템파밍

 

능력치? 고려말자. 템레벨 높은템을 줍는다.

 

딜전사는 예도그래왔고 지금도그렇고
   강한 힘을바탕으로, 템빨을 정말 크게받는 클래스

  템 옵이 참 잉여한데 템렙이 높다. 그냥 먹고 끼웁시다.

 

 재연마로 어떻게든 셋팅이 다 되더랍니다.

 

 

 

기본 셋팅법

 

스킬만적중 8% 

 

숙련 26

 

이 두가지를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 맞추어줍시다.

 

 

 

 

현재 분무전사는 저적중이 답입니다.

재연마 시스템을 적극 활용,

8%이상의 남는적중과 가속도를 최대한 낮추어 줍니다.

특화와 치타에 취향에따라 적절히 분배해주시면됩니다.

 

 

 

보석 -

 

얼개보석홈 - 힘 +54 / 치타3%

빨간보석홈 - 힘

푸른보석홈 - 힘 / 적중

노란보석홈 - 힘 / 치명타

 

 

 

재연마

 

위에 말했듯 템에 붙은 가속과 남는 적중,숙련도는 재연마를 해줍니다.

치타나 특화 어느한쪽으로 몰지 맙시다.

치타 or 특화 둘중 재연마로 돌릴수있는 수치를 올려줍시다.

 

 

 

가속 특화가 기본옵션이다. 재연마는 치명타.

 

 

특화 적중이 기본옵션이다. 남는 적중을 치명타로 돌린다.

 

 

 

 

분무전사 티어 4피스

 

필수입니다.

 

3중첩을 쌓을시 전투력이 3% 올라간다는것이 딜전사 4피스효과이지요.

물론 분강은 분무전사 주력스킬이다보니 절대 중첩이 끊길일이 없습니다.

 

 

힘수치 1 = 전투력 2.1  정도 입니다.

 

제 경우 현재 전투력이, 외침후 11633 입니다.

외부버프없이 전사의 '기본' 전투력의

4피스로 받게되는 보너스3% 전투력은 350 가량이고,

 

350/2.1 = 166.666  힘수치로환산하면 167 정도되네요.

 

4피스를 포기하고 두개부위의 상급템을 갔을때, 힘 167이상이 올라가는것이아닐뿐더러

 

4피스효과는 풀버프 전투력의 '3%'가 올라갑니다.

 

공대내에서는 스텟이 더욱 상승하게되고.

그에따라 티어효과까지도 상승한다는말입니다.

 

또한 발동효과(장신구등)가 터졌을때의 전투력의 3퍼센트도 더 올라갑니다.

 

 

때~문에 전사 4피스를 버리고 상급템을 차는것은 효율이 떨어집니다.

 

 

4피스는 될수있으면 꼬옥맞추시길 ..

 

 

 

 

 

추천 장신구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내부쿨이 가장짧고
현재 가장 효용이 좋은장신구는 키마이론이 드랍하는 분노의 심장.

최상위 딜전사 분들 전정실을 참고해 보아도

분노의 심장 빼놓고 딜하는 분무전사는 없다.

 

분노의 심장은 무조건 낀다 생각하고 나머지 장신구 한짝을 찾아보자.

 

개인적인 추천장신구.

 

착귀템인 분노철로 -  장점 : 내가원하는 타이밍에 켤수있는 사용효과 장신구이다.

             딜전사에게 가장필요한 수치 치명타가 붙어있다.

          단점 : 5중첩을 쌓아야 켤수있는데, 이 5중첩이 쌓이는데 30초가량 걸린다.

                                       중첩을 쌓을때 무빙이 있을시, 10초만에 중첩이 초기화된다.

                                        정말 사용해야할때 쓸수없다.

 

학살면허 -  10중첩 풀유지로 안정적인 DPS를 뽑아낼수있는 장신구

 

 

 

 

 

딜싸이클

 

저적중 분노전사의 딜싸이클은 처음부터 끝까지 분노관리이다

분노관리를 얼마나 잘하는 유저인가에따라 DPS의 차이가 크게벌어진다.

 

딜전사가 딜이 쉽다? 123123232 그냥 닥딜하기에 쉬운 딜케릭이긴 하지만

최대한의 DPS를 뽑아내기엔 너무나도 고려해야할게 많은게 딜전사

 

 

 

 

가장 기본적인 딜싸이클은

거인의 강타 -> 피갈 -> 분강 -> 피갈

거인의 강타 후에 최대한 많은기술을 우겨넣는게 크게보는 딜전사 기본싸이클.

