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운무로 베타 레이드를한 소감을 올리고자 글을 씁니다. 

1. 특성 
베타 레이드에서 사용한 특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위와 같이 안개오름 트리에 현재 사용하는 고수원 + 소생의 안개 강화 트리를 사용하였습니다.

추가적으로 포용의 안개가 걸렸을 시, 피해를 받으면 체력의 3%가 회복되는 특성도 추가하였습니다.

2. 레이드 셋팅
레이드 장비 셋팅은 베타 캐릭터 생성 시 주어지는 캐릭터 장비를 그대로 사용하였으며 주로 치/가로 셋팅하였으며, 장비 레벨은 398입니다. 
(해당 레이드에서는 셋트 아이템 효과가 없는 채로 진행되었습니다.)
대략 퍼센트로 치명타는 24%, 가속은 20%대였던것으로 기억합니다. 



3. 레이드 패턴 
10월 1일 오전 5시에 실시되었던, 네임드는 총 3개였으며 힐 요구 패턴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혈족지기 디우르나
   : 지속적 광역 데미지
   : 특정 주기마다 광역 데미지 + 치유 흡수 디버프 (마법 해제 가능 (재활로 지우기 가능)
   : 탱커에게 많은 데미지 
 
 - 승천한 자 다테아
   : 2~3 타겟의 강력한 도트 데미지
   : 사이페이즈에 지속적 광역 데미지
   : 특정 주기마다 체력 30% 정도를 8~9초에 걸처 입히는 광역 데미지

 - 쿠로그 그림토템
   : 페이즈 진입시 체력 10% 정도를 입히는 광역 데미지
   : 4타겟 치유 흡수 디버프 (해제 불가능, 단일 힐 요구)
   : 특정 페이즈 마다 지속적 광역 데미지 or 4 타겟 단일 힐 요구

4. 힐 내역 
테스트 시에 디우르나만 로그에 기록되어 현재 특성 트리로 변화된 운무의 힐 내역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디우르나는 지속적 광역데미지가 끊임없이 들어오는 네임드로 소생의 안개 트리가 매우 큰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힐 내역에서 가장 큰 변화는 역시 소생의 안개 힐 내역 순위의 변동입니다.
해오름 차기 or 포용의 안개 사용시에 주변 아군에게 6초 짜리 소생의 안개를 걸어줌으로써 15인 기준 최대 8타겟까지 소생이 걸리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소생의 안개가 여러타겟 적용됨으로써, 시너지 효과로 안개의 정점 효과로 인한 포용의 안개가 일시적으로 걸려 포용의 안개 힐 순위 또한 반등하였습니다.

5. 결론
 현재 운무는 헌신의 금고에서 많은 부분이 유리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맵이 많이 넓지 않고, 기원사의 등장으로 공대 진영 자체가 근/원거리가 많이 이격되지 않아 공대 포지션이 조밀조밀하게 뭉쳐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광역 데미지에 특정 타겟을 살려야하는 패턴이 도트 데미지로 이루어져있어 포용의 안개로 많은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우르나 같은 경우 광역 데미지 + 치감 디버프 패턴은 재활로 한번 공짜로 넘겨줄 수 있는 부분도 큰 역할을 담당하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운무 티어효과가 상당히 잘 나온편이라 위의 힐 내역에서 소생의 안개가 차지하는 부분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