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듀로탄 호드(...)에서 전탱을 플레이 하고 있는 슈퍼그린이라고 합니다.

여차저차해서 15단 위업을 달았습니다. 마음 맞는 악딜(...) 친구와 복술님과 주로 함께 하였고, 시간이 안 맞는 경우에는 모두 글로벌로 진행했습니다.

모두 함꼐 이갈리는 전탱 생활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후기를 하나 남깁니다.

1. 개요

레이더 링크를 남깁니다.

https://raider.io/characters/kr/durotan/%EC%8A%88%ED%8D%BC%EA%B7%B8%EB%A6%B0

2. 특성

특별할 것 없는 전탱 특성들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웅의 도약의 쿨을 줄여주는 특성을 좋아하긴 하지만 다른 특성이 더 효율이 좋으므로...

3. 전설

처음에는 천둥군주 전설을 착용하다가, 벽 전설을 만들고서는 벽 전설을 쓰는 빈도가 상대적으로 높았습니다. 1시즌 기준으로는 고 가속 맞추는 게 쉽지 않아서 천둥군주 전설을 백분 활용하는 게 어려운 느낌이 들어서 그리 하였습니다.

벽 전설을 착용하지만 분노제어는 찍지 않았습니다. 강화 특성을 찍지 않으면 3분 쿨이라는 무지막지한 쿨을 지니는 최후의 저항이 아쉬울 때가 상당하기 때문입니다.

4. 성약

가. 키리안

저는 레이드를 가지 못할 것이라는 확신에 차서, 오로지 쐐기만 돌았는데 '오직 쐐기'를 외치시는 분들이라면 고민하실 것 없이 키리안 성약의 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나. 영혼결속

주로 펠라고스를 썼습니다. 범용성이 확실히 좋은 영혼결속입니다.

다만 괴저 주간에는 클레이아가 몹시 좋은 선택인 점은 다들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미카니코스를 찍은 이유는 생명력이 35% 미만으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약병을 쓰는 부분과(만일 약병이 쿨타임에 있다면 시전되지 않습니다), 같은 조건일 때 주위 몹을 3초간 기절시키는 효과에 주목했기 때문입니다.

전탱으로 저편을 돌 때에는 꼭 복도에 있는 쫄들을 처리하다가 급사가 나는 경우가 잦아서 위 영혼결속을 택했는데, 쓰다보니 안정성에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느껴서 그 이후론 쭉 미카니코스를 사용합니다.

브론의 딜과 힐은 기대 않으시는 게 좋습니다. 굉장히 수동적인 스킬이라 언제 나올지는 사용자도 모르는 일이기도 하구요. 다만 넉백은 운이 좋다면 쏠쏠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5. 맺으며

오늘도 긴장에 떨며 던전에 나서는 전탱 여러분, 우리 언젠가 볕들날이 있을 겁니다. 건승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