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izzard.com/invite/bMAYA7IEyk
얼,호 통합 배틀넷 평전 커뮤니티
똥템,생초보도 참여 가능합니다.
PVP입문자분들 평전으로 편하게 템 맞추고 시작하세요.

0.셋팅



유>특>>>>>가=치

저는 특화없는부위는 치명으로 밀었습니다.



장신구
●문장(피뻥)★
●아이기스
●공명기★☆
●족쇄&악심★☆

저는 모든판 문장과 아이기스 들고했습니다.



전설

●흐릿한 집중★
운무의 시작과 끝
부위는 손목
●세푸즈
도법상대
가슴으로만들었습니다
●현실도피★☆
도저히 못살아 남겠다 초보분들에게 추천
하지만 딜러깐다면 전설없이 가는거나 마찬가지이므로 추천드리는 전설은 아닙니다.

1.특성

15 - 고정

25 - 취향
기공탄의 경우 이속버프와 순간적인 기동력으로 메즈의 우선권, 도주, 추노 모두 우수합니다.
범욕은 이감풀거나 이속올리고 기둥돌면 한대도 안맞습니다. 법사상대로 얼회는 범욕, 양변은 해제 등 아군 발 해제에도 용이합니다. 멀록.io상으론 기공탄이 우세합니다.

30 - 생명의 순환 or 마나차

멀록.io상으론 마나차가 압도적입니다.

저는 모든게임 생명의 순환 들고갔습니다.

35 - gg의노래 or 평화의 고리

게임마다, 조합마다 다릅니다.

평화의 고리를 기본으로 들고가고, 쎈메즈 밀어줘야 할때 츠지들고갑니다.

마비-츠지-팽차 필살콤보

상대 원딜일경우 츠지를 먼저써서 짤빼고 팽차-츠지넣으면 들어갑니다.

평고가 없으면 기둥도는 상대 빼주기가 힘든데, 츠지는 벽,기둥 뚫고지나가니 벽에대고 쏴주시면 반대편에서 쿨쿨 잡니다.

40.자유

멀록.io상으론 치유의 비약이 압도적입니다.

저는 매판 감퇴or마해들고갔습니다.

45.옥룡조각상 or 츠지

옥룡조각상이 기본입니다. 도법이나 딜딜조합의 경우 츠지들어줍니다.

츠지뽑을경우 모든 이감,이불 면역에 도적한테 붙여놓을 경우 30초간 은신 못합니다.

50.집천 고정




PVP특성
평화의 수사 ★

재활쿨 1.5분 사용시 2초간 모든 해로운 효과와 마법데미지 면역

사술,회바,영절,응징,참회 전부 재활로 씹기 가능

고흑,암사,정술 도트 아무런 리스크없이 해제 가능.

화법 발화 순간폭딜 세이브

집중의 우레 차 ★☆

집천차 먹고 정샘쓰면 이속70%증가. 이감 이불 면역

먹고 짜비번쏘면 즉시 밀쳐냄

집천차 정샘은 거의 안써봤고 사실상 짜비번 원툴스킬.

2층맵에서 진가를 발휘함.

무법,분전상대로 아주좋은특성 
(구르기-무법 전질-마비-끝나고 갈고리-짜비번-짜비번-걸어오면 장분-기둥돌다 평고-아드 동안 한대도못침)
(구르기-돌진-짜비번-영도-짜비번) 중간에 주반쓰면 평고로끊고 기다렸다 짜비번. 칼폭돌면 어차피 못붙음

명성 

강화주,감퇴,고치 기절중에 아무것도 못쓰는 운무의 한줄기 희망.

심망참회, 응징기절영절, 거강회바 전부다 해탈로 피할 수 있습니다.

선의 집중 차 

45초시절에는 원딜상대 제외 고려가치가 없었는데 30초로 버프받으면서 A급이 됐습니다.

