들 채팅창은 조용해도 어떻게 입찰이 진행되는지를 보고 있으며 이런 미묘한 부분들이 당신이 플레이 중에 조그만 실수를 했을때 조곤 조곤 하게 가르쳐 주는 사람이 되는지 아니면 거친 말이 먼저 나오는지를 판단 하는 중요한 변수가 되곤 합니다.
EXP
3,526
(81%)
/ 3,601
|
옵티미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