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기장 개초보는 알아들을수 없는수준의글임. (투기장개초보는 그냥많이하는게정답)

거두절미하고 본론으로들어감.

 

3:3을 기준으로말하겠음,

 

결론부터말하자면, 3:3투기는 점사대상을제외한 나머지2명의 2매즈여부에따라

 

승패가결정됨,

 

2매즈할때 점사타겟에 딜이 세게들어갓을때 승리가 보장된다는걸 모르는사람은없겟지만,

 

난 이글에서 2매즈의 개념을 다시잡는 것이 중요하다는걸 일깨워주고싶음.

 

모두가 알고있는 2매즈란, 점사대상제외 나머지 2명의 상대편을 매즈를넣고 딜의방해를 최대한적게받는상황에서

 

1명의 점사타겟에 최대의딜이 박히는상황임

 

내가 이글에서 말하고싶은건, 3:3에서 가장깔끔한 승리요건인 2매즈가 저것뿐만이아닌 여러상황으로 만들수있따는걸

 

알려주고싶다.

 

1.가장일반적인 2매즈

가령 도법사 vs 도흑술의 경기를 예를들자면,

 

도법사측은 가장 안정적인택틱인 술사까면서 도흑2매즈를 최대한노리며 술사마연을 선택할것이고,

 

도흑술측에선 이를막기위해 도법사측의 2매즈를 적극적으로 저지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며, 최종적으론 사제를한번씩가겟지

 

도법사측에서 내놓을수있는 2매즈카드중하나인 흑마절후에 술사바로물면서 법사는 얼화땡기면서나오고

 

흑마절이후에 사제는 영절을날리면서 도적동결 양 들어갈때 술사에게 급가가들어가며 진동토템과 해제를 막은후

 

도법2매즈와 사제의마연이 땡겨지는 좆같은상황을 연출하는것이지. 뭐 이렇게 도흑2매즈 술사풀급가에 2딜and마연이

 

아무방해없이 들어갈수있게하는방법은 엄청많지만 대충 이런식이라는거지. 한마디로 도법사의 강력한매즈기 영절이 들어갔을때, 도적은 급가를치면서 나머지 1명에게 양이 박히는,,

 

모두가알고있는2매즈가 이런거겠지?

 

2.이것도 2매즈가될수있다.

 

자 술사는 급장을사용하지않았다고가정하자. 대신 흑마가 술사에게 영절해제나 진동을 받고싶었지만 급가가 되면서 도적까지양이박힌걸 확인하고, 흑마가 술사가 첫급가부터 급장쓰는건 막고싶다는생각에 먼저급장을쓰고 공포류매즈를 하고싶겟지

상대법사는 흑마가 영절류매즈에 급장을썻다는걸 확인했따면 양 계열 매즈를 넣으면 풀이될거라생각하고, 이때 술사가

 

피가 상당히밀려있거나, 마연까지들어오는딜을 막아야하기때문에 정신이없거나, 도적 양매즈부터 해제를 해야겠다고생각하거

 

나, 다른쪽에 글쿨을 써야겠다고생각할수도잇고, 우리도적이 목졸을 한번더 넣어줄수도있고, 이 흑마양이 해제될가능성은

 

100%가 아니라는 확신하에 흑마양을 해주고싶겟지. 그러나 흑마가 급장공울이 여이치않아 공포를시전중, 이러면 공포를법사가짜르면 이또한 풀실명8초와같은 해제가될수없는류의 매즈라고볼수있다. 그러면서 도적양을 한번더박을수있다는거지.

 

처음에 도적풀양이 동결양이아니라 발차기를빼거나 얼회양이었는데 이걸도적이해제받으려고했다가 흑마영절과 술사급가가맞춰져서 해제를못받은풀양이었따면,

 

반양이후에 도적동결까지이어진다 이러면 도적 20초간매즈지. 영절후 급장쓴 흑마에게 들어가야할 양매즈가,

 

흑마 암흑계열 마차를써서, 8초간 더매즈한후에 도적쪽으로 양과 동결을 더밀수있을만큼 효율이 큰 마차류매즈가 있따는걸,

 

한마디로 말하자면, 매즈의 개념을 좀더 넓히고, "변이", "공포" 같은 것만 매즈가아니라, 상대를 완벽하게 묶어두진못했지만,

상대가 하고자하는바를 못하게 막았따면 그것도 매즈가될수있다는거지.

