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범한 레이드 무분 유저인데요

 

오늘도 심심한 차에 평소 갖고 있던 생각을 풀어볼까 합니다

그전부터 꾸준히 저 혼자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괜히 말씀드리려다 개념분들께 발리기 두려운 마음에;;

그냥 혼자만 해왔던 방법인데요  조금은 오래해본 딜링 결과 확신을 갖게 되고 지난번 글을 많은 분들께서 추천 주시고

또 인증글도 되어 용기를 얻어 올려 봅니다^^

(다른 부분도 말씀 드리고 싶은게 무척 많지만 이미 의견을 올리신 고수분들과 상충되는 부분이 많아 확실한 근거가 되는

시점에서 올리도록 해볼게요~^^)

 

 

무분딜 하면 처음 시작을 어떻게 해야 할지 궁금해 하는분들이 꽤 있으신데요

 

초반 딜사이클은 초반 블러드를 쓰는 경우나 힘 물약 먹고 시작 하는 분, 발동 장신구를 쓰시는분 그리고 사용 장신구를

 

초반에 사용하시는분들께는 특히나 중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저같은 경우 초반 딜이 좋게 나와야 자신감이 생겨 더욱 딜사이클에 집중을 할 수 있는 편인데요

 

항상 답변을 보면 " 분쇄 => 거강 => 죽격 => 제압 => 격돌.... "이런 식으로 시작을 하라고들

 

대부분 유저분들께서 권하시더군요

 

음~ 물론 거강이 무척 훌륭한 스킬이라는 점에는 저 또한 이견이 없습니다만

 

양때리기(일명 죽격버프...전사가 양을 왜 때리는지 이유 아시는분?;;)중첩을 쌓는 속도가 초반딜을 좌지우지한다고 생각합니다

 

정확히는 첫 거강 내에 들어가는 스킬들도 양때리기 중첩을 더 많이 받은 상태여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은 대략 짐작 하시겠지만 다른 분들은 '음? 이게 무슨 소리?' 하는 분들이 대부분 계실건데요

 

거두 절미하고 아래를 봐주세요

 

 

  분쇄 => 거강 => 죽격 => 제압 => 격돌 => 제압 => 죽격

 

 

여러분이 하는 딜 사이클에서 첫 거강의 영향권을 노란색 바탕으로 표기를 해 보았습니다

 

보시다 시피 " 죽격 1타, 제압 2타, 격돌 1타"가 거강의 영향을 받았네요

 

 

  분쇄 => 거강 => 죽격 => 제압 => 격돌 => 제압 => 죽격 => 격돌

 

 

이번에는 "양때리기"의 영향을 색의 농도로 보여드립니다

 

첫 죽격 이후 주황색 부분은    양때리기 1중첩

 

다음 죽격 이후 빨간색 부분은 양때리기 2중첩

 

을 받게 되는데요

 

거강과 양때리기를 함께 보자면

 

 

  분쇄 => 거강 => 죽격 => 제압 => 격돌 => 제압 => 죽격 => 격돌

 

곧 거강 내에 

 

< 0중첩:죽격, 1중첩:제압+격돌+제압 >

 

이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제가 주장하는 시작 사이클과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분쇄 => 죽격 => 거강 => 제압 =>격돌 => 죽격 => 제압 => 격돌

 

 

보시는대로 거강 영향권 내에 " 제압 2타, 죽격 1타, 격돌 1타 "가 들어갔습니다

 

위에 나온 사이클과 비교해 들어간 스킬의 횟수는 일단 같습니다

 

이제 양때리기 중첩 체크를 보시면 거강내에

 

< 1중첩: 제압+격돌+죽격, 2중첩: 제압 >

 

이 들어 가는 것을 볼 수 있죠? 분명 거강 내에 더 강한 데미지로 들어간 게 분명합니다 

 

추가로 다른 이득을 한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이미 눈치 빠른분은 양때리기 색 표시를 보고 아셨겠지만

 

 

무엇보다 양때리기의 3중첩이 분명 보다 빠릅니다 !!!!!!!!!!!!!