 

 

 

 

거인의 강타 -> 피갈 -> 분강 -> 피갈 

거강타임에 피갈을 먼저 넣어주는이유는 더많은기술을 쑤셔넣을수 있기때문입니다(수정)

 

거강때가 아닌 기본스킬의 우선순위는

분노의 강타를 가장 최우선시 하여주고

다음은 피갈,

 

영격은 정말 분노가 남을때만 눌러주어야합니다.

 

 

 

분강과 피갈이 전부 쿨이 돌아가 누를게없어 다짜고짜 영격을 누른다. (X)

그냥 1~2초기다렸다 피갈을 다시한번 눌러주는것이 이득. (O)

 

 

격노되지않아 분강을 사용할수없을때엔

광전사의 격노를 써주어 분강을 띄워 사용해준다.

 

죽소로 분강을 켜줄수는있지만, -_-쿨기아깝다.

 

 

 

 

 

피의갈증 -> 일반공격 -> 분노의강타 or

피의갈증 -> 분노의강타(분노의강타+ 보조무기 분노의 강타) -> 일반공격순의 딜량이 나온다면

제대로된 딜사이클로 딜하고있는것.

 

 

 

 

 

기본틀인 이 거인의 강타 -> 피갈 -> 분강 -> 피갈 싸이클에서

버프상황, 분노상황에 알맞게 싸이클을 살짝 틀어주는게 딜전사 딜싸이클이다.

 

 

예를 들어보자면

 

분노가 6~70까지올라가 넘치는 상황. 영격을 섞어줍니다.

 

    거인의 강타 -> 영격,피갈 -> 분강

 

피의 갈증 후에터지는, 피의 쇄도! 공짜 격돌이 켜진상황.

 

    거인의 강타 -> 피갈 (피의쇄도!) -> 분강 -> 격돌 -> 피갈

 

 

    격돌은 다음 피의 갈증을 다시금 쓰기전에 무조건 써줍시다.
       왜?  다시뜰수있으니까...

 

    거인의 강타 -> 피갈 (피의쇄도!) -> 분강 -> 격돌 ->
                                 피갈 (피의쇄도!) ->  격돌 ->

 

    격돌은 다음 피갈 전까지 사용해주는게 포인트.

 

분노가 남는상황에 영격을 눌렀는데 촉발버프가떴을시,

 

     촉발 버프는 9초... 그시간안에 머리를 굴립시다...

       '아.. 분노는 안남는데.. 촉발크리는 버리기아깝고.. 써줘야겠고..'

       최대한 분강 피갈을 우선시하면서 분노가 남는상황에 눌러주는것이 답.

       어떻게든 분노를 짜내 촉발을 활용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이지만,

       분노가 정말 여유롭지않을때는 그냥 버려주는것이 현명한 판단. 일수있다..

 

 

이뿐만아니라 이외 모든 분노상황, 버프상황에 알맞게 단축키를 누를수있게 되셨다면

그게 분무전사 정석 딜싸이클이며,

찢어지는 미터기와 오멘...을 보실수있으실것.

 

 

PVE 분무전사는 기술을묶어 매크로로 사용하는건 절대 낭비.

매크로는 방벽스왑매크로, 광격과 격노재생력 등등 
딜싸이클에 포함되지않는 매크로만 이용합시다.

 

 

 

 

 

 

 

 

 

애드온추천

 

 

EventAlert, surge track

 

두가지다 발동버프를 알려주는 애드온입니다.
   저는 이벤트얼럿을 사용합니다.

 

여기에 장신구버프ID, 촉발, 피의쇄도, 각종 유용한 외부버프ID를 찾아
   입력해 넣어주시면 버프창을 주시하고있지않아도 발동버프를 잘알려줍니다.

 

편하자고 쓰는게 애드온아니겠습니까.. 눈과 정신적인 면에서편합니다.

 

 

 

저는 이벤트얼럿에 구손ID를 추가해놨습니다.. ㅠ ㅠ

딜전사 미친어그로는 어떻게 감당이안된다지요..

 

 

버프 ID 찾아내는 매크로입니다.

/run local a="훔쳐낸 힘"for i=99999,1,-1 do local s=GetSpellInfo(i)if s==a then DEFAULT_CHAT_FRAME:AddMessage(a.."의 spellID: "..i)break end end

 

훔쳐낸 힘 이라고 적힌곳에 버프이름을 넣어주고 사용하시면 채팅창에 버프아이디가 올라옵니다.

 

 

 

그 버프 ID를 추가해 넣으시면 발동될때마다 사운드와함께 친절히 알려줍니다.

 

 

 

 

 

 

 

 

 

외.

 

이만큼 준비가 되었다면 이제는 무빙과 공략이해도가 DPS를 좌우합니다.

 

 

 

 

 

 

 

 

 

이 모두가 만족됐다면 이 차이를 내는것이겠지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