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1라인 ---------------------

1.신비한 정신집중 [10% 확률로 다음 마나소모 100% 감소]

->기본적으로 마나감소 효과밖에 없는 특성이지만 5라인의 신비한 잠재력 특성과 함께 찍으면 크리율이 꽤 오릅니다.

   신비한 잠재력 특성과 함께 찍습니다.

2.마법 차단 연마 [마법차단시 4초 침묵]

->pvp 법사는 냉/화/비 불문 필수특성이죠. 찍습니다.

3.황천바람의 현신 [가속 3%]

->당장 눈에 띄는 효과는 없지만 모든 행동이 3% 신속해집니다. 찍습니다.

 

 

비전 2라인----------------------

1.약점고문 [느려진 대상에게 비전공격력 6% 증가]

->필수 특성입니다. 찍습니다.

2.기원 [주문 차단시 8초동안 공격력 10% 증가]

->분명 좋은 특성이지만 의외로 활용할 기회는 적습니다.

   비법 pvp 특성상 진영 후위에 위치하며 적 진영에서 돌출되는 대상을 우선 노리게 되는데 대부분 밀리입니다.

   차단 가능한 적 캐스터는 적 진영 후위에 위치하기 때문에 기원은 전투가 종결되어가는 중후반에나 쓰입니다.

   또, 캐스터딜러를 상대할 경우 차단을 노리기보다는 그냥 깡마를 집어넣고 패는게 효과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기원특성이 주로 빛을 보는 경우는 힐러를 상대로는 힐을 잘라내고 힐쿨이 오기전에 잡기위해 꽤 좋습니다.

   상당히 좋은 특성이지만 굳이 다른것을 찍고싶다면 버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힐러를 잡고 싶다면 찍는게 좋습니다.

3.신비한 화살 연마 [신비한 화살 주문으로 발사하는 화살 2개 추가]

->pvp 비법에게 신화는 쓰레기. 찍으면 안됩니다.

4.점멸 연마 [점멸 시전 후 3초동안 이동 속도가 70% 증가]

->뺄래야 뺄 수 없는 빛과 소금같은 특성입니다. 찍습니다.

 

 

비전 3라인-----------------------

1.신비한 순환 [냉정, 신마강, 투명화, 환기 쿨 감소]

->중요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찍습니다.

2.냉정 [시전시간 10초 미만 주문 즉시시전]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카드이고, 아래의 비전 전술을 찍기 위해서라도 찍습니다.

   냉정양변은 예상치 못한 탈출기술이지요...

3.화살 탄막 [신비한 화살 시전시간 단축]

->pvp 비법에게 신화는 쓰레기. 찍지 맙시다.

4.굴절의 망토 [받는피해 6% 감소, 투명화 즉시효과]

->받는피해감소효과도 좋지만 전장에서 즉시투명화는 얼방이나 다름없을 정도로 멋진 스킬입니다.

   예를들어. 다수대 다수가 맞붙고 있는데 당신이 비법이라는걸 알아본 적들이 당신을 공격합니다.

   열심히 다굴을 맞으며 수많은 디버프가 걸려있는 이때 즉시 투명화!

   이것이 투기장이라면 물론 당신은 걸려있던 수많은 디버프 덕분에 1초만에 투명화가 풀리고 개처맞듯 찍 쌉니다.

   하지만 전장은... 즉시투명화로 일단 타겟을 풀고 시야에서 벗어난 후 쌩뚱맞은 방향으로 점멸해서 쓱 빠져나오면

   투명효과는 걸려있던 도트로 풀리지만 적들은 당신을 찾을 여유 없이 코앞에서 칼을 들이대는 다른 아군을 깝니다.

   그밖에도 얼방 투명화라던지 얼방 점멸 투명화라던지 도망다니다 투명화라던지... 좋습니다.

 

 

비전 4라인-----------------------

1.변이 연마 [변이가 피해를 받고 풀릴시 3초 스턴]

->좋은 특성입니다. 좋은 특성이기는 한데... 몇 가지 까다로운 점이 있습니다.

   돌진을 박을 전사, 비습급가를 넣을 도적등이 있는 경우 특성의 의미가 줄어듭니다.

   즉, 다수대 다수로 싸울 경우 의미가 적어지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비법은 언제나 다수대 다수로 싸워야 합니다.

   소수대 소수로 싸울 경우 이 특성의 활용도는 커지지만 대놓고 깡캐스팅질을 하는 비법은 눈에 띄면 잉여가 됩니다.

