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st입니다.


유연성은 1%당 공격력 1퍼증가/댐감0.5% 감소의 효과가 있습니다.

공증의 경우 유연스텟이 올라갈수록 스텟당 효율이 떨어집니다.

ex) 유연 0%->1%에선  공격력이 1% 증가하지만  유연100%->101%에선 같은 1%지만 공격력은 0.5%증가합니다.
    
댐감의 경우 유연스텟이 올라갈수록 스텟당 효율이 올라갑니다.

ex) 유연 0->1퍼에선 댐감이 0.5%지만 유연 100%->101% 구간에선 댐감이 1% 좋아집니다.

    유연 100%일때 유연110%는 댐감율 차이가 10%가 난다는 소리입니다.


유연성 100%면 너무 극단적인 예시라고 생각되시겠지만 타락% 세팅으로 이제 가능해졌습니다.

6월1주차가 되면 타락57로 유연90% 세팅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에서 맞추는 유연이 약3000(보석,반지마부) 정수에서 약2000(주정수 투반/완벽/아이기스 풀스택)

유연항해 포함 5000~5600 정도입니다. 모든 수치가 %타락의 영향을 받으므로

마을에서 약 70% 빅풀구간에서 110%, 유연항해 발동시 120%대까지 올라갈겁니다.

미친듯한 받는피해감소와 고감 실드량 증가가로 인해 

고감이 없을때도 단단하고, 고감을 사용하면 실드량도 높은데   단단해서 한번감은 고감이 더욱 늦게 부서집니다.

한마디로 유연이 일정수치 이상에서는 탱킹력이 미치는거죠.


공격적인 측면에서의 극유연 세팅의 효율은 딜증가 약30% 정도입니다.

6황파 세팅과 단순비교하면 좀 부족해보입니다.

하지만 유연세팅은 힘스텟과의 궁합이 매우 좋기때문에 

화법처럼 용버프+표장+근접성물약의 시너지로 빅풀구간에서의 딜안정성이 매우 좋습니다.

황파는 미터기상으로, 몹 체력이 낮을때 들어가는 오버딜까지집계되기 때문에 뻥딜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황파 발동이 잘될때의 맛은 포기하기 힘든 유혹이긴 합니다.


공격력/탱킹력을 같이 고려했을때 극유연세팅은 굉장히 좋은 선택으로 보여집니다.

탱킹력을 배제하고 딜과 재미만을 위한 세팅이라면 황파+가속이나 황파+치타등도 좋은 세팅입니다.

전 조만간 유연성108% 세팅으로 고타락 세팅을 해볼 생각입니다.

타락이 올라가면서 생기는 받는피해 증가와 바닥피해 증가를  

유연성이 올라가면서 얻게되는 탱킹력으로 상쇄시키면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예상되는 질문

쳐맞유 타락은 어떤가요?

쳐맞유 타락은 타락%세팅이 낮을때는 효율이 너무 안좋고, 80% 이상되면 취향정도로 생각됩니다.


유연 장신구는 뭘 차면 좋나요?

투기장보상인 표장이 젤 좋아보이고,  

투기장 사용효과 유연증가나, 라덴이 주는 공허 아니면 연금장신구를 차시면 됩니다

메카곤 장신구중에 서브루틴: 최적화라는게 있는데  

황색카드에 유연/가속을 넣고 써보면 어떨까 생각해봤지만 도면이 없어서 못해봤습니다.



유연을 너무 높이니깐 가속이 너무 내려갑니다. 적정가속이나 최소가속은 없나요?

고유연일수록 탱킹력은 결국 어떻게든 유연을 조금이라도 더 끌어오는게 이득같습니다.

가유탬으로 유연을 맞춰서 최대한 가속도 같이 챙기는게 최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