 

 

이런 점에서 초반에 분쇄 다음 거강보다는 죽격을 쓰고 그 후 거강을 넣는게 초반 딜링에 도움이 되더라 하는 것

 

무분을 애용하시는 분들께 전해드리고 싶었습니다

 

 

 

~   ~   ~   ~   <<          결      론          >>    ~   ~   ~   ~

 

 

분쇄 => 거강 => 죽격 => => 격돌 => 제압 => 죽격.... " 사이클을                                   

 

분쇄 => 죽격 => 거강 => 제압 => 격돌 => 죽격 => 제압 .... " 사이클로 바꿀 시

 

첫 거강 효과 내에 양때리기 < 0중첩:죽격, 1중첩:제압+격돌+제압 > 대신 < 1중첩: 제압+격돌+죽격, 2중첩: 제압 >을

 

넣을수 있고 양때리기의 버프 3중첩이 보다 빨리 쌓인다는 것입니다

 

반면에 이에 대한 단점을 굳이 따져보면

 

 

ㅁ 거강의 한 템포 늦은 사용으로 다음 거강의 쿨이 급살 미발동시 1.5초 밀림

 

ㅁ 첫 거강 전 (완전!)극초반 급살 발동시의 거강 1회 손실 우려 (거의 없겠지만...그래도 9퍼센트이니 혹시나;;)

 

ㅁ 여기서 언급된 사이클 이후 제가 발견하지 못한 사이클 손실 (시작은 조금 다르지만 그 영향이 엄청 커져버리는

   일종의 나비효과 같은)

 

 

정도가 되겠네요 

 

세번째 사항이 좀 애매한데 여기서 말씀드린 딜사이클 이후도 저는 여러분하고 제법 다른 딜사이클을

 

하고 있어 보편적인 무분 유저 분들께는 영향이 다를 수도 있다고 생각에 써봅니다  지금의 저로서는 모르겟지만

 

혹시라도 이 사이클이 자신의 딜사이클에 맞지 않아 전체 딜에 안좋아졌다고 하시는 분이 계시면 제보 주시면

 

 이부분에 수정해서 보이도록 할게요  (가령 주요 스킬 횟수가 달라졌다던지 하는...)

 

 

  

<<      응       용        >>       

 

 

 

공대에 방가가 없을때 영투+거강 문양을 많이 쓰실텐데

 

탱커의 극초반 어글을 시작과 함께 하는 영투 시전만으로 넘어오는 경우가 있거나 넴드에 붙어서 딜을 시작하는

 

경우 추천드립니다

 

위 제시된 사이클의 변형인데

 

"분쇄 => 죽격 => 거강 => 제압 => 죽격 ... "을

 

"분쇄 => 죽격 => 영투 => 거강 => 제압 => 죽격 =>제압 ... "으로 변경 하시면

 

극초반의 영투에 비해 탱커가 어그로 관리 하기에 더 여유롭습니다

 

딜스왑탱으로 가서 딜할 경우 자주 쓰게 되네요 ^^ (실은 대부분 허수아비에서 ㅠㅠ)

 

영투 문양만 안쓰신다면 방가를 영투자리에~

 

※ (3/28수정!)근접공격 중의 영투는 평타의 공속을 초기화 시키므로 공속을 신경 안쓰시는 분들은

  방가 사용을 추천합니다

 

글을 간결하게 쓰는 법을 몰라 너무 길어지네요  기본적으로 다시 보면서 오탈자 수정해야는데 포기;;

 

읽어주신 분들께 죄송스럽고 또한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가진 생각에 놓친 부분이 있다고 여기신다면 가차없이 반론 댓글을~!


 

- p.s : WMO에 아르갈로스 25인 디피로 세계 순위 랭크 됐네요 엘룬섭'광흑사'라는 분과 함께 둘만 무분!!