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헬스크림 호드에서 Quintus라는 죽기를 하고 있는 양민죽기입니다.

 

때늦은 점심먹구 할일이 없어서 이렇게 써보는데요.. 2vs2 투기장이 칭호도 안주고 무기도 안주는 곳이긴 하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이 2vs2에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하고 써봅니다. 1전장 2vs2 3등 찍은 기념으로!! 점수는 2517점이네요. 중간에 한번 팀탈했다 들어와서 개평이 약간 낮기는 합니다..

 

 인적으로 전문검 업적 할때부터 2vs2에 많은 스트레스를 가지고 있었는데요... 대격변 와서도 2vs2에서 죽기가 할수 있는 많은 조합을 해 봤습니다. (죽사 죽술 죽신 죽법 전죽 죽징 등등..) 그런데 도죽만큼 스트레스 안받고 재밌게 할수 있는 조합도 드문것 같습니다. 모든 2vs2가 그렇듯이 상성이란게 존재하긴 하지만.. 한판한판이 오래 안걸리고 시원하게 할수 있어서 추천!

 

 

 

1),특성과 셋팅

 

 도죽은 도적이 잠행, 죽기가 냉기를 타고 하는건데요.. 저는 탄력 3702에 특화 셋팅을 하고 했습니다. 3vs3도 전죽기를 하고 있어서 순간 딜에 좋다 생각해서 특화 셋팅을 했는데 개인적으로는 특화 추천드립니다. 무기는 검분과 타성 두자루를 준비하고 들어갑니다. 세자루가 있다면 주분도 좋습니다. 다만 두자루일경우 주분은 버립니다. 특성은 모독 트리 외에도 질식 트리 역시 고려해볼만 한데, 이유인즉 모독이 깔릴일이 별로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질식 트리를 더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이유는 질식 트리를 선택할시 질식이 1분입니다. 도적 어춤역시 1분이므로 쿨이 딱 맞아떨어지며, 강격을 별로 쓰지 않으므로 모독이 잘 안깔리게 됩니다. 창백말과 단단한얼음은 선택 사항이지만 도죽 조합에서는 풀포를 투자해봄직 한 특성입니다. 문양은 단연 절멸 작분 냉격이구요.

 

 

2).딜 방법

 

 아시다시피 투기장에서 여전히 냉죽의 역할은 강격 작분 냉격 위주 딜입니다. 강격은 특수한 상황이 아닌 이상 가장 높은 효율을 보여주는 딜링스킬입니다. 그러나!!!!!!!!!!!!!!!!!   도죽에서는 사실상 강격을 배제합니다. 이유인즉, 도죽을 하시게 되면, 강격을 쓸 필요가 없는 특수한 상황의 연속입니다. (물론 아주 간혹 쓸 경우도 있습니다. 아주 간혹). 뒤에 도죽의 기본적인 택틱을 설명드리게 되겠지만, 도죽 조합에서 죽박이 딜을 모는 상황은 두가집니다. 힐을 받을수 없는 경우와 생존해야할 경우. 그렇기 때문에 강격의 사용빈도는 거의 없으며 절멸위주 딜과 죽격위주 생존을 하시면 됩니다.

 

 

3).조합별 기본적 택틱

 

 (1).도죽 미러

 