 

3. 공포나 변이 핵스 주술, 동결, 마차, 영절같이 "매즈"라는 기술이없는클은 어떻게 운영하는가?(멧돼지)

 

센스있는사람은 2번항목을통해 3번항목의 문의점에 대한답을 어느정도 감잡앗을거라고생각함.

 

3번항목에서 말하고싶은 2매즈의 개념은 멧돼지의 투매즈방식인데,

 

핵심만 쉽게설명하자면 멧돼지의 2매즈방식은, 2명을 매즈하는것이라는 개념보단

 

점사타겟을제외한 2명의 매즈를 안맞는것 이라고 생각하면 좋을거같다.

 

매즈지옥조합인 흑법술과,  멧돼지하면떠오르는 대표조합 전죽성을 예로들어볼게(대충이런식으로 운영된다는것이니,

 

그렇게하면 전죽성이 못잡는다니 흑법술은 이래서 밀린다니 하는말은 하지말아주길,, 예는 예일뿐이야)

 

전죽성이 흑법술의 술사를 멧돼지온다는 가정하에 설명을해볼게

 

흑법술측은 전죽성이 술사멧돼지가온다는걸 어느정도 예상하고있기때문에, 전죽 2밀리가 술사에게 붙기전에

 

전죽을 우선 끊어주려고하겠지. 뭐물론 흑법의 재량과 술사의 위치선정실력에따라 전죽측의 술사멧돼지가는길의 시간이

 

천차만별일순있지만, 일단 전죽성의목표는 술사까지 말타고뛰어가는 시간안에, 전죽의 쿨을 최소화하면서, 신기의 자축과

 

해제서포트로 술사에게붙는게 가장 이상적임. 신기의 간지서포트로인해 전죽이 술사에게붙었을때, 3번항목 2매즈를 안맞는것의 효율이 나오기시작한다.

 

일단 해제라는기술자체가 1.5의 글쿨을 소모하기때문에 아무리 빠르게해제가되도, 잠깐의거리는 벌어질수밖에없기때문에

 

전사의 칼폭과, 죽기의 대마보는 절대 술사에게 붙기전까지 안쓰는게좋아,

 

흑법술입장에서 닥술사오는 전죽을때주려면 서리고리 동결 죽고 공포 양 이렇게 5개로 끊어줘야되거든 물론 얼회류매즈도있겟지. 그위로들어가는 불통으로인해 해제도 쉽지않다는것도인정한다.

 

하지만 상상을해보자.

 

너네가 흑법이고, 술사에게붙은 전죽을 떼줘야되.

 

근데 술사에게 풀쓰러가 들어감과동시에 너네흑마가 위협맞고 똥개는 악퇴당한상태에서 전사가 무희칼폭을돌고있고,

 

죽기는 대마보를돌리고 자기가 부광까지쳐묵고 와서딜함.

 

이때 법사가할수있는게뭐가잇을까? 흑마는 급장을썻다치자. 하지만 신기가 뒤에서 광희심망박으러 오고잇을걸,

 

전사가 쓰러무희칼폭에 죽기가 대마보키고 미친놈처럼 긁는데 이 흑마 심망을 해제할수있는 술사가 몇명이나될까?

 

법사는 전사무희니까 전사한테 씨게딜하겠지만, 신기의 희축+오숙힐, 무적힐이 살이있는상태에서 무희킨전사를 때려잡을수있을까..?

 

한마디로 2매즈를 완벽차단하는 그 10초사이에 상대를 찢을수있는 딜을낼수있는 멧돼지는, 상대를 매즈하는것이외에도,

 

상대 메즈를 완벽하게 막을수있는 상황을만드는것이 2매즈라고볼수있는거지.  매즈를안당하는대신에 역으로당할수있는딜을,

 

신기의 강력한힐서포트로써 구멍을메워주는거고,,,

 

 

 

 

 

이걸응용해서 난 투기장맨첨에 시작했을때 머리속에 상대 3명의 불이들어온 직업아이콘을 그려놧어

 

그리고 당장현재 우리편을 막을수없는 클래스(매즈가당해있거나, 매즈를할수없거나)는 불이꺼져

 

그 클래스가 다시 매즈가풀렷거나 매즈를할수있는상황이라면 불이다시켜져

 

이런식으로 머리속에서 지웠다가 다시살렸다가를 반복하거든.