갈고리 무기 ★ 

정복자깃발-갈무-급장나옴-팽차-짜비번-짜비번-마비
깃발에 한대도못침

치유의 구슬 
고흑,암사 도트 빽뎀없이 해제가능
평화의 수사와 함께들면 평시에 디버프 계속 지우다 쎈딜에 재활올리고 튀면 압도적으로 밀어붙임.

번데기 
지금도 괜찮은 선택지인데 목요일에 버프예정. 월요일에 군대가서 버프 후 글 수정을 못할꺼같지만 지금 생각하기에는 최고의 특성이 될꺼같음.

2.운영
게임을 굴릴려면 운무의 장점을 알아야 합니다.

현재 운무의 장점은 크게 3가지
1.최고의 마나효율
2.최고의 기동성
3.좋은 메즈 및 유틸,cc

즉, 무난무난하게 반반 가능 상황이면 마나에서 압도적 우위를 가지게 됩니다.

마나가 다 타가는 상황에서 당연히 상대팀은 뭔가를 해야합니다.

앵꼬나기전에 킬각을 밀던가, 물빵을 먹으러 가던가.

억지로 킬각을 잡으려 하다보면 실수가 나오거나, 혹은 진짜 억지킬각이기 때문에 버티기만 하면 그때부턴 주도권이 완전 넘어옵니다.

물빵먹으러 가는 상황에서도 운무는 구르기와 마비가 있기때문에 딜좀 밀어주다가 힐하러 나오면 구르기, 마비 후 평고로 기둥뒤로 넣어 시야 뺴주시면 킬각잡기 쉽습니다.

기동성과 유틸 cc가 좋기때문에 각자 힐러까러 가는상황에서조차도 마나에서 좋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운무가 무빙힐에 취약하지만 마미,평고,해탈,짜비번,장분,팽차로 악사 찐탈태동안 한대도 안맞을 수 있습니다.

즉 상대는 계속 맞으면서 좋은 생존기와 힐업기로 버티지만 운무는 쎈딜을 아예 안맞으면서 돌기떄문에

각자 힐러바꾸기 가는경우에도 마나에서 수월합니다.

상대가 쿨키고 팽차에 급장도 줬는데 해탈에 마비에 평고에 기둥돌아서 한대도 못떄리면 딜러를 까러 갈텐데

투타겟 클리브치면서 뒤에서 편하게 힐하면 마찬가지로  상대 마나 쭉쭉타고 유리하게 흘러갑니다.

운무 최고단점이 최악의 무빙힐, 최악의 생존기인데 후술하겠지만 해탈을 잘 활용해 위험한 상황을 넘기고 

좋은 유틸로 상대의 쎈딜을 아예 안맞아주면서 프리하게 힐할 수 있는게 최고입니다.


우측하단 미터기 악사 딜량이 훨씬 높고 악사 생흡+성약스킬로 저와 회드 힐량은 거의 2배가량 차이남
(회드 774K 운무 1.36M)
하지만 우측상단 회드마나는 앵꼬 제 마나는 30%가량 (마나마부X 생명의순환)
1800점대 게임이였으니 당연히 회드,악사님도 잘하시는분들

3.팁
차후에 추가할껀데 월욜입대라 추가할 수 있을까요
일단 임시로 몇줄 적자면 
감퇴 강화주 쎈딜+스턴 맞기전에 미리 쓰기
드.술.법.기 상대로는 메즈 짤용 마비OR평고 항상 들고있기
2층맵 z축활용 적극적으로



아드올라오는거 보고 짜비번 짜비번 평고로 태워주고 아드 4초 남은상태에서 급가 오려해서 감퇴먹고 풀급가 맞기
장분넣고 아드 다 태워도 되지만 상대돚거 문책 들고있는 상태 + 갈고리 쿨 곧 돎 이라
그냥 감퇴먹고 해탈로 살았음
장분넣었으면 끝나고 급가+문책 - 해탈시 갈고리타고 바로옴



아예 힐거리 안주면 살릴방법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