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전게를 꾸준히 다니시는 분들은 무분 전사가 상향된후 딜사이클에 대한 의견이 많이 나오고 있음을 아실거예요

 

특히 << 제압 / 죽격 / 격돌 >>의 우선순위에 대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거 뭐 제가 당연히 최고라고는 말씀 못드리겠지만 나름 리분 십자군부터 남들 분무할때 무분만을 파온 유저로서

 

나름 자신을 갖던 저조차도 게시판 글 읽어보면서 격돌이 첫번째로 올라 오는 미터기들을 보면서

 

"저게 더 괜찮은가?" 하는 혼란을 갖게 되는데요

 

 

물론 무분이 상향된 지금 시점에서 위 세가지 스킬을 알차게 꾸준히 돌리면 어떻게든 딜은 나오지만

 

무엇이 더 강하교 효율성면에서 우위에 있는지를 따져볼 필요가 있다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실험 방법은 분쇄를 유지 하면서 양때 3중첩 이후 미터기 리셋 후 << 제압 / 죽격 / 격돌 >> 만 돌려 보면서

 

미터기상 1000만 딜(분쇄, 추가공격 , 자동공격 등 포함) 을 해본 후 각 스킬의 1회 사용당 피해 기대치를 계산 해보는건데요

 

실험 중 [발동 장신구(개인적으론 분심)]는 착용해제 했으며 [격노 버프]는 각 스킬에 "/오라취소 격노"를 넣어

 

변인을 최소화 했습니다. 다만 산사태 발동은... 오라취소로도 안되더라구요

 

그럼 실험 결과를 보시겠습니다

 

 

격돌이 총 피해량이 가장 높았던건 실험을 위해 거강을 쓰지 않아서 그 분노/글쿨은 모두 격돌에 사용 되었구요

그만큼 시전 횟수가 많은겁니다  또 격돌을 많이 시전함으로 인해 일반 공격은 계속 밀린 상태구요

 

위 집계량을 기준으로 스킬 1회당 평균 피해량을 계산하면

 

격돌 : 2,614,450 / 216 = 12103

죽격 : 2,153,336 / 165 = 13051

제압 : 2,081,906 / 150 = 13879

 

위와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숙련 부족으로 인한 회피는 스킬 총횟수에서 제외 했습니다 )

 

적어도 이번 실험을 기준으로 보면 1회당 평균 피해량을 놓고 보았을때 분명 제압은 최고의 기대치를 같는게 맞습니다

 

분노까지 관련하여 생각하면 더더욱 그렇구요  이점은 대부분 무분 유저들은 기본적으로 아실건데요

 

 

죽격은 분명 1회당 평균 피해량이 격돌보다 강합니다 분노면에서 5의 분노를 더 소모하긴 하지만

 

평타의 공속을 밀어내지 않기 때문에 분명 좋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런 기준으로 보았을때

 

데미지로 본 스킬의 우선 순위는 " 제압 > 죽격 > 격돌 "순일 거예요

 

하지만 제압의 경우 다음 피맛이 오기 전에 쓰는 한은 언제 사용을 해도 다음 제압에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때문에 다음 죽격에 영향을 끼칠수 있는 죽격이 최우선이 되는것입니다

 

격돌은 기대피해량도 그렇지만 쿨이 없는 스킬이므로 급히 돌릴 이유가 없는 것이구요

 

 

 

 

          :            :            :          <     결         론     >            :              :               :

 

무분의 위 세가지 스킬의 우선순위는

 

제압 (다음 피맛이 임박했을때) > 죽격 > 제압 (여유 있을때) > 격돌

 

이 순위가 옳다고 판단 됩니다 

 

제 실험이나 판단 과정에서 빼먹거나 부족한 점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제 생각에 다른 분들의 미터기상 격돌이 1순위인 경우는 죽격이나 제압시전이 격돌시전등의 이유로 손실된게 아닐까

 

 추측을 해봅니다

 

 

 

긴 글 편집이 허접함에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