   변이 캐스팅 시간이 늘어난 것도, 대격변으로 넘어오면서 전체적인 스펙 하락으로 가속도가 줄어든것도

   변이 연마 특성을 쉽사리 선택하지 못하게 하는 요소입니다.

   전장에서도 물론 변이라는 특성은 상당히 좋지만

   기원 특성을 설명할 때 적은대로, 비법은 아군 후위에 위치하고 비법 사거리에 닿는 적들은 전부 밀리.

   밀리들은 왠만한 경우 전위에서 계속 피해를 받고 있기 떄문에 변이를 해도 금방 풀립니다.

   후위에 위치한 캐스터들은 변이풀릴 걱정 없이 넣을수 있기는 하지만 닿지 않으니 무리.

   변이 지속시간도 8초로 줄어들었죠. 그것도 생각해 볼 요소입니다.

   게다가 생각해보니 풀변이 8초로 들어가면 변이연마가 발동 안하니 의미가 없군요.

   투기장처럼 소수대 소수로 이놈 메즈해놓고 저놈 까다가 다시 저놈 메즈해놓고 이놈 까자 할때 도움이 됩니다.

   적 대상을 점사하고 있는데 스턴이 필요하다 할때 변이 연마된 변이를 넣으면 점사중이던 아군의 피해로 바로

   3초스턴으로 이어지는 등 재미있는 활용도는 꽤 있지만 3초스턴보다 같은시간에 넣을 수 있는 4중첩비작질 한대가

   더 도움되기도 하고...

   1대1 용으로는 좋은 특성이지만 전장에서 놀기 위해서라면 비추입니다.

2.비전 전술 [공격력 3% 증가]

->찍습니다.

3.주문술사의 흡수력 [마나 보호막, 마법계 수호로 피해를 흡수하면 흡수한 피해의 20% 만큼 주문 공격력 증가.

                             마나보호막 파괴시 6M 반경내의 모든 적을 12M 밖으로 밀쳐냄]

->맞으며 싸울때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비법은 맞으면 적이 다른놈 깔때까지 도망가는게 낫습니다. 계륵입니다...

    다만 마나보호막 파괴시 주변 밀쳐내기 효과는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활용도도 높습니다.

    쫓아오는 밀리를 떼어낼때, 적 캐스터와(어쩔 수 없이) 교전시 밀쳐내기로 캐스팅 방해할때, 일부러 절벽으로

    유인해서 튕겨내기로 밀어버릴때. 등등.

    아라시 제제소에서 절벽쪽으로 등을 대고 있으면 테러온 도적이 목졸넣고 패다가 튕겨서 추락하는 경우도 봅니다.

    알터랙 얼라진영 다리 위에서 마보 한장 두르고 깨알같은 적들 속으로 점멸해 들어가면 우르르르 튕기는것도 장관.

    주의점은 얼회 냉돌연마 등으로 발이 묶인 대상에게는 효과가 통하지 않습니다.

    또 냉죽은 [얼음 기둥]이라는 1분쿨 강화 스킬이 있는데 (외부 운동 작용에 면역) 부가옵션 때문에 통하지 않습니다.

    계륵 특성이지만 1포만 줘도 튕겨내기 효과는 전부 다 받기 때문에 최소 1포는 주는것을 절대 추천합니다.

4.신비한 폭발 연마 [신비한 폭발 글쿨 0.5초 감소]

->쓸모 없습니다.

 

 

비전 5라인----------------------------------   

1.신비한 잠재력 [정신집중, 냉정 효과를 얻으면 다음 2회의 공격 주문 극대화 확률 15% 증가]

->깨알같이 좋습니다. 대격변은 크리 올리기가 힘들죠. 찍어줍니다.

2.감속 [설명생략]

->찍습니다.

3.황천의 소용돌이 [비전 작렬 주문의 대상에게 자동으로 감속 시전]

->취향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좋습니다. 찍습니다.

 

 

비전 6라인----------------------------------

1.마법 집중 [설명생략]

->평점제 전장이나 투기장처럼 믿을 수 있는 팀원이 있다면 찍는것도 좋지만 대부분의 전장용으로는 비추입니다.

2.마나석 연마 [마나석으로 마나를 회복하면 10초동안 최대 마나의 2% 만큼 주문력 증가]

->사용효과 장신구 한개 추가나 다름없습니다. 찍어줍니다.

 

 

비전 7라인-----------------------------------

1.신비의 마법 강화

->찍습니다...

 

 

부특성 화염----------------------------------

1.불타는 영혼[시전밀림 70% 감소]까지 찍기

->찍어야합니다.

   (어차피 맞으면 도망다녀야 하잖아?) 라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냥꾼 펫이나 피구더기 한마리 붙었다고 도망가는건 좀...