 

상대가 매즈가풀렷거나 매즈를할수없는상황을 캐치할수있는게 투기장실력이라고생각함.

 

이타이밍에 위험하다 라는 알수없는 감각의 위험신호가오는것(경험)같은게 더해지면 실력이 급상승할거다.

 

이런식으로 큰 투기장개념틀을 머리속에넣어두고, 좀더 세밀하고, 섬세하게 하나하나씩 자신의플레이를하는것이 첫번재,

 

이게 완벽하게됬다고생각하면,

 

이정도 개념을 머리속에넣어두고있는 팀원을찾는게 두번째,

 

호흡을맞추는게 그마지막이다.

 

하지만 모든 초보중수유저는 호흡부터맞추려고하는경향이있는데, 기본 투기장돌아가는틀을 알지도못한채 호흡만맞추려고하니까 뭐가어케되서 이겻는지 뭐가어케되서 진건지 정확하게알길이없는거야. 피드백을한다고하지만 정확하지않으니 요행으로 다시이길순있어도, 꾸준히 승률이 나오지않는거지.

 

오늘글은 여기서마치면서 마지막으로,

 이2매즈그림틀을 깰수있는 유일한클래스가 있는데 그게 힐러를 까는 부정죽기라고생각해. 이 정형화되있었던 틀을 깰수잇는 장본인클래스야. 물론 사기라는게아니라, 죽기가 들어가있따면 그만큼 더 세밀하고 뚜렷하게 2매즈개념을 떠올려야되고, 어렴풋히 떠올리며 대충 머리속에서 클래스아이콘 지웟다 켯다하면, 누적된 강격과 잠깐잠깐 새버린 나머지 1딜의 딜에 힐러가 터지는상황 많이 연출될거야.(죽법기 같은 상급멧돼지)

 

머리속에서 어렴풋이 그려오던, 몸에배있던 투기장개념이론을 글로 쓰려니까 두서없이 생각나는대로 쓴거같아서

 

글 열심히 읽어준사람들에겐미안하다

 

나도 말해주고싶은건 정말 책으로한권분량인데,, 이글을쓰면서도 중간중간 더세밀하게 적어주고싶었는데, 그러면 더 난잡해질거같아서 대충 핵심만 찍어서 얘기한다고 한거야.

 

덧붙이자면, 현존 검투사중에서도 이개념을 아예모르고 있는사람들도 있어. 진짜임;

물론 대부분이 알고있겠고, 굳이 설명안해도 몸에 배잇는경우가 상당하지만, 아예모르고 힐러주시하나잡고 개닥돌하는사람들도 있다.(사기 조합으로)

 

그러니까 이정도이론을 머리속에 넣어두고 그걸 몸으로 실현할수있는경지에 오르며, 그에맞는팀원과 호흡까지된다면 검투사도

노려볼수있다고생각한다.

그리구, 참고로 버스기사들은 저정도 개념은 머리속에 기초로 쌓아두고있따는거 알아둬.

버스기사들중엔 오래전 투기장 초반부터 해오던사람이 다수이기때문에 이정도 기초이론은 베이스에깔려있고, 순간순간센스와,

반응속도를 갖춘사람들이야. 그들을이기려면 일단 이정도 이론은 익혀두길바래. 무작정 뭐같다구 욕하면서 제도탓하는것보다 실력늘려서 버스기사들에게도 지지않는 실력을 갖추는게 더빠르다고생각한다.

 

버스받은캐릭자체가 2200가기엔 좀 터무니없는 아이템파밍상태인경우가많고, 자신이 가장자신잇는 조합으로 버스를 할수도없기때문에,

여러분의 본캐템이 무정풀셋+1차무기정도에 개념만 빵빵하면 충분히이길수있어. 암튼 힘내고

 

이글이 혹시나 아주혹시나 흥한다면 평전 고평점가는법도 자세하게적어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