 도죽 미러는 1전장 도죽징 1위인 팀의 도죽과 많이 매치를 해봤습니다만, 승률은 90퍼센트 이상 나왔습니다. 최근 도죽이 간간히 보이는데요.. 도죽 미러는 상대 죽기를 죽이는것을 기본으로 하되, 상황에 따라 도적을 죽이는 경우도 나옵니다. 기본적 택틱은 이러합니다. 시작부터 끝까지 죽기는 검분 무기를 들고, 시작지점에서 바로 전방 정착할수 있는 위치에서 말에서 내리고, 벽에 등을 댑니다. 이때 도적은 죽기에게 속거를 줍니다. 이때 상대 도죽 팀의 반응은 두가지로 나뉘는데요.. 여태 만나본 팀들은 100퍼센트 둘중 하나였습니다. 죽기가 상대 진영에서 대기하고 도적이 저를 물러 나오는경우와 쌍으로 돌진해 들어오는 경우. 도적 혼자 저를 물러 나온 경우에는 제가 비습을 맞자 마자 아군 도적님이 도적에게 비습급가를 칩니다. 여기서 만일 급장이 나오지 않는다면 그자리에서 어춤딜, 룬강얼음기둥 풀딜을 합니다. 급장을 쓰지 않으면 도적은 그자리에서 즉사이며, 급장이 늦을경우 구사 터지고 소멸을 타게 될겁니다. 급장을 쓰고 빠진다면, 바로 상대 죽기를 뭅니다. 도적이 없는 상태에서 죽기가 도죽 쌍딜에 물려 죽는건 시간 문제이므로 상대 도적은 곧장 나오게 될겁니다. 급장이 늦어 구사가 터진도적이라면 나오자 마자 죽게 될것이며, 빠른 급장을 쓰고 빠진 도적이라면 갈한 실명으로 메즈하고 죽기에게 장분을 넣고 죽입니다. 도적과 상대 죽기가 쌍으로 나오는 경우 (아마 도적은 은신이라 죽기 혼자 뛰어오는것으로 보이겠지요) 아군 도적은 죽기와 약간의 거리를 두고 대기하고 있으며 죽기가 사정권 안에 들어오는 즉시 죽기 중심으로 죽부를 깝니다. 도적이 걸리기 쉽습니다. 걸렸다면 말할 필요도 없이 이긴 판이며 안 걸렸다면 빠르게 죽기를 죽손으로 당겨놓고 선딜을 시작합니다. 상대 도적은 죽기를 물 것이고 그망을 조심해서 갈한과 실명으로 메즈합니다. 검분룬을 발랐으니 첫 급가에 급장을 풀고 상대 죽기를 극딜합니다. 생존은 리혼과 구울에 맡기고 절멸 위주로 상대 죽기를 빠르게 죽이는게 중요합니다. 딜 역량과 그망에 메즈가 안씹히는것이 핵심이라 하겠습니다.

 

 

 (2). VS 도법

 

 도법은 2vs2에서 굉장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요, 고평 팀들도 많습니다. 역시 무기는 3자루가 있다할지라도 기본으로 검분을 들고 나갑니다. 죽기의 경우 도적 하나한테 풀딜을 내주더라도 지옥 문턱까지 다녀오기때문에 도법 쌍딜을 맞고는 살 수가 없습니다. 법사를 찾으면 좋겠지만 녹녹하지 않습니다. 첫 시작지점 바로 앞의 정착지에서 말에서 내리고 등을 댑니다. 도적은 물정얼회를 함께 맞지 않을 정도 위치에 대기합니다. 시작은 100퍼센트 법사가 물정얼회를 치면서 투명화를 풀고 얼핏 얼화딜을 땅길 것이고 동시에 도적이 나와서 어춤딜을 시작할겁니다. 이때 도적이 법사에게 목졸을 칩니다. 절대로 비습급가를 치지 않습니다. 그리고 목졸을 치자 마자 도적에게 실명을 던집니다. 여기서 두가지로 나뉘는데, 상대 도적이 급장을 까는 경우와 까지 않는 경우입니다. 도적이 실명에 급장을 까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인데 바로 도적에게 급가를 치고 연막 깔고 어춤 룬강 풀딜을 도적에게 몰아 죽입니다. 이렇게 당한 경우 다음 판에서는 도적이 실명에 급장을 까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렇다면 바로 법사에게 풀딜을 몰고 그자리에서 법사 얼방을 뽑아야 합니다. 얼방이 나온 경우 상대 도적에게 갈한을 잇고 아마 거기서는 급장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미 법사 얼방을 뽑아 놓았으므로 다음 타에 죽박은 생존기를 돌리고 저체온이 사라지기 전에 법사를 마무리짓습니다. 도법전은 힘든 케이스에 속합니다.

