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적분들 중에 혈죽은 절대 못잡는다라는 분들이 많아 참고하라고 쓰게됬습니다.

혈죽이 두려우신분, 혈죽의 스킬에 대해 궁금하신 초보 도적분들만 읽어주세요.

 

혹자는 이렇게 말 할수도 있습니다. "나는 혈죽이랑 상대 안해. 걍 무시하면되지"

그러나 필드, 투기장, 전장, 앞마당에서 자주 출몰하는 '혈죽' 언제까지 피해다닐건가요.

  

혈죽입장에서 도적이랑 싸워보면 정말 극과 극의 플레이를 경험하게 됩니다.

어떤도적은 만피로이기고 어떤도적은 저를 데리고 리드를 하죠

 

검투사, 전문검, 무평 분들이랑 해봐도 어떤분은 혈죽피를 쏙빼놓는데

어떤 말도 짧기까지한 시크한 검투사님은 제피를 반도 못빼더군요.

(제 결론은 혈죽 절대적으로 불리한건 아닙니다. 오히려 냥꾼, 야드보다 쉬움)

 

 

그 두 부류의 가장 큰 차이는 인파이터냐 아웃파이터냐 의 차이 입니다.

만회에 회피나 전준 믿고 비비시는 분들이 많은데 이게 혈죽에게는 기회입니다.

순간 춤룬딜에 냉죽의 몰아치기보다 순간적으로 센 딜이 들어오고 죽격으로 피채울 기회도 주기 때문이죠.

(맞딜하면 혈죽이 더쎕니다-복수심버프 등)

 

 

 

혈죽 확실한 판별법

 

1. 노버프 피통 135000 이상. 본인 145000

2. 혈기 형상 (but 부정의 형상 쓸때도 있음)

3. 뼈의 보호막 (버프가 없어졌거나 교란용으로 안쓸때도 있음)

4. 근접스킬 위주이고 이팩트가 별로없음.

 

 

먼저 도적전에 쓰는 혈죽 스킬

 

 

        얼인 - 스턴면역,뎀감            춤 추는 룬무기  - 아픔             얼결 - 이속감소                    리치의 혼 - 자힐

 

버프류(죽기본인에게)

 

1. 룬전환 - 30초 쿨마다 10% 체력회복 약 13000~14000

2. 리치의 혼 - 본인이 구울이 되면서 수면과 공포에 면역 - 마법
* 죽기는본인과 아군, 구울에게 죽음의 고리를 날릴 수 있는데
   리혼상태에서 죽음의 고리를 자신에게 쓰면 피가 찹니다. 2분쿨

   예전 혈죽은 부정형상이었기 때문에 이게 사기 급이었습니다. 그러나 각종 너프로

   최근 혈죽은 거의가 혈기 형상인데 혈기형상은 죽고 글쿨이 엄청 느리므로 연타가 안되니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습니다.
3. 얼음같은 인내력 - 스턴 면역 3분쿨 12초 지속. 데미지감소 생존기.

4. 춤 추는 룬무기 - 떠다니는 무기가 나와서 도적을 때립니다. - 12초지속 1.5분쿨

                          죽기 스킬데미지+50% 추가대미지 - 아픔

                          *이게 예전엔 도적 재은신을 찾아버렸는데 패치된후로 안되서 도적승률이 높아집니다)

5. 구울 소환/ 죽음의 서약 - 구울을 소환하고 먹어버립니다 - 역시마법

6. 흡혈 - 체력 뻥튀기 - 죽격 회복량 대폭증가 - 보통 죽기자신이 위험할때 흡혈 - 죽격3연타 용으로 사용 

              그 체력늘려주는 명점 장신구 있죠 그거라고 보면됨

              30000~35000 정도 즉시 체력회복

 

디법류(도적에게)

 

