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헬스크림 서버 고자되니 라는 케릭터를 하고 있으며

이 이야기는  pvp를 시작하는 초보분들에게는 너무 수준 높고
따라 해보기  힘든 여러 고수분들의 테크닉 대신에
평민인 제가  기초를 알려드리는 글입니다.







1.절개

절개는 모은 연계점수(버블)로 즉시 피해를 주는 스킬입니다.

여기서 보면 제 케릭터 기준으로 버블당 2천 정도의 피해를 주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하 그렇다면 버블당 입히는 피해는 비슷하니까 2-3버블 절개도 괜찮을듯'

이라고 생각하면 경기도 오산인게

소모기력은 데미지 6천짜리 3버블 절개나 1만짜리 5버블 절개나 35로 같으며
가혹한 일격이 터질 확율이 3버블 절개는 60% 밖에 안되서

기력을 돌려받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낮은 연계점수의 절개는 데미지도 낮을뿐 더러 기력소모까지 큰걸로 봐야하는거죠
pvp에서 비효율 적인 기술의 남발은 곧 죽음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절개를 사용한다면  최소한 4버블, 왠만하면 5버블을 하는것이 좋겠죠.

보통 고수들은 파열이나 만회 난도질의 운영역시 중요하게 말하는데
그것은 사실입니다.

전투 초반부라면 절개보다는 만회를 먼저 완성 하는것이 기력수급으로 인해 총딜에서 유리합니다.

물론 마무리가 가능한 상황이라면 절개를 하는것이 좋겟죠.



2.만회



미리 만회를 둘렀다면 이런 상황은 오지 않았을겁니다.



만회는 3초당 일정량의 생명력을 회복시켜주는 스킬인데
만회 연마를 찍었을 경우에는 3초 마다 4천 이상을 회복 시켜줄것입니다.

5버블 만회는 총 피통의 40%를 채워주는 귀중한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만회는 이 특성때문에 딜 상승의 역할 또한 합니다.

만회 연마를 찍었다면

적에게는 과다출혈,자신에게는 만회를 유지하는것 만으로

적은 10%의 피해를 더 받고 자신은 6%의 피해를 줄이면서도 피를 채우게 됩니다.

이것은 통계적으로 볼때 녹템으로도 에픽의 효율을...





까진 아니지만 매우 중요한 사전 작업입니다.


3.난도질

난도질은 잠행 도적이 쓰면 매 평타가 60% 빨리나가게 됩니다.
집요하게 달라붙어서 칠경우에는 난도질의 데미지 상승효과가
절개를 넘어가기도 하죠.
이건 요령껏 키는것이 중요한데요
잠깐 때리고 빠질 상대한테는 낭비입니다.
정말로 딱 달라붙어서 치고 빠지기도 안하고
계속 팰만한 상대에게 키는것이 좋습니다.
그래요 힐러.

보통 상대방에게 버블을 이미 많이 모은 상태로 재은신에 성공했을때 사용하기가 좋습니다.
난도질로는 은신이 풀리지 않으며 다시 은신 공격을 하면 버블은 금방 다시 모이기 때문에
돌리기 좋은 타이밍이죠.


4.약점 노출

약점 노출은 상대방의 방어도를 12% 깎는 공격입니다.
전투라면 약점 공격을 건 상태에서 약점 노출을 쓰면 지속시간이 늘어나고
암살특성에서 (거의 안찍지만) 약노를 거의 공짜로 넣게 해주는 특성이 있습니다만
잠행은 그런 보너스도 없고,


이특성상 원할때 70%방어도 무시 보너스를 얻을수 있으니
고작 12% 깎는 약점 노출의 비중이 매우 적습니다만
누군가를 기력이 있을때만 치고 빠지면서 상대하고 싶을때는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그래요 전사.


5.독살
독살은 잠행에서는 그다지 쉽게 쓸수잇는 스킬은 아닙니다.
일단 맹독이 몽땅 날아가버리기 때문이죠.
 신마독과 정마독을 같이 쓸 경우에는 맹독을 못발라서 쓸수가 없습니다.
다만 방어도에서 자유로운 공격이므로 나중에는 써보기로 합시다.
지금은 아니고요.



6.급소가격
이것은 나중에 유틸기편에서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7.파열
현재 상태에서 잠행트리의 파열은 과다출혈버전2 이상의 의미를 가지지못합니다.
데미지가 너무 아릅답게 약하거든요.
쓰려면 초반에 넣어서 버블의 수급을 더욱더 원활하게 하는 정도의 활용이 있겠습니다.



8.죽음의 투척



위에서 보다시피 중요한 스킬입니다.
자신이 발이 묶인채로 그냥 기다리게 되면
신경마비독이나 습격 디버프가 시간이 지나 풀린적은 제 속도를 찾게 되고
이러면 따라잡을수가 없게 되는데
이때 과다출혈이 벌어주는 버블이나 남아있던 버블로 죽음의 투척을 던지면서
추적을 해야 저 멀리  상대가 도망가는것을 막을수 있습니다.



마무리 일격의 운영 방법

잠행은 다른 트리에 비해서  버블이 매우 잘 모이는 트리입니다.
따라서 버블의 사용이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죠.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중요한것은 만회유지입니다.
만회를 유지하고 있는 도적은 쉽게 급사하지는 않으며 기력이 수급되면서 딜도 오르게 되있습니다.
과다출혈을 유지해서 자신이 적을 때리지 못하는 상황이 와도
만회와 죽음의 투척을 사용할수 있는 버블정도를 수급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난도질과 약점 노출의 활용은 너무 의식하시지는 말고
나중에 연습하시는 편이 나을것입니다.



다음에는 독칼,후려치기,실명,급소가격등의 방해스킬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