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두루알탕입니다.

이번글은 특성과 문양에 대한 글입니다. 저~~~~ 아래 글들을 보니 특성얘기들도 많이 있네요. PVP가 많이 활성화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선 특성표를 보셔야겠죠?

이건 제가 현재 투기장을 플레이 하고 있는 특성입니다.
우선 야성 가장 첫줄에있는 3가지는 누구도 의심할 여지 없이 전부 찍어줘야 하는특성이구요.
빨간색 네모로 그려둔 저 특성들에 포인트가 어떻게 투자되느냐에 따라 조금씩 바뀌게 됩니다.

우선 분노의 휘둘러치기 특성은 3개 모두 찍었을 시에
15%의 확률로 무기 공격력의 310%의 데미지를 주고 최대 3초에 한번씩 발동합니다.(발짤리고나서 거의 찍지 않습니다. 발이 짤리지 않았을때도 효과적인 데미지를 주지는 못하는것 같아서 1포정도 주다가 빼버렸음)

야생의 공격성은 2개 모두 찍었을 시에
요정의 불꽃(야성)이 한번에 3중첩이 되고 흉포한 이빨의 데미지가 10% 증가합니다.(몰아치기에 좋음)

두꺼운 가죽은 3개 모두 찍었을 시에
인간형일때나 표범일때의 방어도(천과 가죽아이템에 의한 방어도)가 10%증가하고 곰변신 상태에서 추가로 78%증가합니다.
그리고 근접치명타를 맞을 확률이 6%줄어듭니다.(모든 형태)

끝없는 학살은 2개 모두 찍었을 시에
갈퀴 발톱의 지속시간이 6초(2틱이 늘어남), 야생의 포효 및 파쇄의 지속시간이 8초 증가합니다. 파쇄는 거의 탱야드가 아니면 쓸 일이 없죠. (갈퀴발톱이 거의 도려내기와 비슷하다고 보시면됩니다. 엄청난 데미지를 자랑함.)

자연의 반응력은 특성을 2개 모두 찍었을 시에 
곰상태에서 받는 모든 데미지가 12%감소하고 회피율이 6%만큼 증가하게됩니다.그리고 회피시에 3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그리고 회복으로 넘어가서 끈기 3포를 모두 찍었을시에
모든 형태에서 받는 마법 데미지가 6%줄어듭니다.

PVP야드들이 잘 찍지 않는 자연의 반응력을 제가 찍은 이유는 투기장이나 전장에서의 생존은 나무 껍질, 생존 본능 스킬과 광포한 재생력으로 쓰는데 표범상태에서 나무 껍질과 생존 본능을 쓰고, 곰으로 마지막까지 버티다가 거의 죽어갈때쯤 광포한 재생력을 쓰기 때문입니다. 물론 엄청나게 아프면 곰상태에서 생존본능과 나무 껍질을 두가지 같이 돌려주시면 엄청난 데미지 감소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끈기3포줘서 마법데미지감소 6%보다는 1포인트로 곰상태 한정이긴 하지만 모듬데미지감소 6%가 더 나아보였기 떄문입니다.

이걸보시고 입맛대로 골라서 찍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두꺼운 가죽은 3개 모두 찍는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곰변했을시에 밀리데미지 감소양이 찍었을시와 찍지 않았을시에 많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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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이제 문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고있는 문양입니다. 

===============상급문양
거의 모든 야성드루이드 분들이 상급 문양으로 도려내기 문양은 필수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문양이 짓이기기, 맹공격, 칼날발톱, 광폭화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역시나 취향대로 참쉽죠? 박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짓이기기문양은 뒤를 잡기 힘들어하는 초보 야드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짓이기기의 데미지가 10%증가해서 칼날발톱의 데미지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어느정도 보강되는 효과는 있습니다.

광폭화 문양은 예전에는 5초 추가되는 분으로 흑마들이 공포를 돌렸을때 광폭화를 풀고 다시 공포를 넣을때 '왜이렇게 면역시간이 기냐' 고 물어보기까지 했던 아주 좋은 문양이었지만 공포면역이 사라지고나서는 그냥 씹망 그런저런 문양이 되어버렸습니다.

칼날발톱은 도려내기의 시간을 6초까지 늘려주는데 3틱을 더 공격하게되는 효과를 가지게 됩니다.그 사이에 남는 기력을 더 잘 사용할수 있게 되겠죠.

맹공격은 쿨을 3초 줄여줘서 27초가 되는데 은근히 기력이 모자랄때 쿨이 빨리 돌아옵니다. 문양이 없을때 '아 이거 한방만 치면 죽일거같은데' 하는 느낌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하지만 발이짤려서 아 이거 한번만해제되면 이란느낌이 더큼.

===============주문양
주 문양은 기본적으로 야성의 돌진과 껍질을 많이 씁니다. 그리고 이전에는 뿌리문양이 뿌리를 즉시시전시켜줘서 참 좋았는데 이제 0.2초만 줄여줘서 거의 쓸데가 없죠.

그래서 가시 문양과 암습 문양사이에서 고민을 해야합니다. 
가시문양이 은근히 좋습니다. 밀리 클래스들이(냥꾼제외) 때릴경우에 전투력기반 약 2400~2600정도의 데미지를 계속 입혀줄 수 있습니다. 문양을 박으면 5초의 빈 시간만 있고 계속 두르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가시를 어디에 쓰느냐! 바로 점사대상이되는 우리편의 힐러나 딜러에게 걸어주는겁니다. 물론 마훔되면똥망
도적과의 깃전이나 같은 야드와의 깃전에서 잘 써주면 상당히 유용하고 투기장에서도 상당히 좋습니다.

암습문양은 암습의 거리를 더 늘려주는데 투기장에서 말타고 뛰어오는 상대망을 암습을 쳐야할 시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예전같으면 질주를 켜고 암습을 쓴다던가 해야했지만 이제 질주가 이동불가 효과를 풀어주니까 그렇게 쓰기에는 너무 아까운 질주가 되었죠.

돌진문양은 표범의 돌진쿨을 2초, 곰의 돌진쿨을 1초 줄여줍니다. 박아야 마땅한 문양이라고 봅니다.
껍질은 껍질이 활성화 되어있을때 치명타공격에 적중될 확률이 '25%'나 줄어듭니다 짱이죠. awesome!!

요정의 불꽃 문양이 있는데 이건 1:1 깃전에서 도적이 도망갈때 상당히 좋습니다. 후려치기나 급가를 맞은후 질주를 쓰고 도망가는 도적에게 요정의 불꽃을 쏴서 은신을 못하게 해버릴수도 있는 문양이죠. 하지만 투기장이나 전장에선 그렇게 크게 필요성을 느끼지를 못하겠습니다.

===============보조문양
보조문양은 기본적으로 질주문양은 필수입니다. 나머지는 뭐..할말이없네요 너무 잉여한 문양들 뿐이라..


자 이제 특성과 문양까지 살펴봤습니다.
아이템도 갖춰졌고, 특성, 문양도 갖춰졌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놀아봐야겠죠. 
다음 글에는 투기장에서 야드가 해야될 역할 대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야성드루이드 투기장 가이드 A to Z (1/4)

야성드루이드 투기장 가이드 A to Z (3/4)

야성드루이드 투기장 가이드 A to Z (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