7. 죽음의 손아귀

8. 얼음 결계 - 얼결 - 얼음 사슬이 도적 몸주위에 생기면서 8초동안 이동속도 60% 감소

9. 돌발 역병 - 즉시시전으로 도적에게 2종 죽기 도트를 겁니다. 재은신 방지용

10. 죽음의 부패 - 죽부 - 바닥에 도트뎀을 입히는 마법을 깝니다

 

 

 

도적전 혈죽의 입장과 대응 스킬들 (주관적)

 

1. 검분무기로 교체한다

2. 실명에 급장을 쓰고 장분에는 얼결로 묶고 도망치면서 죽고를 날린다 (본인 딸파일경우 장분이나 급가에 급장)

   급장을 얼인쿨일때 급가에 쓰기도 합니다.

3. 첫 절은 뼈보를 두른 상태에서 맞고 벽에 등지고 서서 기습 매복에 제한을 둔다

4. 비습이 오면 얼인을 쓰고 맞딜한다. 이때 도적피가 가장많이 빠지는 타이밍이다. (얼인3분쿨)

   별로안아플때는 걍맞는다

5. 룬전환은 쿨마다 쓴다 (죽요결특성으로 30초 혹은 그 이내 사용가능 - 목조 등으로 사용제한가능) 

6. 연막탄으로 재은신을 노릴경우 연막탄에 죽부를 깐다

7. 룬격은 회피할 수 없으므로 계속 써준다.

8. 제가 도적도 키워서 그런지 몰라도 혈죽도 이외로 은신 잘찾는다.

   검투사도적들도 초반은신이나 재은신, 재은신 시도가 걸리는 경우가 두판중 한번정도로 꽤 많았다.

  

 

 

혈죽 이기는 도적들

 

1. 초반에 목조르기를 쓰지 않는다. 혈죽에겐 타격도 없을뿐더러 룬전환도 안쓸타이밍

   *혈죽은 마법을 생존할때만 씁니다. (원거리일때 죽고딜도하긴하지만 솜데미지)

2. 죽기가 얼인을키면 재은신한다. (얼인쿨 3분 -한번뽑으면 도적이 유리)

3. 혈죽이 춤추는 룬무기 사용시 장분을 하거나 도망/재은신한다. (춤룬 지속시간은 12초이다)

4. 얼걸쓰고 죽격치러 오는 죽기에게 정면으로 바라보고 후려를 날린다.

   경험상 죽격보다 후려가 먼저 들어갈때가 많다.

   본인은 이걸 방지하기위해 도적이 후려칠삘이면 죽손후 죽격을친다. - 어차피 도적전은 죽손쓸일이 도적도망갈때뿐

5. 은신을 걸리지 않는다. 소멸/재은신후 바로들어오는 도적들 피소 죽부에 비습도 못해보고 싼다

   장기전으로 가야하기 때문에 일단 거리부터 벌리고 다시 들어간다

6. 목조르기는 죽기가 반피 이하일때(딸피) 쓴다.

   *목조르기는 룬전환과 리치의 혼, 구울먹기로 인한 체력회복을 방해한다.

7. 장분은 춤추는 룬무기 방해용 or  목조+장분 과 함께 마물용으로 사용 (죽격도 못치고 룬전환도 못하고 구울도 못먹음)

8. 서두르지 않는다 (쿨을 야금야금 뺀다. 얼인뽑고 내쿨이 많으면 승률 50% 상승)

9. 초반은신, 재은신 걸리면 힘들다.

10. 마음가짐 문양이 유리하다.

11. 상대가 구울을 뽑고있으면 곧 먹을것이다. 피통이 곧 몇만이 채워질 것이다. 딸피상태이면 목조갈기고 마물

 

 

요약 : 장분 목조 후려 어춤 만 잘써도 이길 수 있습니다.

워낙 혈죽도 멧돼지인지라 쓰는스킬도 별로없고 참고라하고 올렸는데 초보분들께 도움이 될지 모르겠네요.

 

ps. 도적vs야드 팁 올려주실 분 없으신가여 야드 개깩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