 

 (3). VS 전힐, 죽힐

 

 전힐의 경우 죽힐보다 난이도가 압도적으로 높은데 이유인즉 첫딜에 실패할 확률도 높으며 첫딜에 실패할 시 다음 쿨까지 버티는것이 힘들기 때문입니다. 죽힐의 경우는 승률이 거의 100퍼센트 가까이 나옵니다만 전힐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전힐이건 죽힐이건 무기는 타성을 준비하며, 시작직후 죽기는 시작지점에서 대기하며, 도적은 나가서 힐러 절을 시도합니다. 힐러 절이 되거나 혹은 절이 불가한 경우 죽박은 착마하고 상대 딜러까지 바로 달립니다. 상대 딜러를 도적 죽기 풀쿨로 연막을 깔고 딜합니다. 전힐이건 죽힐이건 그자리에서 딜러 급장이 나오지 않는다면 그자리 즉사입니

다. 만약 그게 되지 않는다면 자신이나 팀원의 딜링 능력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아마 대부분 여기서 급장이 나올겁니다. 죽박 역시 룬마력이 없어 얼인으로 빠져나갈수는 없습니다. 힐러 급장은 아주 못하는 팀이 아니고서야 절에 나오진 않습니다..ㅎㅎ 급장이 나왔다면 최대한 그자리에 묶어 두고 (전사의 경우는 급장 영도로 빠지겠지만..) 힐러에게 죽손 갈한->질식->실명을 연계합니다. 굳이 연막 안으로 기어들어와주는 힐러는 죽손도 필요 없습니다. 메즈 시간 낭비입니다. 사거리에 진입할시 바로 갈한. 여기서 무조건 힐러 풀쿨을 다 뽑아놓아야 합니다. 정신고리, 무적, 고억, 신속힐 등등........... 그리고 다음 어춤쿨까지 최대한 안정적으로 버티면서 다음 쿨에 힐러를 죽입니다. 쿨이 모두 빠졌다면 안 죽을 수가 없습니다. 신기 힐의 경우 그망으로 심망을 반드시 씹어야하며 (죽기가 맞는건 별 상관 없습니다), 희축을 조심해야합니다. 희축에 첫메즈가 모두 날아갈 경우 힘든 판이 됩니다. 드루 힐의 경우 간간히 곰폼으로 은신 풀면서 첫딜 시작하는 도적에게 스턴 후 회오리를 올리는 장면을 볼 수 있는데 반드시 주시정얼로 끊거나 질식으로 짤라 버려야 합니다. 첫딜에 회오리 맞으면 힘듬. 전힐 죽힐 외에도 왠만한 힐러 조합은 첫딜에 죽일수 있으면 죽이되, 안되면 쿨을 모두 뽑고 두번째 쿨에 힐러를 보낸다. 이것이 핵심이고, 이를 위해선 첫딜이 승패의 80퍼센트를 가릅니다. 나머지 20퍼센트는 다음 쿨까지 생존하는 것.

 

 

 

 (4). VS 사법

 