   험한꼴 안보려면 찍는걸 추천합니다.

2.충돌/타속[타격시 10% 확률로 화염작렬 시전시 2초스턴/피격시 10% 확률로 이속증가+이동불가효과해제]까지 찍기

->우선 충돌은... 문제가 있습니다.

   비법이 충돌을 찍는다는 것은 공격용보다는 방어용입니다. 2초스턴으로 다가오는 적을 떼어내는 의미로 씁니다.

   그럼 충돌이 무엇에 발동하느냐... 공격스킬 또는 타갑 반사데미지 입니다. 비법으로서는 발동시키기가 쉽지 않고

   랜덤발동이라 원하는 때에 터져주지도 않습니다. 사용한다면 2초스턴 공격용인데.

   분명히 말하지만 비법은 그 시간에 비작 한대 더 때리는게 좋습니다.

   타속은... 글쎄요. 화법 타속처럼 이감기까지 풀어주면 반드시 찍겠지만... 비법 타속은 이감기는 못 풉니다.

   비법으로 타속 발동되도 느릿느릿 기어다니죠.

   전체적으로 비법 부특성을 화염으로 충돌/타속까지 올리는 것은 비추천합니다.

 

 

부특성 냉기---------------------------------

1.사무치는 냉기[극대화 3% 증가]까지 찍기

->가속을 올려주는 황천바람 특성과 마찬가지로 이런 특성은 찍어주면 전체적인 스펙이 상승되기에 좋습니다.

2.산산조각/냉기돌풍연마[얼어붙은 대상 극대화 3배 상승, 냉기돌풍 대상 4초간 얼림]까지 찍기

->산산조각은.. 전장에서 썩어나는 냉법들을 따라다니면서 동결 대상을 함께 패면 꽤 재미있습니다.

   하지만 그리 큰 기대를 할 만한 특성도 아니고. 비법으로 큰 재미를 보기도 힘듭니다.

   1대1에서 얼회치고 깡마! 받아라 비작 + 냉정비작 크리 콤보! 는 로망입니다만

   사실 멀리서 비작비작비작비작 4중첩 날려주는게 더 무섭습니다.

   뭐... 4중첩 된 상태에서 얼회 + 깡마 + 비작 + 냉정비작 콤보는 한방콤보라 부르기에 부족함이 없지만 말이죠.

   산산조각은 냉기돌풍연마와 함께하면 떼어내기에 제법 재미를 봅니다.

   냉기돌풍연마는 굉장히 좋습니다. 활용도도 높습니다.

   비법인거 알아보고 개떼처럼 달라붙는 밀리를 떼어내기에 아주 효과적이죠.

   얼회 - 비탄(크리!) - 냉돌 - 냉정비작(크리!)

   산산조각과 조합되면 캐스팅 없이는 잉여인 비법치고는 도망가면서도 제법 데미지를 줄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비31 화3 냉7

비전에서 [신화관련특성, 변이연마, 신폭연마, 마집 특성을 찍지 않고 흡수력을 1포만 줘서 튕겨내기 효과를 얻기] 로 31

화염에 불타는 영혼 3

냉기에 사무치는냉기, 산산조각, 냉기돌풍연마로 7

이런 특성을 추천합니다.

 

문양은 마갑/비작/비탄   점멸/환기/마보(취향에 따라 마보대신 감속or투명화) 추천합니다.

 

전장은 완전 대규모 전장보다는 적당한 중소규모 전장을 추천하지만

얼라라면 알터랙이나 정복 승률&힘싸움이 좋기 때문에 추천합니다.

호드라면 적당한 중규모 전장인 아라시나 길니아스 괜찮습니다.

반드시 마보뽀각 밀쳐내기가 가능한 절벽 또는 자신을 잘 가릴 수 있는 벽 등의 장애물 옆에 위치해야 합니다.

길니아스나 아라시에 그런 좋은 포인트 꽤 많이 있습니다. 지형을 눈여겨보는 비법이 됩시다.

 

노래방이나 쌍봉은 충분한 연구와 연습이 뒷받침되면 비법으로 도전하도록 합시다.

 

 

 

ps. 잉여 비법인걸 알아본 전담 도적이 붙었을때의 팁

/전 저 xxx라는 도둑놈 아까부터 힐짜르고 연막 던지고 실명하고 길컷하고 개념플레이로 할거 다하네요!

      저 도둑놈 보면 무조건 그놈부터 패죽이세요!

이 메세지를 30초마다 출력합니다. 별로 그 도적이 진짜 개념도적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편해집니다.(진짜로. 효과좀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