 사법의 경우는 잘하는 팀이 매우 드문데, 이 조합은 법사를 무는 식으로는 해결이 힘듭니다. 그냥 사제 맷돼지를 갑니다. 시작할때 사제가 죽기 죽손시야를 보여주는 경우는 매우 감사하겠지만, 안 그런 경우가 태반이므로 일단 사제쪽으로 말타고 달리되, 도적은 물정 얼회를 맞지 않는 거리에서 움직입니다. 아마 가는 도중에 십중팔구 얼회를 맞고 동결 딜이 들어올텐데, 급장을 까고 대마보 쓰고 일단 법사한테 달려듭니다. 사제 시야가 보이는 즉시 사제를 죽손으로 당기고 도적이 이때 연막을 깔고 사제 풀딜합니다. 갈한 실명은 법사에게 던지고 질식은 사제에게 던집니다. 고억이고 방벽이고 나발이고 이판사판으로 사제 죽이는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미 급장은 첫동결에 썼으므로, 도적이나 죽기나 뭔가 메즈를 씹지 않고서는 영절이나 동결 양에 쓸수 있는 카드가 적습니다. 타임 어택입니다. 사법은 져 본적은 없으나 고평팀 역시 만나본적이 없기 때문에 뭐라 말씀드리기가 힘듭니다.

 

 

 (5). VS 죽징

 

 ㅎㅎㅎㅎㅎㅎㅎ..... 죽징 매우 힘듭니다. 사실 죽징은 한팀밖에 만나보지 못했는데, 1전장에선 가히 이팀이 최고의 죽징이라고 생각하며, 이견을 보이시는 분들도 없으실겁니다. Raza님과 궤변님의 죽징조합. 승률은 약 40퍼센트 뽑았습니다. 도죽 하면서 패배의 대부분은 이팀에게 당한듯.. 죽징이 매우 힘든 이유는 죽기가 버틸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고대왕에 구울놈까지 튀어나와 저를 때립니다. 당연 징박은 1버블 심문후 바로 열광없이 날개 풀딜이구 죽박 역시 올쿨 풀딜을 저에게 몹니다. 이건 한마디로 어느팀이 상대 죽박을 먼저 죽이느냐 싸움인데요.. 카드는 죽징쪽이 많습니다. 보축과 희축 자축 버블힐까지.......................무조건 달려오는 징기를 절 쳐야 합니다. 희축으로 풀건 어쩌건 일단 치고 봅니다. 죽부와 예측신격을 조심합니다. 그리고 바로 죽기를 풀딜 몰아야 하는데 대마보는 반드시 징박 날개 소리와 동시에 켭니다. 사실 날개와 천망은 노 글쿨 스킬이라 한대는 맞을 수 밖에 없습니다. 죽박은 최대한 생존 위주로 무한 죽격질을 해야 하고, 구울먹기 리혼자힐 몽땅 다 씁니다.. 보나마나 대마보는 천망 씹는데 썼으므로 리혼켜면 악퇴 날라갈텐데 어쩔수 없습니다 급장은 그때 씁니다.. 질식까지 콤보로 들어왔다면 몽땅 다 풀면 되구요.. 사실 죽징전에서는 도적이 더 중요합니다. 상대 메즈기는 참회 심망 갈한 콤보인데요... 이거 다 맞고 있으면... ㅎㅎ... 끝나고 나면 아군 죽기 없어져있습니다. 무조건 그망으로 하나를 씹어놔야 합니다. 이걸 아군 도적이 못해주면 진판이나 다름 없습니다. 이게 말이 쉽지 사실 어려운데요.. 그망을 섣불리 썼다가는 그망 빠진거 보고 심망꼽혀서 ㅂㅂ 될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당한 판도 있구요.. 모든 카드를 다 생각하고 실수없이 해야 반반 칠까 말까..매우 힘든 케이스입니다.

 

 

 법흑이나 법암, 도암, 도사 등은 동실력 하에서는 지기 힘든 조합이기 때문에 따로 설명드리진 않겠습니다. 법흑은 흑마, 법암은 암사, 도암 역시 암사, 도사는 수사를 물면 됩니다. 쓰다보니 엄청 길고 장황한 글이 되었는데요.. 여기까지 다 읽어주셨다면 매우 감사드립니다.!!! 저도 양민이구 매우 부족한 죽기다 보니 제 글이 맞는부분도 있을 수 있고 어떤분 보시기엔 어처구니 없는 부분도 있으실텐데 깊은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